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클라우드 관련주 BEST.6 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드 관련주 추천 및 미래가치를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란, 인터넷 기반의 컴퓨터 저장 기술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즉, 컴퓨터 시스템의 기술이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맞는 대규모 저장공간이 필요한데 이를 클라우드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대용량의 서비 설치 기술을 가지고 있거나, 이를 공급하는 업체들이 클라우드의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클라우드 수혜주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효성ITX

효성ITX는 1997년 5월에 설립된 긴 역사를 가진 업체로 효성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컨택센터서비스가 매출의 73%를 차지하는 기업으로 IT, 디스플레이 솔루션, 금융상품,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입니다. 

 

 

 

 

현재 빅데이터, IOT, 클라우드의 사업을 진행 중에 있는 눈여겨 볼 회사입니다. 현금보유량이 높은 편이며, 배당금도 꾸준히 주고 있어 주주친화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KT

KT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기업으로, ICT 매출이 65% 가까이 되는 기업입니다. 10년 기준 하향 추세이긴 하나 최근 클라우드관련 수혜주에 꼽히며 오름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사업관련 5천억원 이상의 자금을 투자하면서 반등을 꾀하고 있습니다. KT는 배당이 높은 편에 속하고, 저평가 회사에 속하기 때문에 체크해볼만 합니다.

 

3. 다우기술

다우기술은 자영업자의 마케팅 플랫폼인 '뿌리오'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회사로 비즈니스 인프라 사업과 키움증권의 IT아웃소싱을 담당하는 사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2020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그 가치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매년 매출이 급상승 중이고, 현금보유량도 높은 튼실한 기업입니다.

 

4.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는 IT서비스, 물류, 비즈니스솔루션, 클라우드에 고른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5%씩 연평균 성장을 지속함에 따라 2022년에는 1조 1,872억 달러 규모를 형성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출처:에프앤가이드)

 

 

NHN과 MOU를 체결함으로써 클라우드 사업에 집중,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으며 클라우드 상품도 내놓을 예정에 잇습니다. 부채비율이 매우 낮고, 현금보유량이 높아 안정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SK텔레콤

국내 굴지의 1위 통신사인 SK텔레콤은 5G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5G에 클라우드를 연동하는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어 자율주행차 적용에 있어서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클라우드, 5G, 자율주행차 모든 종목의 수혜주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단연 돋보이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도 매년 동일하게 주당 1만원씩 높게 책정되어 있어 배당운용으로도 매력적입니다.

 

6.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은 클라우드 분야에서 단연 1순위 역할을 하고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라우드 사업이 22%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조, 금융 등에 적용가능한 소프트웨어 도입으로 경쟁력이 높습니다.

 

클라우드와 ERP의 결합을 추진함으로써 미래가 긍정적으로 예측되는 회사이며, 매출도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는 안정적인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클라우드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클라우드는 꼭 필요한 분야인 만큼 귀추가 주목되며, 미래가치가 뛰어난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분야에 매우 많은 기업들이 있으나 주관적으로 6개 회사만 선별한 것임을 참고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기업의 전반적인 내용과 수치를 말씀드린 것이며, 투자에 있어서는 고심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 수수료 무료 증권사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수료 무료 증권사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금리가 1%에도 못 미치는 저금리 영향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주가까지 곤두박질치면서 신규로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