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북 관련주 대장주 수혜기업BEST5

by 바바붐 2020. 7.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북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최근 북한이 다시 대화를 단절함에 따라 한반도 정세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 정부의 기본바탕이 북한과의 협력 기조인 만큼 대화의 창은 늘 열려있고, 이에 따라 대북 관련주들은 늘 관심도가 높기 마련입니다.

 

 

 

특히 대북 관련주는 갑작스런 발표와 변화로 급등을 하기 때문에 늘 염두해 두고 기업을 인지하고 있는 것도 좋은 투자의 한 방법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대북 관련주 대장주 BEST.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는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엘리베이터를 제작하고, 관련된 설비 및 유지보수까지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비중은 낮지만 관광숙박 및 부동산 임대까지 하고 있어 매출의 다양성을 꾀하고 있습니다.

 

 

 

 

대북 정세가 풀리면 현대엘리베이터에서 진행하는 사업의 역할이 매우 커지기 때문에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금강산 관광개발 사업자인 현대아산의 대표주주인 점도 눈여겨 볼 부분입니다.

 

부채비율이 100%를 넘지만 유보율이 4배 이상이기에 안전성은 확보하고 있습니다. PER 31로 높은 측면이 있으나 외국인 비율이 24%로 거래량이 활발한 편인 것도 장점입니다.

 

2. 신원

신원은 1973년 국내외 의류 판매업을 하는 회사로, 총 7개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주로 일반의류, 니트, 핸드백, 지갑 등을 생산해서 판매 중으로 대표적인 개성공단 입주 기업입니다.

 

 

 

개성공단의 길이 막혀있기 때문에 2018년까지 매출 및 당기순이익이 하향추세였으나, 2019년 부터 오름세로 바뀌고 있습니다. 현재 영업이익이 높은 편은 아니나 대북주인 만큼 눈여겨 볼만한 기업입니다.

 

유보율이 부채보다는 높으나, 큰 차이가 아니므로 주의해서 체크해야 하며, PBR이 낮아 저평가되었다 볼 수 있으나 PER가 100이 넘는 점도 부정적인 요소입니다. 외국인 비율은 1.61%로 매우 낮은 것도 단점입니다.

 

3. 아난티

아난티는 리조트 건설, 개발, 운영, 분양의 모든 분야를 진행하는 기업으로 1987년 설립이래 리조트에 관련된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난티는 금강산 관광단지 사업에 참여했음은 물론, 제 2 금강산 관광단지의 골프 리조트 건설에도 영업활동을 했던 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급속히 상승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유보율이 3,408%로 매우 높기 때문에 회사 자체의 안정성은 뛰어나지만 매출과 영업이익은 하향추세인 점이 단점입니다. 외국인 비율도 4.56%로 낮기에 투자 전 꼼꼼하게 살펴야 합니다.

 

4. 좋은사람들

좋은사람들은 1993년 주병진씨가 창립한 회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디가드, 섹시쿠키, 리바이스 등 총 7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의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개성공단에 입주한 대표기업으로 원재료를 구입하여 가공생산을 함으로써 원가를 절감시키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개성공단의 출입불가로 멈춰있으나, 길이 열리면 언제든 급등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유보율이 412%, 부채가 43%로 준수한 회사이긴하나 매출과 영업이익부분에서는 하향추세인 점이 단점입니다. 외국인 소진율도 1.42%로 매우 낮아 거래량이 크지 않은 것도 주의해야 할 점 중 하나입니다.

 

5.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는 북한 사업을 주도하는 통일교의 재단으로 대북 관련주 대장주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콘도 사업개발 및 리조트운영, 골프회원권 분양 등을 매출로 잡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업 확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줄어듦에 따라 매출과 이익에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측되나 대북 관련 정세가 풀리면 리조트 사업 추진 1순위로 소문이 돌 만큼 무게감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유보율보다 높아 투자에 있어서는 리스크 큰 부분이 있어 신중해야 하며, 영업이익이 떨어지는 것도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북관련 이슈에 따라 급등하기에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북 관련주 대장주 수혜기업 5개를 알아보았습니다. 대북 관련주는 현재 매출이 낮은 만큼 투자 시 신중히 판단해야 하며 대북 정세를 항상 주시할 필요가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혜TOP.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하고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좋은 정보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흔히 '2차 전지'라 불리우며, 각종 매체에서 각광받는 미래

vava-voom.tistory.com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