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BEST.5

by 바바붐 2020. 7.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가전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히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래가치 1순위로 주목받는 사물인터넷(IOT), 도대체 정확히 무엇일까요?

 

사물인터넷(IOT)이란?

 

 

사물인터넷은 IOT(Internet Of Things)으로도 불리는데, 쉽게 말해 모든 사물들이 서로 연결됨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는 핸드폰으로 취침 전 실내등을 끈다면, 사물인터넷이 활성화된 시대에는 눈을 감거나 조는 것을 판단하여 자동으로 실내등이 꺼지는 것이라 이해하면 쉽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알아보겠습니다.

 

1. 코콤

코콤은 스마트 홈시스템 부문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CCTV부터 도어폰, 비디오폰 등의 제조부터 판매까지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는 코콤홈매니저라는 시스템을 개발, 사물인터넷(IOT) 상용화를 위해 진행 중에 있습니다.

 

매출액은 2019년 기준, 떨어졌으나 코스닥 대비 수익률이 좋은 편에 속하며, 사물인터넷의 대장주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관심있게 바라볼 필요가 있는 회사입니다.

 

 

자산은 계속해서 상향추세이고, 부채대비(25%) 유보율(1,279%)이 매우 높은 편이라 기업의 안정성 측면은 좋으나 ROE가(7%)로 낮아지고, 외국인 비율이 1.59%밖에 되지 않는 것은 단점입니다.

 

2. 에스넷

에스넷은 삼성네트워크 사업부문에서 1999년 분리된 회사로 네트워크의 통합 시스템을 구축, 유지보수하는 회사입니다. 2002년 미국 시스코(CISCO)사와 파트너를 체결하여 매출의 안정성이 보장된 회사입니다.

 

 

 

IT서비스가 매출의 100%이며, 사물인터넷(IOT)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차와도 밀접한 연계가 되어 있어서 사업 영역 및 미래가치의 폭이 매우 넓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산 및 매출은 계속해서 우상향 추세에 있고, 부채(119%)대비 유보율(917%)이 높아 자산의 안전성은 확보되어 있으나 ROE(8%)가 낮고 PER18인 점, 그리고 외국인 비율이 1.57%라는 것은 단점입니다.

 

3. 엔텔스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시스템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3사에 모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운영까지 맡고 있습니다.

 

 

엔텔스의 향후 시스템 개발 및 정부의 전략적 추진에 따라 사물인터넷 부문 큰 규모의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사물인터넷은 특히 통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통신사와의 거래는 시너지 효과를 내기 충분합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의 변화는 크지 않은 편이며, 부채(56%)대비 유보율(1,165%)이 높아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하지만 ROE(4%)가 낮다는 점, 외국인 비율이 3.13%, PER31은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에이디테크놀로지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반도체 소자 설계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반도체 설계와 개발만을 전문적으로하는 팹리스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삼성전자 파운드리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로 진입하여 더욱 주목받았으며, ESL이라 불리는 전자가격표시기 사업을 하고 있어 사물인터넷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계속 오르는 우상향 추세이고, 부채(97%)대비 유보율(1,144%)도 높아 재무상으로 좋은 기업입니다. 2019년 기준 ROE(15%)도 나쁘지 않아 눈여겨 볼만합니다. 외국인 비율이 1.23%인 것이 단점 중 하나입니다.

 

5. 유비쿼스

유비쿼스는 유비쿼스홀딩스에서 네트워크 부문만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XDSL, LAN스위치, FTTH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전반적인 분야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사물인터넷부터 5G까지 미래가치가 뛰어납니다.

 

KT와 LG유플러스의 신규계약으로 매출이 상향될 것으로 예상되며, 네트워크 솔루션 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 기업이기에 미래지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부채(44.9%)대비 유보율(3,343%)이 높아 안정적이나 영업이익이 낮아지는 부분을 고심해야 하며, 외국인 비율 역시 2.98%로 낮다는 것을 염두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기가레인, 케이사인, 이아이디, 오픈베이스, 이에스브이 등 사물인터넷 관련 기업은 많이 있으므로 잘 살펴보고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사물인터넷은 미래가치가 높다고 예상되는 업종이나 현재의 상승폭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이점도 염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투하셔서 부자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을 바탕으로 미래가치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2차전지'라고 할

vava-voom.tistory.com

 

클라우드 관련주 BEST.6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드 관련주 추천 및 미래가치를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란, 인터넷 기반의 컴퓨터 저장 기술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즉, 컴퓨터 시스템의 기술��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