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질병 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및 관련 질병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방귀는 생리적인 현상 중 하나로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방귀의 종류에 따라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지금부터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식사 후, 바로 눕는 경우

 

 

식사 후, 바로 눕는 것은 위와 장에 모두 악영향을 끼치는 행동입니다. 바로 눕게 되면 소화가 되면서 생기는 공기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 장에서 가스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식사를 한 후에는 최소 4시간 전에는 눕지 말아야 하며 이는 위에서 소화시키는 최소의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편하게 쉬고 싶다면, 쇼파에 살짝 기대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사 후 바로 눕는 행동은 단순히 방귀를 많이 발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역류성 식도염, 위염 등을 발생하는 주 원인이 되므로 필히 주의해야 합니다. (최하단에 역류성식도염 증상 치료법 링크)

 

2. 방귀를 참는 경우

방귀를 참는 습관은 장에 매우 안 좋습니다. 이 습관이 계속되면 장 운동을 방해할뿐더러 독소가 쌓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스를 더 많이 유발하게 됩니다. 

 

 

더불어 장에 독소가 쌓임으로 인하여, 피부 트러블 및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꼭 해소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티켓이 필요한 자리라면 화장실에서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유제품을 먹는 경우

우유가 들어간 제품은 대부분 방귀를 많이 만드는 주요 원인입니다. 이는 과민성대장이나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에게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우유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빵, 요거트, 라떼 등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4. 황성분 생성 식품을 먹는 경우

몸 속에서 황 성분을 생성하는 식품들은 방귀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많이 먹을 경우, 속이 매우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생선, 마늘, 양배추가 대표적이며 건강에는 좋은 식품들이나 장이 약한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많이 먹게 되었을 시, 황 성분 다량으로 생성됨에 따라 참기가 매우 힘들며, 분출 시 냄새가 지독한 특성이 있어서 주변에 폐를 끼칠 수 있습니다.

 

5. 장이 건강하지 못할 경우

방귀는 장 건강과 매우 밀접합니다. 이 때문에 장에 유해세균이 많을 경우 가스를 많이 생성하게 됩니다. 질 좋은 유산균을 잘 선택해서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도움됩니다. (최하단에 유산균 고르는 법 링크)

 

6. 인스턴트, 육류 과다 섭취 경우

육류와 밀가루는 가스를 많이 생성해내는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육류를 많이 섭취할 경우, 장에서 이를 소화시키기 위해 평소보다 많은 운동을 해야하기 떄문에 자연스럽게 가스 생성량이 높아지게 됩니다.

 

 

 

영양에 밸런스를 위해 육류를 섭취해주는 것은 좋으나 편중되지 않게 야채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은 장건강에도 좋지 못하기에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식사를 빨리하는 경우

식사를 급하게 하면, 자연스럽게 공기를 다량으로 마시기 때문에 가스를 많이 만들어낼 수밖에 없습니다. 먹을 때 늘 꼭꼭 씹어 먹음으로써 방귀 생성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장이 건강을 위해서라도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것이 좋으므로, 항상 이를 인지하고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그 밖에도 탄산음료, 식이섬유 과다 섭취, 스트레스. 변비 등에 이유로 방귀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방귀는 대부분 식습관의 개선만 이뤄져도 확연히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정상 범위의 하루 방귀 횟수는 약 10회 정도이며, 2배가 넘는 20회 이상일 경우 장 건강을 위해서라도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쁜 경우는 대장암의 전조 증상일수도 있으므로, 속이 더부룩하거나 통증, 혈변과 함께 방귀가 잦아지면 병원을 찾아 검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

오늘은 현대인이 가장 많이 고생하는 병으로 꼽히는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전해드리려 합니다. 저도 1년 전에 역류성 식도염으로 큰 고생을 해서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잘 ��

vava-voom.tistory.com

 

 

다 같은 유산균이 아니라고? 장점 및 선택방법!

유산균이 각광받는 이유 대부분의 부모들은 아이의 면역력에는 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아이가 아프고 나서야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전부인데 세 살 버릇은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vava-voom.tistory.com

 

 

잦은 복통과 설사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

복통과 설사, 잔변감이 자주? 배가 자주 아프고 하루에도 여러 번 화장실을 가며 배변 후에도 잔변감이 들어 불쾌하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야 합니다 또한 식후나 스트레스를 받은 뒤 �

vava-voom.tistory.com

 

 

내장비만 100% 탈출 방법, 원인 및 제거!

운동부족과 영양 불균형 가장 큰 주요 원인 내장비만은 소화기간인 내장에 지방이 끼어 비만에 이른 것을 뜻합니다 각 장기 속, 혹은 장기와 장기 사이 빈 공간, 장기와 장기 사이를 구분해주는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