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6.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코로나에 따른 집 안에서의 생활이 많아짐에 따른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언택트란?

 

 

언택트란 접촉하다의 뜻을 가진 컨택트의 반대 단어로 접촉 없이 소비를 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기존에는 키오스크를 통해 구현되었지만 지금은 계속 발전하여 간편결제 앱을 통해 활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보더라도 2030세대가 직원과 직접적인 대면없이 소비하는 성향이 강하므로 소비자 니즈에 있어 더욱 주목 받을 수밖에 없는 분야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언택트 관련주 베스트5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

카카오톡으로 스마트폰 매신져의 대명사가 된 카카오톡은 현재 카카오뱅크, 카카오쇼핑,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상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뱅크, 쇼핑, 게임 등 각종 언택트 분야에 걸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주목받고 있을 뿐더러 핀테크와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과의 연관성도 매우 크기에 미래가치에 있어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유보율이 매우 높아 안정적인 회사라 할 수 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은 한해한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4조572억원이고 외국인 소진율이 33.27% 높은 편이나, 배당은 0.1%이하로 거의 없다해도 무방합니다.

 

2. 네이버

네이버는 대한민국 포털의 역사를 시작함은 물론, 주도해서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유명한 기업입니다. 광고를 기반으로 네이버쇼핑, 웹툰, 각종 컨텐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신져 라인은 국내에서는 점유율이 매우 낮으나, 일본에서 매우 인기이며 이밖에도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어 4차 산업과도 맞닿은 면이 많습니다.

 

2019년 보유율이 44,216%로 매우 안정적이며 총 자산은 꾸준히 증가추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PBR이 5.6으로 높은 편이나 외국인 보유가 무려 56%나 되는 장점이 많은 기업입니다. 배당은 0.2%로 없다해도 무방합니다.

 

3. 이씨에스

이씨에스는 영상회의, 네트워킹, 가상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로 IT아웃소싱 서비스, 컨설팅 등 전문기술서비스를 발전시키기 위한 탄탄한 기술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가 많아지고, 추후에도 이 같은 현상이 반복되거나 장기화 될 것이라는 관점에 따라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매년 상승추세이나 눈에 띨만한 성장세는 아니고, 외국인 비중도 2.3%라 현재 부각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기업 매출의 특성상, 언택트와 밀접하여 미래가 밝은 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4. 알서포트

 

 

알서포트는 원격 서비스 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회사로, 국내 및 일본, 아시아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은 물론 세계 통틀어 5위의 점유율을 가진 탄탄한 기업입니다.

 

모바일 게임 및 원격 소프트웨어 사업이 주 분야이며, 세계 최초 핸드폰으로 하는 원격지원 솔루션을 개발하여 시장을 앞서 선점하였습니다.

 

자산과 매출이 눈에 띠게 증가하고 있으며, 외국인 비율도 21%로 높은 편입니다. 언택트는 특히 원격서비스의 미래가치가 밝으므로 알서포트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5. NHN한국사이버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는 간편결제 및 전자결제대행(PG)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에 따라 65,000여개의 국내 온라인 마켓 및 인터넷 쇼핑몰들을 고객사로 보유, 독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의 쇼핑이 많아짐에 따라 온라인 결제율의 상승으로 더욱 매출이 오른 회사입니다. 추후에도 시대의 트랜드에 따라 대면보다는 비대면 쇼핑이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되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보율이 높고 상대적으로 부채는 낮아 안정적인 편에 속하며, 매년 매출과 자산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외국인 비율도 25.95%로 높은 편이기에 귀추가 주목되는 회사입니다.

 

기타 언택트 관련주

언택트는 미래 트랜드를 주도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회사들이 영위하고 있습니다. 위에 5개 기업 이외에도, KG모빌리언스, KG이니시스, 다날, 한국전자인증, 메가엠디 등이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는 현재 코로나19로 더욱 이목을 끌고, 승승장구하고 있으나 감염자가 하향추세에 이르면 어느정도 조정이 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는 커질 수밖에 없는 시장이므로 꼼꼼하게 체킹하셔서 언택트 회사의 소액주주가 되는 것도 재테크 관점에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신중한 투자로 성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을 바탕으로 미래가치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2차전지'라고 할

vava-voom.tistory.com

 

클라우드 관련주 BEST.6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드 관련주 추천 및 미래가치를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란, 인터넷 기반의 컴퓨터 저장 기술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즉, 컴퓨터 시스템의 기술��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