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삼 효능 이정도였어?

by 바바붐 2020. 6.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식품 중 단연 1위로 꼽히는 홍삼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매년 명절에 가장 많이 하는 선물이 된 홍삼, 최근 들어서는 아이에게도 먹일만큼 건강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몸에 뭐가 좋은지에 대해서는 막연한 게 사실입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관지 강화

 

 

홍삼은 평소 기관지가 약하여 기침을 달고 살거나 가래, 비염 등이 있는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홍삼은 몸에 냉한 기운을 없애고, 열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여 기관지를 다스리게 됩니다.

 

 

 

 

특히 비염이나 기관지가 자주 붓는 사람에게는 특효약이라고 할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기관지가 약해지는 환절기에 먹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이와 별개로 꾸준히 먹어주면 기관지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2. 갱년기 완화

홍삼은 갱년기로 인한 증상들을 완화시키는데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심해지는 불면증과 홍조, 혈액순환 장애 등에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홍삼이 내분비 기능을 향상시키고 이와 더불어 난소의 혈류량을 높여 갱년기로 앓게 되는 증상에 좋은 것입니다. 홍삼액을 차 형태로 따뜻하게 자주 마셔주면 눈에 띠게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성인병 예방

당뇨, 심장병, 신장병, 고혈압 등으로 대표되는 성인병에 매우 탁월합니다. 이같은 성인병은 중년에 나이로 접어들면서 면역력 약화가 원인이 되어 생기는 데, 홍삼은 이런 원인을 잡아주는 좋은 약재입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노인이나 아직 약한 아이들에게 홍삼은 병을 방어하는 기본적인 역할을 해줍니다. 실제로 홍삼을 꾸준히 먹는 사람은 잔병이 기존보다 43% 감소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4. 뼈 건강

 

 

홍삼은 사포닌이란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뼈 건강에 좋습니다. 사포닌은 뼈를 강하게 하고, 이에 따라 골절,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뼈가 약해지는 노년은 물론이고, 뼈가 성장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뼈는 건축에 있어서 '기초공사'라 불리는데 어릴 때 뼈가 건강하게 자란다면 더 이상 말할 것도 없이 건강하겠죠?!

 

5. 정력

홍삼은 자연의 비아그라라고 할 정도로 정력에 매우 탁월합니다. 실제로 성기능 장애를 앓는 환자가 3개월 이상 꾸준히 홍삼을 섭취한 결과 60% 이상의 치료효과를 얻었습니다.

 

홍삼은 혈류속도를 개선하고 성호르몬 생성을 촉진하여, 발기부전 개선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장기적 개선효과이기에 꾸준히 먹어 몸을 바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6. 간 기능 강화

 

 

홍삼은 간의 기능을 활발히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술 자리가 잦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혈중알콜농도를 떨어뜨리며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시켜 숙취를 줄여주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7. 노화방지

홍삼은 말토오스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합니다. 노화를 일으키는 호르몬의 발현을 억제하고 피부탄력을 회복시켜 내적 건강뿐 아니라 외향적으로도 젊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에도 매우 효과적이라 자주 섭취할 시, 건망증 및 치매를 예방하는 약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의학에서 노화를 예방하는 약에는 홍삼이 필수로 들어갑니다.

 

8. 암 예방

홍삼은 항암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잘 알려진 진세노이드로, 이는 암세포 발병을 현저히 떨어뜨리며 암 억제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불어 암 발병 후, 항암치료에 있어서도 부작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암에 있어서 홍삼은 필수 약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심혈관 건강

 

 

나이가 들수록 혈류속도 및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로 인하여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발생시킵니다. 대표적으로 동맥경화, 심장마비, 뇌졸중 등을 들 수 있는데 홍삼은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는 탁월합니다.

 

홍삼은 혈액순환을 강화하고 혈류속도를 개선하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심혈관 질환은 갑작스런 사망에 이르는 질병이기에 중년, 노년의 분들은 홍삼을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10. 원기회복 및 면역력 향상

홍삼은 예로부터 먹는 운동이라 할 정도로 면역력 향상에 있어 운동과 비슷한 효과를 본다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감기 같은 잔병부터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방어하는 호르몬이 있어 마인드 컨트롤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매우 좋습니다.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약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도 탈모예방, 진통, 염증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다 보고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는 단연 최고라 해도 무방합니다. 몸 전반적으로 효력이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가 먹어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홍삼 복용법

홍삼은 식후보다는 공복에 먹는 게 흡수율을 높여 좋습니다. 이에 따라 아침 식전에 한잔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하루 3번 이상 끼니 전 먹어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소 6개월 이상은 먹어야지 홍삼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홍삼은 일시적 효과를 볼 수 있는 약재가 아니라 장기간 복용하여 몸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홍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병통치약이라 할정도로 좋은 홍삼, 하루 한번이상 꼭 드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