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토류는 중국이 약 97%의 공급력을 가지고 있는 희귀 금속으로 중국의 입김에 따라 큰 이슈를 일으키는 것 중 하나입니다. 최근 미중 무역분쟁이 화두에 오르며 크게 상승하고 있는 것도 그 이유입니다. 그럼 희토류는 도대체 뭘까요?

 

희토류란?

 

 

희토류는 세부적으로 설명하려면 원소기호까지 말씀드려야 하기 때문에 그것보다는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쉽게 말해 희토류는 지구상에서 매우 희귀하면서 각 분야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금속입니다.

 

 

 

 

열과 전기가 잘 통하기 때문에 초전도체·전기·전자 분야에 주로 쓰이며, 이에 따라 반도체, PC, 휴대폰, 전기자동차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물질입니다.

 

중국이 97%를 공급함에 따라 무역전쟁의 주 무기가 되기도 합니다. 제약이 생기면 희토류가 들어가는 제품 생산에 차질이 생기기에 늘 주시해야 하는 중요한 금속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겠습니다.

 

1. 쎄노텍(222420)

쎄노텍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한 전문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생산품인 세라믹 비드의 경우는 판매하는 업체가 전혀 없기 때문에 독점적이며, 해외시장을 계속해서 개척하는 중입니다.

 

 

 

최근 미중 무역관계의 이상에 따라 미국이 희토류 확보를 위한 법안을 제출하면서, 덩달아 쎄노텍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쎄노텍은 광물분쇄기 세라믹비드를 개발하고 있어 희토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업입니다.

 

매출이 계속 하향을 겪고 있으며, 더불어 부채도 늘어나는 추세라 검토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다만 유보율이 767%로 높고, 희토류의 이슈에 따라 큰 폭으로 상승하는 부분들은 주목할만 합니다.

 

2. 티플랙스(081150)

티플랙스는 스테인리스 소재의 가공과 제조업을 메인으로 하고 있으며, 그밖에 반도체, 플랜트, 선박, 기계 등의 부품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티플랙스는 희토류를 비롯하여 텅스텐, 니켈, 티타늄 등의 특수 금속 소재들을 국내외에 유통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희토류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미중분쟁 및 북한광물개발의 이슈에 따라 큰 폭으로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향추세에 있으며, 부채(55%)비율 대비 유보율(496%)이 높아 자금상 안정적인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PBR 0.58로 저평가 되어있는 점도 기업수치상 긍정적입니다.

 

3. 유니온머티리얼(047400)

유니온머티리얼은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여러 부품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국내 삼성과 LG를 비롯해 Bosch, Brose, Valeo 등 해외기업들을 주요 매출처로 잡고있어 매출관련 지속성이 좋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희토류와 직접적인 연계성이 있어 관련주가 된 것이 아니라 대체품으로 부각되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관련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희토류 관련 부정적인 이슈가 있을 때마다 큰 폭의 상승을 보이는 기업입니다.

 

2019년 영업이익이 크게 상승하였으며, 매출액은 꾸준히 대동소이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PER 42배, ROE 2.83%인 점은 고려해봐야 할 부분들입니다.

 

4. 혜인(003010)

혜인은 육상용 & 선박용 발전기, 물류장비의 부품 공급과 정비를 맡고 있는 회사입니다. 수요 매출처는 건설분야와 관련된 기업들이라 할 수 있으며, 글로벌 건설기계업체인들의 국내 독점 딜러이기도 합니다.

 

희토류 관련주로 혜인이 주목받는 이유는 자회사인 혜인자원이 희토류의 일부인 몰리브덴 광산을 보유하고 있어서 입니다. 즉, 자회사가 희토류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상향지표를 나타내고 있으며, 부채비율(128%)대비 유보율(1,646%)이 월등히 높아 안정적인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ROE 4.54%, 순이익률 1.63%인 부분은 검토해보아야 합니다.

 

5. 포스코엠텍(009520)

포스코엠텍은 철강부원료 및 철강포장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모회사인 포스코를 통해 위탁운영하며 역량을 확대하고 있는 탄탄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스코엠텍은 리코금속과 나인디지트를 흡수합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희토류를 포함한 희귀금속을 추출하고 생산하는 광산산업을 영위, 희토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큰 등락없이 안정적으로 지속되고 있으며, 부채비율(43%)대비 유보율(332%)이 높아 준수한 편입니다. ROE 12%인 점과 포스코의 위탁운영 매출도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희토류 관련주에 대하여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는 평시 때, 매출이 크게 오르는 분야는 아닙니다. 중국이 거의 독과점으로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영향으로 급등세를 보이는 테마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북한이 세계최대의 희토류가 매장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예측이 많음에 따라, 북한과의 관계도 희토류 관련주를 급등시키는 데 큰 요소로 작용합니다. 반면 무역전쟁이나 수입제약의 경우 큰 폭락을 겪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노바텍, 에스맥, EG, 대원화성 등 희토류 관련 많은 기업들이 있으니 폭 넓은 검토 후, 투자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혜TOP.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하고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좋은 정보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흔히 '2차 전지'라 불리우며, 각종 매체에서 각광받는 미래

vava-voom.tistory.com

 

대북 관련주 대장주 수혜기업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북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최근 북한이 다시 대화를 단절함에 따라 한반도 정세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 정부의 기본바탕이 북한과�

vava-voom.tistory.com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가전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히 나날이 높아지고

vava-voom.tistory.com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5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자율주행차, 가성현실, 로봇기술, 사물인터넷, 인공�

vava-voom.tistory.com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법이 통과되면서 핀테크 관련주들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년만에 폐지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