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법이 통과되면서 핀테크 관련주들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년만에 폐지되는 공인인증서의 자리를 채운다는 기대감에 다크호스로 등장한 핀테크! 그럼 도대체 핀테크는 무엇일까요?

 

핀테크란?

 

 

핀테크는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합해진 말로, IT를 통한 융합으로 만들어진 금융서비스를 뜻합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흔히 쓰는 모바일뱅킹, 앱카드, 삼성페이 등이 이 핀테크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최근 언급한 뉴딜정책에 핀테크가 들어감에 따라 현재도 미래도 큰 이슈를 이끌 것으로 보이며, 공인인증서 폐지에 따라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입니다. 지금부터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를 알아보겠습니다.

 

1. NHN한국사이버결제(060250)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온·오프라인 부가통신망 사업 및 간편결제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픈마켓인 지마켓과 옥션, 게임회사인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결제를 맡고 있습니다.

 

PG사업, 즉 전자결제사업이 약 86%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여기의 주축은 게임관련 결제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 우상향 추세이며, 코로나19 폭락 때도 큰 영향을 안 받은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부채비율(144%)이 늘어나고는 있으나 유보율(1,222%)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 안정적인 축에 속합니다. 하지만 PER 36배, PBR 7배는 투자 전 검토를 해보아야 하는 수치입니다.

 

2. KG이니시스(035600)

KG이니시스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을 주요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써 총 7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흔히 결제가 필요한 쇼핑몰에 이를 구축시켜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 KG이니시스에서 출시한 오픈뱅킹 서비스가 결제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전자상거래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핀테크와 관련된 종목으로 미래가 밝은 편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매년 성장 중에 있으며 ROE 22%인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비율 18.75%, PER는 10배이며, 배당은 1.94% 입니다.

 

3. 더존비즈온(012510)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판매하며, 전자금융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모바일 솔루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문재인대통령이 한국판 뉴딜정책의 추진을 위해 더존비즈온을 찾아 화제가 되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와도 밀접하여 미래가 매우 밝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부채비율(100%)도 유보율(2,392%)에 비해 준수한 편입니다. 외국인 비율(45%)이 큰 것도 역시 장점이나 낮은 배당과 PBR 8.25배로 고평가 되어있다는 수치는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4. 카카오(035720)

카카오는 국내를 언택트 종목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IP비즈니스, 뮤직, 커머스, 게임, 광고, 모바일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빌리티, 결제, 쇼핑 등에서 핀테크를 이용한 새로운 편익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핀테크의 대표주로써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개인정보 관리체계 통합인증을 획득한 것도 볼만 합니다.

 

카카오는 다양한 분야에서 삶 속에 깊숙히 들어온 만큼 미래가치는 무궁무진하다 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 상승은 긍정적이나 PER77배, PBR4.62배의 수치상 고평가 되어있다는 점을 참고해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웹케시(053580)

웹케시는 금융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의 내부시스템과 연계하여 자금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핀테크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즉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웹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카드사 18개, 은행 22개, 증권사 24개와 제휴를 맺고 금융 서비스를 해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2020년 코스닥 라이징 스타로 선정될 만큼 평가가 좋은 기업입니다.

 

영업이익, 유보율, 자산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외국인 비율은 15.31% 정도입니다. PBR 5.5배, PER 32배인 점은 수치상 고평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다른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관련주로 꼽은 5개의 회사 이외에도 다날, LG유플러스. 가비아, 라온시큐어, 네이버, SK, 코나아이 등 다양한 회사가 핀테크 분야에서 성장 중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금 더 면밀히 살펴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핀테크는 분명 금융서비스에 있어 발전해야할 분야이지만 아직 보안부분에 있어서는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 시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볼 분야라고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재무재표 및 뉴스기사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성공적인 투자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4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 관련주 대장주 4개를 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상화폐는 2018년 재테크 열풍을 일으키며, 신문 1면을 늘 장식했었는데요. 현재의 인기는 주춤하지만 화폐의

vava-voom.tistory.com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5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자율주행차, 가성현실, 로봇기술, 사물인터넷, 인공�

vava-voom.tistory.com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을 바탕으로 미래가치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2차전지'라고 할

vava-voom.tistory.com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