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엽떡/신떡의 대항마! 완전 맛있는 '응급실떡볶이' 중상맛!

by 바바붐 2019. 12. 29.

중독성 100% '응급실떡볶이'

매콤하면서 달콤한 '중상맛'


'떡볶이'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예전에 어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설문조사한 걸 보니까

 

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응급실떡볶이


이렇게 3가지 브랜드가

상위권을 차지했더라구요

 

특히 응급실떡볶이는

엽떡/신떡하고 비교했을 때는

런칭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인기를 얻고있다니

대단한 거 같기도해요

 

이 3가지 브랜드 떡볶이가

인기있는 이유는 역시,

각각 맛의 차별화와

특생이 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응급실떡볶이'는

옛날 길거리에서 먹던

컵떡볶이 느낌이 나면서

남녀노소 먹기 좋아서

인기를 끌고 있는 거 같아요

+

특히 저는 처음에

브랜드 이름이랑

맵기조절 단계보고

한참 웃었네요 ㅋㅋㅋ

 

 


'응급실떡볶이'

 

부상맛

중상맛

혼수상태맛

사망맛


센스있게 정말

잘 구분해놓은 거 같아요

 

이번에는 너무 맵게

먹고 싶진 않아서

 

'중상맛'을 선택하고

야끼만두를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그럼 고고싱!


배달을 기다리는 설레임


'응급실떡볶이'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온 사진이에요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설레임이란;;

배달의 묘미가 아닐까 생각해요 ㅎ

 

배달이 오기 전,

'응급실떡볶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특징들을 좀 살펴보았어요

+ 제 개인적인 생각과 함께!


1

100% 천연고춧가루

경쟁브랜드의 경우,

캡사이신 원액맛이 꽤 많이 나는데

응급실떡볶이는 확실히

그런 맛은 없는 거 같아요

그런데 이게 장점이다 단점이다

라고 평가하기 보다는

그냥 브랜드의 특색정도?!

캡사이신의 강한맛이

땡길 때가 또 있거든요 ㅎㅎ

 

 

2

재래방식으로 뽑아내는 떡!

이게 정말 응떡의 핵심같아요

응떡같은 경우는 확실히

쫄깃하고 씹는 맛이 좋아요

떡이 크지도 않아서

한입에 쏙 넣기도 좋구요

들어가는 떡만큼은

브랜드 경쟁에서 1위 아닐까

뇌피셜을 발동해봅니당 ㅋㅋ

 

 

 

3

그 다음날 먹어도 좋은 떡볶이!

이건 2번 장점에서 더해진 건데요

확실히 냉동떡이 아니라

뽑아서 만든 떡이라 그런지

수분증발이 덜해서

그 다음날 먹어도

당일 시켜먹는 듯한 느낌을

그대로 낼 수 있어요

떡의 딱딱함도 없구요

그래서 그런지 좀 남겨도

"다음날 먹지 뭐!"라고

위안을 할 수 있는 떡볶이죠 ㅎ

 

 

4

지점마다 차이가 없는 떡볶이!

떡볶이를 워낙 좋아해서

엽떡/신떡 모두 많은 지점에

주문해서 많이 먹었거든요

 

그런데 지점마다 편차가

꽤 심한 편이에요 ㅠ

맛도 맛이지만

특히 '매운맛'의 단계가

너무 들쭉날쭉이랄까;;

어떤 지점은 가장 매운게

중간정도 단계 밖에

안되는 거 같고

어떨 때는 중간 단계가

가장 매운단계만큼

매울 때도 있구요...;;

 

그래서 지점별로

체킹해놓고 맵기를 조절해서

시킬 정도예요;;

 

그런데 '응급실떡볶이'는

확실히 지점별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한 거 같아요

여태 10곳 정도의 지점에서

먹어봤는데요

맛도 맵기도 거의 동일했거든요!

 

이렇게 글을 쓰다보니

주문이 짠하고 왔네요!

 

보기만해도 설레이는 비쥬얼!

+_+


계속 먹게되는 국물떡볶이


드디어 개봉완료!

 

'중상맛'이라 그런지

엄청 빨갛지는 않았어요!

 

비쥬얼부터 떡볶이 냄새가

정말 사진을 찍을 수 없게

만든다는....

 

가장 핵심인 '떡'이에요

정말 쫄깃해요!

 

먹을 때마다 느끼는데

옛날 중/고등학생 때 먹었던

컵떡의 느낌이 많이나요

 

그 때 그 시절 회상까지

할 수 있는 떡볶이네요 ㅋㅋ

 

이렇게 스푼에 떡 2개를 올리고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개꿀맛이죠;; +_+

 

타브랜드에는 없는

'수제비떡'도 들어가있어요

 

이것도 매력이 넘쳐요

응급실떡볶이의 기본 떡이

쫄깃한 매력이라면...

이 '수제비떡'은 큼지막해서

입안에 가득 들어가

맴도는 느낌!

 

개인적으로는

메인떡이랑 수제비떡을 같이

집어서 입에 넣으면

정말 세상 다 가진 기분이에요 ㅎ

 

만두도 들어있는 센스!

떡볶이랑 만두는 정말

뗄래야 뗄 수가 없는

완벽조합이죠 ㅋㅋ

 

오뎅은 이렇게

길쭉오뎅이랑 넙적오뎅이

많이 들어가있어요

 

오뎅은 떡과 대비했을 때

타브랜드와의 차별성은 없어요 ㅎ

그냥 딱 우리가 아는 그 오뎅

 

 

근데 오뎅의 양을 봤을 때

혜자스럽게 많은 거 같긴해요


완벽 조합을 놓치지 마세요!


이게 제가 생각하는 완벽조합이에요!

 

떡 + 메추리알 + 고구마떡


이렇게 스푼에 올려서

번에 입으로 들어가면

그 시간만큼은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에요 ㅋㅋ

 

쫄깃한 떡에 고구마떡의

달콤한 시너지,

거기에 메추리알의 고소함까지;;

 

 

응떡은 들어가는 것들이

꽤 많아서 그런지

조합해서 먹는 것도

은근 재미있어요

 

혹시......

떡 따로

오뎅 따로

만두 따로

이렇게 드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진정한 응떡을 드시는

매너가 안되어있으신 거예요

빨리 조합해 드세요 ㅎㅎ

 

절대 '떡볶이'만 시키심 안되고

꼭 야끼만두를 추가해주셔야

진정한 응급실떡볶이가

완성된다는 점!

 

응급실떡볶이가 국물떡볶이라서

특히나 야끼만두랑 잘 어울려요

배달 오자마자 국물에

푹 담궈놓고 드시면 GOOD!

 

이건 좀 부르주아식 조합인데요

교촌치킨 '허니콤보'를 주문해서

이렇게 같이 소스에 담궈 먹으면

거의 죽음이에요;;

 

인원이 많을 땐 이렇게

같이 주문해서 먹는 것도

정말 완전 멋진 조합!

 

 

너무 매운맛은 잘 못먹겠고

매콤한 정도로 먹고 싶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중상맛' 추천드려요!

 

'혼수상태맛'부터는

꽤 많이 매워요!!ㅎ


추천하는 다른 떡볶이도

구경해보세요

 

신전떡볶이 매운맛+순한맛

쿠팡 곰곰떡볶이 매운맛

마신떡볶이 3단계

쿠팡 제천빨간오뎅

엽기떡볶이 매운맛

엽기떡볶이 착한맛


너무 맛있는 국물떡볶이

풍성한 토핑으로 퀄리티 UP

난 자네가 떡볶이 1등일세!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