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엄마가 해주신 집밥같은 두부전문점, 선유도역 '콩두'

by 바바붐 2019. 9. 26.

건강하고 신선한 느낌의 한끼 식사


각종 프랜차이즈부터

음식도 눈에 띄는 아이디어가

매출에 한 부분을 차지해서 그런지

정말 먹을 것도

한번쯤 들어가보고 싶은 곳도

많은 거 같아요

뭐...직장인들의 점심은

다 거기서 거기겠지만요 ㅎ

 

오늘은 정말 건강한 식당?!

소개할까 해요 ㅎㅎ

막 조미료 범벅에

중독성있는 짜고맵고달고

그런 맛이 아니라

고소하면서 건강챙기는

자연식당느낌?!

선유도역 주변에 위치한

바로 '콩두' 선유도점

 

고고싱!!!!!


막걸리가 어울리는 주막같은 인테리어


아웃테리어도 굉장히 건강한 느낌이네요

매일 아침 직접 만든

순두부로 음식을 한다니

뭔가 먹지도 않았는데

건강해지는 느낌?! ㅋㅋ

 

역시 수제두부 전문점이라 그런지

막걸리와 함께 ㅎㅎ

들어가서 메뉴는 안봤지만

분명 '두부김치'가 있을 거 같은

확신이 들 정도네요 ㅋㅋㅋ

 

저는 점심에 찾아간거라

메뉴가 어느정도 정해져 있지만

안주류도 많네요 ㅎㅎ

 

골뱅이소면무침부터

두부명이보쌈

두부김치 ㅋㅋ

 

확실히 두부관련

메뉴들이 많은 거 같긴하구요

대충 봐도

두부가 조금씩은 들어갈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팍!

 

이렇게 나무소재로 인테리어를

해놔서 그런지

'두부' / '막걸리'랑 정말

잘 어울리는 주막같아요 ㅎㅎ

 

사장님이 인테리어 센스가 있으신 듯

 

점심 때인데도 불구하고

두부김치에 막걸리 드시는

아저씨들이 좀 있더라구요 ㅎㅎ

 

역시 주당들은 술을

지나칠 수가 없죠

 

확실히 음식이나 안주가

소주보다는 막걸리 쪽!

 

점심메뉴는 정해져있어요

 

낙지덮밥

두부뚝제육덮밥

해물순두부

해물된장찌개

청국장비빔밥

순두부비빔밥

콩비지비빔밥


늘 점심메뉴는 고민이 따르지만

어제 저녁에 두부요리를

먹었기 때문에

저는 두부전문점임에도 불구하고

두부뚝제육덮밥을 시켰어요

(나름 두부도 들어가서 ㅋㅋ)


맛있는 점심..SOSO, 건강한 점심 YES!


기본 찬은 이렇게 나오네요

사실 반찬이라기 보다는

기본으로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재료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순두부 전문점이라서 그런지

순두부도 반찬에 있네요

정말 고소해요 ㅎㅎ

 

나물은 짜지도 않고

진짜 살짝 소금기정도만

해놓은 맛이었어요

 

정말 건강식 ㅎㅎ

근데 참기름을 넣었는지

엄청 고소해서

밥이 오기 전에 반찬으로도

꽤 먹은 거 같아요

 

밥이 먼저 와서

비빔밥을 만들었어요

 

나물을 잔뜩 넣고

고추장을 듬뿍 넣어서

비벼보니.....

고추장을 많이 넣어 그런지

건강한 느낌이

줄어든 것 같긴 했어요 ㅋㅋ

(깜빡하고 사진을...ㅠ)

 

나물이 확실히

아삭하니 맛있어서

그런지 정말 괜찮았어요

 

드디어 콩두의

'두부뚝제육덮밥'이 나왔어요

 

외향상으로는 보편적인

제육이랑 차이는 없구요

밥이랑 따로 나온다는 점

그리고 두부가 조금 들어간다는 점 정도

 

확실히 조미료는

덜 넣어서 기존의 맵고짜고한

식당들 대비 자극적이지 않았어요

 

그런데 고기 퀄리티가 그리

좋지가 않았어요

우선 비계가 꽤 많았구요

맛/식감도 좀 떨어지는 느낌 ㅠ

오히려 메인메뉴가

맛있지 않고

비빔밥이 괜찮은

주/부가 바뀐 느낌이었어요

 

알고보니 국내산 고기가

아니긴 하더라구요

 

같이 갔었던 직원들은

콩비지비빔밥이랑 해물순두부를

주문했었는데

확실히 콩/두부 요리는

맛이 괜찮았어요

 

'콩두'는 두부관련 식사/요리만

먹는 걸로 추천드려요 ㅋㅋ


맛집으로 찾아가기 보단,

주변에서 한끼 건강한 식사정도...


 

확실히 점심 직장인 식사가 많아서

식권 30장 구매시 모든메뉴를

6천원에 해주시나 보네요

 

근데 식사메뉴의 경우,

가격차이가 1천원이라서

굳이 30장을 살 필요가 있나?!

전혀 유혹적이지 않았어요

 

차라리 30장을 사면

5천원을 받던

메뉴를 서비스로 주던

다른 방법이 나을 거

같았어요 ㅋㅋㅋ


선유도 주변에 있는

다른 맛집들도 구경하세요

 

'킹콩부대찌개'

'고씨네' 매운카레

'전국낙지자랑' 매운낙지볶음

'다래칼국수' 얼큰닭칼국수

'너도나도식당' 오징어볶음


맨날 맵고짜고단 점심

건강 생각하며 한번 가볼만한 식당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