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숯불에 끓인 진하고 구수한 된장찌개 맛집, 선유도 '또순이네'

by 바바붐 2020. 1. 15.

계속 생각나는 된장찌개

진정 밥도둑은 '또순이네'


펄펄 끓는 된장찌개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항상 선호하는 음식 상위에

랭크되는 메뉴가 아닐까 생각해요

//

2019년 한국갤럽 조사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2위에

당당히 '된장찌개'가 선정!!


저도 '된장찌개'를 너무 좋아해서

서울에 있는 정말 웬만큼

유명한 곳은 다 가본 거 같아요

 

광화문 '대복집'

논현 '시골야채된장'

종로 '뚝배기집'

역삼 '봉된장'

선유도 '또순이네'

인사동 '툇마루집 된장예술'

역삼 '담뿍화로된장찌개'

합정 '이런된장'


물론 개인적인 선호 순위예요 ㅎㅎ

 

 

저는 이 중에서도

'또순이네'를 제일 좋아해요!

냉이의 시원한 향과 함께

된장의 구수한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정말 매력적인 곳이에요

 

주에 한번은 꼭 가게되는데요

오늘은 최애된장찌개

'또순이네'를 이야기해볼까 해요!

 

그럼 고고싱!!!!!


점심시간은 장터수준으로 복잡!


워낙 사람이 많아서

간판만 찍었는데요;;ㅎㅎ

 

점심시간치고는 꽤 빨리간 편인데

(11시40분정도)

사람이 정말 엄청 많더라구요;;

'또순이네'의 인기란.....

 

1층 / 2층을 사용하고 있는데

1층은 고기를 먹는 손님

2층은 된장찌개를 먹는 손님으로

나눠서 받고 있더라구요

 

 

뭔가 살짝

부르주아와 서민계급이 나뉜 거...같은

ㅋㅋㅋㅋㅋ

 

저녁에는 고기를 먹으러 오는데

점심에 고기를 드시는

여러분은 진정한 승자!!ㅎㅎ

 

총 4명이서 방문!

애누리없이 된장찌개 4개를

주문했어요!!

 

된장찌개에 '소주' 한 잔이

크~하 이지만....ㅎㅎ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오는

된장찌개를 기다리며

설렘설렘 +_+


비쥬얼은 굿! 친절도는 그닥...


이 엄청난 비쥬얼!

주문하자마자 1분도 안되어서

바로 나왔어요! ㅎㅎ

 

숯불 위에 올려주셔서

팔팔 끓이기 때문에

더 보기가 좋을 뿐더러

된장찌개 위에 가득 올려진

냉이의 비쥬얼 때문인지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근데 올 때마다 느끼는 건

2인분 치고 너무 작아보인다는 것!

보통 음식점 1인 뚝배기

크기인데 말이죠...

 

 

심지어 제 옆 테이블은

3人에 된장찌개 3개 시켰는데도

똑같은 뚝배기에 나오더라구요

 

"양이 적은 거 아닌가요?"라고

손님이 질문을 하자....

"더 드시고 싶으시면 말씀하세요"라는

아리송한 대답을 남기시네요.....

된장찌개의 맛과는 달리

친절도는 상당히 아쉽네요 ㅠ

 

팔팔 끓인 후,

밑반찬 옆에 찌개를 놓으면

그 어느 고급식당도 부럽지 않은

식사 준비 끝!!!

 

밑반찬은 사실 뭐

특별하게 맛있고 그런 건 없구요

'된장찌개'가 주인공이자 조연이자

엑스트라이자 감독이자 그런 느낌 ㅎ

(혼자 일당백 ㅎㅎ)


냉이의 시원한 향

된장의 구수한 맛


또순이네 된장찌개는

이미 구수한 된장의 향에서

게임이 끝나요....ㅎㅎ

 

뚝배기의 크기가 작은 편이어서

좀 아쉽기는 했으나

안에 고추/두부/파 등

내용물이 꽉꽉 차있어서

마음이 진정되었어요 ㅋㅋ

 

된장찌개의 빛깔이 뭐....

이미 먹고왔는데도

또 먹고 싶은 느낌이 마구 드네요 ㅎㅎ

 

밥 위에 이렇게 찌개 국물이랑

각종 야채와 두부를 넣고

자작자작하게 해주는게 포인트!

 

그리고 이렇게 밥이랑

한숟갈 떠서 먹으면

눈이 저절로 감기는

마법같은 상황을 경험하게 돼요!

 

고추가 들어가지만

매콤하거나 그러진 않구요

냉이의 향과 맛이 강해서

시원한 느낌이 참 좋아요!

 

된장 자체도 집된장으로

엄청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어느 때나 정말 잘 어울리지만

특히 찬바람이 불 때는

정말 이 된장찌개 하나면

추위까지 잊게 만드는 거 같아요


'또순이네' 요약정리

 

 

1

된장찌개 손님은

친절도가 찬밥이에요!

점심 손님이 워낙 많아서

도깨비시장마냥 정신이 없어서

그런거라 이해하긴 하는데

친절함이 좀 떨어지긴 해요;;

 

2

된장찌개 맛은 일품!

한번 먹어보면 계속 방문하게되는

굉장히 매력적인 찌개집이에요

냉이와 된장찌개의 궁합을

가장 잘 살려낸 곳이 아닐까 생각

 

 

3

가격이 정말 저렴해요!

점심 된장찌개 가격이 6천원,

양만 보면 그리 많진 않지만

그래도 이정도 퀄리티에

저렴한 가격까지 더해져서

가성비 GOOD!!!


전 사계절 '또순이네' 매니아!!!

소주랑도 굉장히 잘 어울려요 ㅎㅎ

 

참고로 '또순이네'는

이 곳 이구요

지역명칭은 다양하게 불리고 있어요

 

'양평동 또순이네'

'영등포 또순이네'

'당산 또순이네'

'선유도 또순이네'

 

지역이 굉장히 애매한가 보네요 ㅎ


선유도 주변에 있는

다른 맛집들도 구경하세요

 

'국수나무' 들깨칼국수

'진정' 소고기국밥

'등마루' 불고기+된장찌개

'도미라' 마라탕

'나주곰탕'


된장찌개는 역시

'또순이네'

중독성 200%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