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혜TOP.5

by 바바붐 2020. 6.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하고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좋은 정보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흔히 '2차 전지'라 불리우며, 각종 매체에서 각광받는 미래 산업 중 하나로 손꼽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혜TOP.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란?

 

 

전기차 배터리는 한번 사용 후에 버리는 것이 아닌 충전을 통해 재사용하면서,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입니다. 즉,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면서 배터리를 끊임없이 쓸 수 있는 것입니다.

 

 

 

 

노트북, 핸드폰, 테블릿PC 등 이미 우리 삶에 깊숙히 '2차 전지'라는 이름으로 들어와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역이 점점 확대되어 이제는 전기차 시장까지 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기름으로 달리는 차는 자원 여력상 한계에 도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더욱 2차 전지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며 미래가 밝다는 전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1. LG화학

LG화학은 전지사업과 석유화학사업, 첨단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미국을 비롯하여, 러시아, 독일, 미국, 중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미래가 탄탄한 회사입니다.

 

 

 

2020년 현재 전기차 배터리 생산 세계 4위를 기록할 만큼 엄청난 입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추후 볼보 자동차에도 납품예정에 있기 때문에 미래가치가 매우 높은 편이며 대장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채의 비율이 올라가고는 있으나 4,362%의 탄탄한 유보율에 비해 미비한 수준이며, 외국인 비율이 37.07%로 매우 높아 장점입니다. 하지만 PER가 52배로(2020) 예상되며, 배당이 1% 이하인 점은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화학, 윤활유, 석유 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2차 전지에 꼭 필요한 분리막 생산에 있어 세계 2위로 급부상 했으며, 추후 전기차 배터리 사업까지 연계한 발전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을 빼고는 전기차 배터리를 이야기하기 어려울 만큼 깊숙히 들어와있는 기업이며, 미국부터 유럽, 중국 등 공장을 증설하여 시장을 넓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보율이 워낙 높은 회사라 안정적인 편이며, PBR이 0.72로 지표상으로 저평가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지분은 24.36%로 준수하며, 배당은 매출에 따라 고저의 차이가 있습니다. (많을 땐 4% 적을 땐 2%정도)

 

3.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을 만한 회사입니다. 전기차용 양극활물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테슬라에 EV배터리를 납품하는 스미토모에 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양극활물질이 매출에 99.2%를 차지, 전기차 배터리 부문에 있어서 대장주라 할 수 있으며, 견조한 수요 증가로 인하여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회사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2019년 크게 성장하여, 2018년 대비 유보율이 2배 가까이 높아졌습니다. 더불어 부채비율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어 안정성 부분에서 상위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재무재표 예상수치에 따르면 PER가 66으로 높은 편이고, 배당은 0.28%이라 없다고 보는 것이 맞기 때문에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비율도 5% 정도이기에 투자시점에 있어서는 좀 더 꼼꼼하게 살펴야합니다.

 

4. 두산솔루스

두산솔루스는 2019년 10월 재상장을 통해, 새롭게 시작한 회사로 전지박, 동박, 제약, 동박 사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용 전지박 사업을 진행, 헝가리에 공장을 신설하며 본격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사실상 전기차 사업의 전지박 부문이 57%를 차지하고, 바이오 분야가 42%로 매출에 있어 보완적인 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눈여겨 볼만 합니다.

 

신설회사이기 때문에 재무재표에서 몇 년간의 실적을 볼 수는 없으나 2019년 대비 매출은 4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모체가 두산인 만큼 유보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자산의 안정성은 좋은 편입니다.

 

5.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는 IT제품과 2차 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판매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전기차 배터리에 있어 일렉포일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늘 수혜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SDI, LG화학, 일본무라타, 중국BYD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매출부터 성장까지 매우 탄탄한 회사라고 할 수 있으며, 공장가동률을 계속 높이고 있어 생산에 있어서도 차질이 없는 안정성있는 기업입니다.

 

매출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나, 외국인 비율이 8.85%로 아직 낮고 PER(43)와 PBR(4) 모두 동종업종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기업 이외에도 한국아트라비스비엑스, 솔브레인홀딩스, 천보, 테이팩스, 피앤티, 세방전지, 대보마그네틱 등등 전기차 배터리의 미래와 함께 할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가 각광받는 기업으로 꼽힐만큼, 2차 전지 분야의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체킹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이슈를 이끌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스마트그리드는 미국에서 신재생에너지 그린뉴딜의 핵심으로 꼽을만큼 귀추가 주목되는

vava-voom.tistory.com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클라우드 관련주 BEST.6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드 관련주 추천 및 미래가치를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란, 인터넷 기반의 컴퓨터 저장 기술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즉, 컴퓨터 시스템의 기술��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