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엽떡·신떡같은 매력 뿜뿜, 쿠팡 '곰곰떡볶이' 매운맛

by 바바붐 2019. 12. 25.

간편한 조리법으로 손쉽게

가성비 괜찮은 떡볶이


요즘은 '떡볶이' 춘추전국시대라고

말해도 전혀 과언이 아닐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브랜드들이

있는 거 같아요;;

 

배달로 시킬 수 있는

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응급실떡볶이 부터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추억의국민학교떡볶이

청주아씨떡볶이

홍대미미네떡볶이

홍코너옛날떡볶이

킴스떡볶이

석관동떡볶이

봉봉스떡볶이

.

.

등등 너무 많네요;;

 

떡볶이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이것저것 다 주문해서

먹어봤는데요;;

 

각 브랜드별 장점과 단점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거 같아요

 

개인취향의 베스트 떡볶이는

다음 포스팅에 한번

비교해서 올려볼까해요 ㅎㅎ

 

오늘은 떡볶이 어떤 걸

주문할까 고민하다가

'쿠팡'에서만 주문가능한

'곰곰떡볶이'라는 상품이 있어서

호기심에 바로 주문!

 

옛날맛(기본) / 매운맛

2가지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매운걸 좋아해서

바로 '매운맛'으로 고고싱!

설렘설렘 +_+


깔끔한 포장

양은 살짝 부족한 감!


떡볶이가 봉지로 오는

브랜드들도 꽤 많은데

이렇게 케이스로 오니까

왠지 더 맛있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ㅋㅋㅋ

 

물론 조리는 해야하지만

왠지 '배달의민족'/'요기요'로

주문해서 먹는 느낌이에요 ㅎ

 

케이스의 깊이도 꽤 깊은 편이라

양도 절대 적지 않겠구나

생각했어요 ㅎㅎ

(물론 뜯어봐야 알겠지만...)

 

조리법은 아주/매우 간단해요


1

떡을 찬물에 약 10분간 담구고

해동되면 하나씩 분리해주기

 

2

식용유, 소스, 떡을 넣고

센불에 1분30초 볶이

 

3

물/보리차 350cc(2컵반)와

어묵을 넣고 끓이기

 

4

기호에 따라 삶은 계란

및 파를 넣어먹기


사전에 떡을 넣고

볶아주는 것 빼고는

일반 조리법과 크게

다르지는 않네요 ㅎ

 

전 최고의 맛을 내기위해

꼭 하라는데로 하는 타입 ㅎ

 

깔끔하게 뜯어지진 않고

약간 추접스러운 느낌;;ㅋㅋ

뜯다보니 영롱한 자태의

밀가루떡이 반갑게 인사하네요

 

소스와 어묵/밀가루떡

이렇게 3개가 나누어

담겨져 있네요

 

확실히 매운맛이어서 그런지

소스색이 정말 어마무시하게

빨간색....사실 검은색에 가까움;;

색깔보고 조금 겁먹었어요 ㅋㅋ

 

떡이 생각보다

그리 많지는 않았어요

한주먹정도 되더라구요

2명이서 먹기에는

좀 부족한 양인 거 같아요

1.5인분정도가 적당;;

 

이렇게 케이스에

밀가루떡과 물을 담아

10분 간 해동시작!

떡볶이 조리에 들어갔어요!

 

+

 

계란은 필수죠!


괜찮은 비쥬얼!!!

맛은 살짝 아쉬운...;;


마구마구 끓이니

비쥬얼만 봐도 군침이 ㅋㅋ

 

우선 떡볶이의 향기만큼은

10점 만점에 10점

줄 수 있을 정도로

맛있어 보였어요 ㅎㅎ

 

다 완성하고 나니

제법 그럴 듯한

배달 떡볶이같은

비쥬얼이 완성됐네요 ㅎ

 

늘 포스팅을 위해서

사진을 먼저 찍는데

참 찍는 시간이 힘들어요

빨리 먹고 싶어서.....;;

 

이렇게 보니

정말 배달떡볶이

굳이 안시켜도 되겠다고

생각들었을 정도네요 ㅎ

 

물론 먹어보기 전

생각이었지만요;;


'곰곰떡볶이' 냉정한 평가

 

1

'매운맛'은 정말 매워요!

우선 제가 매운걸 엄청

좋아하고 잘 먹는 편이에요!

엽떡은 늘 오리지날

이상으로만 먹는 정도;;

//

근데 정말 너무 매워요

캡사이신 범벅 느낌이라서

하나 먹고 물 마시다가

물로 배 채워지는 상황;;

 

정말 미치도록 매운 걸

드시고 싶으신게

아니시라면 '옛날맛'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2

밀떡과 어묵 좋아요!

밀떡이 굉장히 쫄깃하고

어묵도 맛있어요

//

딱 하나 주의할 점은

어묵을 넣고 생각보다

많이 끓여주셔야 해요

'3분 조리법'이라고 나와있는데

그렇게 조리하면

어묵의 비릿함이 느껴져서

제 생각엔 최소 10분 이상은

팔팔 끓여주시는게 좋아요

//

이전에 한번 먹었었는데

짧게 끓였다가 비려서

먹다말았어요 ㅠ 실패;;

 

 

3

대파/고추 필수! 엄청 달아요!

'매운맛'은 워낙 매워서

단맛을 잘 못 느끼는데

떡볶이 자체가 매우 단편이에요

그래서 꼭 조리할 때

대파랑 고추를 같이

넣어 만드시는 걸 추천!

//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야

상관없는데 꽤 단편이라서....

 

 

4

양이 많지 않아요!

케이스에는 2~3인분이라고

써놓았는데 전혀 아니에요!

제 느낌상으로는 1.5인분 정도;;

조리 시에 소세지나 만두같은

부수적인 것들 같이

넣어드시면 양도 늘어나고

좋을 거 같아요!

 

 

5

개당 3천원꼴로 매우 저렴!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에

냉동실에 세이브해놓고

먹기에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추천하는 다른 떡볶이도

구경해보세요

 

신전떡볶이 매운맛+순한맛

응급실떡볶이 중상맛

마신떡볶이 3단계

쿠팡 제천빨간오뎅

엽기떡볶이 매운맛

엽기떡볶이 착한맛


한번쯤 먹어볼만!

재구매는 생각을 좀 ㅎ

맛평가는 '쏘쏘!!'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