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캐시 전망 시세 총정리

by 바바붐 2020. 7.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에서 손꼽히는 코인인 비트코인 캐시 전망 및 시세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계속됨에 따라 비트코인 캐시가 덩달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적으로 비트코인 캐시가 훨씬 우위에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 인데요. 그럼 비트코인 캐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캐시(BCH)란?

 

 

비트코인 캐시는 2017년 가상화폐의 열풍이 불던 시기에 비트코인으로 부터 하드포크(분할)되어 나온 코인입니다. 최대 8MB(비트코인은 1MB)까지 처리가 가능하여 엄청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당시 비트코인이 코인 대장주로 주목을 끌던 시기, 잦은 과부화 문제가 대두되면서 독자적으로 나와 새롭게 블록체인을 생성시킨 것이 비트코인 캐시입니다. 비트코인보다 빠르고, 활용 폭도 넓으며 수수료도 낮은 장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BCH) 기술적 특징

비트코인는 가상화폐의 대장코인으로 늘 화두에 오르지만, 블록사이즈의 문제가 늘 약점으로 이야기되어 왔었습니다. 이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하고, 더불어 활용 폭을 대폭 늘려준 코인이 바로 비트코인 캐시입니다.

 

블록사이즈는 코인의 가치를 매기는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기 때문에, 비트코인보다 8배 높은 블록사이즈를 자랑하는 비트코인 캐시가 추후에는 대장코인이 될 거라 예측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는 많은 양을 담아낼 수 있음은 물론, 정보를 처리하는 속도도 훨씬 빠르기 때문에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으며, 더불어 딜레이 없이 빠른 결정능력까지 있어 미래지향적인 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캐시 시세

비트코인 캐시는 총 발행한도 21,000,000개, 시가총약 5.1조원(20.07.14)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2017년도 12월 폭등하여 1코인당 600만원을 호가하였으며, 현재는 27만원 내외를 유지중에 있습니다.

 

 

 

현재 코인 순위 5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등락 폭이 크지 않아 안정 지표에 있는 코인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9년부터 20~30만원대 박스권에 머물어 있는 비율이 높았으며, 10만원대를 저점 안정구간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 전망

비트코인 캐시에 대한 전망은 전문가들 마다 의견이 갈라지고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보는 분들은 비트코인의 1순위 대체 코인으로 네임밸류가 계속 높아지며 우상향 할 것이다라고 예측합니다.

 

반면 부정적인 분들은 또 하나의 분할 코인인 비트코인에스브이와 비교했을 때, 크게 경쟁력이 있지 않은 점, 현 상태에서 기술적 반등이 크지 않다는 점을 안 좋은 요소로 꼽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 거래소

 

 

비트코인 캐시에 대하여

비트코인 캐시를 비롯한 모든 가상화폐는 아직 그 가치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가장 주된 이유는 화폐를 대신할 수 있냐는 물음표에 아직 부정적이기 때문이며, 더불어 실체가 없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캐시 자체의 기술력은 높게 살 수 있으나 투자에 있어서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큰 금액으로 무리한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소액으로 코인의 분위기와 시세 등을 파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식, 예적금, 펀드 이 모든 재테크 항목들이 부정적인 관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잘 판단하시고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캐시 전망 시세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가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의 대장주라 할 수 있는 비트코인 시세 전망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017년 한 때 '경제 사다리'라고 불리며, 수백에서 수천배의 수익을 냈었던 것이 바로

vava-voom.tistory.com

 

치매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재인 케어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치매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단순 정부의 정책뿐만 아니라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가정을 넘어 나라의 문제��

vava-voom.tistory.com

 

그린뉴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큰 이슈를 몰고다니는 그린뉴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그린뉴딜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이 이뤄지면서 한국형 그린�

vava-voom.tistory.com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토류는 중국이 약 97%의 공급력을 가지고 있는 희귀 금속으로 중국의 입김에 따라 큰 이슈��

vava-voom.tistory.com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꼽아 기다리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려 볼까합니다. 코로나19 발병 후 지금까지도 줄어들 기미가 보이질 않으면서 백신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