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 100%해결

by 바바붐 2020. 6.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한번쯤 식사 후, 배가 더부룩하다거나 팽만감을 느낀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큰 질병과의 연관성은 크지 않지만, 복부 팽창 증상의 원인은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레르기

 

 

복부팽창 환자의 원인으로 비율이 크진 않지만 알레르기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유, 땅콩, 옥수수, 특정 과일 등 사람마다 특정 음식에 따른 알레르기 반응으로 더부룩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알레르기 반응 검사를 한 후에 나온 결과를 보고, 그 음식을 최대한 피하는 방식으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 음식뿐 아니라 음식이 들어간 요리들도 전부 주의해야 합니다.

 

2. 빨리 먹는 식습관

빨리 먹는 식습관은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을 나타내는 1순위 원입니다. 빨리 먹게 되면 그만큼 음식과 함께 공기를 많이 삼키게 되고, 배에선 이를 배출하지 못해 가스가 되어 팽만감이 들도록 하는 것입니다.

 

 

 

채소를 곁들여 항상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TV나 핸드폰을 보지 않고 오로지 식사에만 집중하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음식의 맛을 음미할 수 있어 훨씬 천천히 먹게 됩니다.

 

3.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대장의 기능이 약화됨으로써 원활한 장의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더부룩함은 물론, 잔변감, 잦은 방귀, 불쾌감, 복부 팽만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불러일으키는 식습관이나 생활패턴, 약물복용 등 라이프스타일을 잘 체킹하여 변화시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이 증후군만 해결되면 더부룩한 증상은 금세 사라지게 됩니다.

 

4. 스트레스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 역시 스트레스가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제일 먼저 소화기능에 저하를 가져오고, 시간이 지속되면 더부룩함, 소화불량, 복부팽만감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최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마인드 컨트롤하는 습관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어 주는 것도 더부룩한 증상을 빨리 해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가지 원인이 해결되었음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검진을 꼭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질병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및 관련 질병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방귀는 생리적인 현상 중 하나로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방귀의 종류에

vava-voom.tistory.com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플 때 증상과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불연듯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것�

vava-voom.tistory.com

 

속이 쓰리고 아플때 100% 해결 방법

오늘은 속이 쓰리고 아플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인은 특히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고, 더불어 소주같은 독주를 즐기기 때문에 30대 이상이라면 속쓰림을 �

vava-voom.tistory.com

 

홍삼 효능 이정도였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식품 중 단연 1위로 꼽히는 홍삼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명절에 가장 많이 하는 선물이 된 홍삼, 최근 들어서는 아이에게도 먹일만큼 건강에 있어서는 �

vava-voom.tistory.com

 

변비 해결방법 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이 많이 앓는 변비 해결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변비는 겪어본 사람만이 안다고 할 정도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가져다 줍니다. 복부팽만, 복통, 묵��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