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플 때 증상과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불연듯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것은 상관없으나 지속적이라면 가볍게 넘기실 게 아닙니다. 그러면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맹장염

 

 

맹장염은 충수염이라고도 불리는데, 맹장 끝 돌기에 발생한 염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정확하지는 않으나 장내 세균이 염증을 일으킨다고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통증과 함께 설사, 소화불량, 식은땀을 겪는 것이 일반적이며, 배꼽 부위 전반적으로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 같은 증상을 보일 때는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바로 병원을 가야합니다.(터지면 복막염 우려)

 

2.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 증후군은 대장근육이 과민한 반응을 일으키면서 나타나는 기능성 장애입니다. 복부팽만감, 대변 내 점액, 두통, 불안, 초조, 복통 등이 동반되어서 나타납니다.

 

 

보통 1~2일 정도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면 호전되나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의욕을 상실시키는 주 원인입니다.

 

3. 변비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이유 중 하나가 '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자에게 흔하게 나타나며, 다이어트, 수분 섭취 부족, 영양불균형 등에 의해 생깁니다. 일주일에 3회 이하로 화장실을 간다면 변비때문에 복통일 가능성이 큽니다.

 

4. 위염

 

 

위염때문에 콕콕 찌르는 복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맵고 짠 음식을 먹는 식습관에 의해 발생하며, 위장 장애를 유발함에 따라 복통을 동반하게 됩니다. 신물, 더부룩함, 속쓰림, 소화불량이 같이 나타나서 굉장히 불편합니다.

 

5. 담석증

담석증은 쓸개에 결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불규칙한 식습관에 의해 발생한다고 볼 수 있으며, 심한 복통과 함께 식은땀이 나고,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생깁니다. 자연치유가 안 되므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치료법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통증은 그 증상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시적이지 않고 꾸준히 발생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통증을 빨리 낫게 하는 방법입니다.

 

특정 질병이 아닌 경우 대부분 식습관만 바뀌어도 이 같은 통증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녹황색채소류를 많이 먹고, 기름지고 튀긴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장트러블을 유발하는 탄산음료, 술 등은 자제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셔서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하고, 제산제나 지사제를 자체적 판단으로 오래 사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지금까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의 의심 질환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