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6.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을 바탕으로 미래가치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2차전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관심이 뜨거운 2차전지 시장,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란?

 

 

2차전지는 쉽게 말해 재충전을 통해서 반복적으로 쓸 수 있는 배터리를 말하는 것입니다. 2차전지 시장은 스마트폰을 기점으로 크게 성장했으며, 태블릿PC, 노트북 등 휴대용IT제품 대부분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2차전지가 부각되는 이유는 전기차 시장이 커지고, 미래가치가 주목받으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를 주도하는 테슬라가 연일 이슈를 일으키면서 밝은 미래가 점쳐지는 시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2차전지 관련주 중, 대장주 격의 기업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G화학

LG화학은 2차전지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으로 해당 분야에 관심이 없더라도 늘상 듣게되는 인지도 높은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지사업을 중심으로 참단소재사업, 석유화학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중국, 미국, 독일 등에 위성을 두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 탄탄한 회사입니다.

 

 

매출액은 2017년도 기준으로 다소 떨어지는 추세를 보이지만 현대자동차, GM, 포드에 2차전지를 공급함에 따라 미래가 기대되는 회사임은 분명합니다.

 

부채율은 증가하고 있으나 보유자산이 워낙 높아 큰 비율은 아니며, 유형자산의 증가도 높은 편입니다. PBR이 2.25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1% 남짓정도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2. 삼성SDI

 

 

삼성SDI는 LG화학과 함께 2차전지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 25조4천억원, 코스피8위에 위치하는 기업으로 외국인이 약 42%를 보유한 주식입니다.

 

소형, 중형, 대형의 전지를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더불어 반도체 소재 및 전자관련 사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2차전지의 신기술과 제품에 대한 연구에 많은 투자를 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보율대비 부채가 현저히 낮아 안정적인 회사라 할 수 있으나 PER 54로 높은 측면이 있습니다. 배당은 0.5% 이하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

 

3. 엘앤에프

엘앤에프는 스마트기기의 2차전지 양극화관련 물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중국에 위치한 무성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김천의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종속회사로 보유, 매출 중 수출이 97%에 달합니다.

 

재무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017년 기점으로 줄어드는 추세이긴 하나, 매출이 높아짐에 따라 반등을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회사입니다.

 

 

총 자산대비 부채율이 준수한 편이며, 자산은 매년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뿐 아니라 수출을 기반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기 때문에 미래가치를 바라볼 때 긍정적인 편입니다.

 

4.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에코프로의 분할상장사로 2차전지 즉, 양극활물질을 주된 매출로 올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NCA분야에서 점유율을 꾸준히 올리고 있고, 세계 2위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높아지고 있으며, 2020년의 실적 역시 올라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네이버 금융)

 

유보율이 워낙 높은 편이라 재무안정성이 뛰어나다 할 수 있으며, 전기차용 양극재 수요가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 영화테크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의 부품을 만드는 회사로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는 기업입니다. 향후 5년 이내에 2차전지 및 전자부품 쪽의 매출 증가를 위해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영화테크에서 매출을 올리는 자동차 전장부품산업은 신규 시장 진입과 함께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에 성장할 가능성에 귀추가 주목되는 회사입니다.

 

부채비율은 줄어드는 추세이고, 유보율도 높은 편이라 안정적인 회사에 속합니다. 하지만 최근 매출 영업이익이 좋지못하였고, 시총 및 외국인비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회사이기도 합니다.

 

2차전지 투자 전, 체크할 부분!

2차전지 관련주 중, 주목받는 대장주격의 회사를 소개해드렸으나 그 외에도 이 분야의 회사는 많이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피앤이솔루션, 대보마그네틱, 신흥에스이씨, 포스코케미칼 등 눈여겨 볼 부분도 많습니다.

 

모든 분야가 동일하겠지만 특히 2차전지 업종은 어느 회사에 납품하느냐, 시장의 어떤 부분을 노리고 있느냐가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차전지 시장 자체의 미래는 굉장히 밝으며, 꼭 도달해야 하기에 매출신장도 이뤄질 것으로 보이나, 그렇다고 각각의 기업이 모두 성장할 수 있냐는 점에서는 물음표가 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2차전지는 핫이슈를 일으키는 종목이지만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바라봐야하며 현재시점의 매출은 미약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단기 수익성 측면에서는 고려할 부분도 많고 주의해야하는 점 꼭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5개 기업을 알아보았습니다. 시장의 미래를 봤을 때, 향후 더 큰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하는 만큼 꼼꼼하게 체크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