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꼽아 기다리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려 볼까합니다.

 

코로나19 발병 후 지금까지도 줄어들 기미가 보이질 않으면서 백신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백신 관련주는 로또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지금부터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겠습니다.

 

1. 비씨월드제약(200780)

 

 

비씨월드제약은 국내 제약기업 및 아시아 여러 나라에 전문의약품을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더불어 동사가 보유한 R&D 제제기술력으로 해외의 주요기업에 기술 수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비씨월드제약이 코로나 백신 관련주로 각광받는 이유는 코로나19의 치료제로 부각되고 있는 클로로퀸을 국내 상장사 중 유일하게 공급함과 더불어 말라리아 치료제인 아지스트로마이신이 코로나에도 효과 가능성이 언급되면서 입니다.

 

3년 간 회사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대동소이하며, 부채비율(77.64%)대비 유보율(5,818%)이 높아 안정적인 편입니다. 외국인비율이 1.21%, PER 21배, 배당 0.6%인 점은 고려해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2. 제넨바이오(072520)

제넨바이오는 폐기물처리,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를 하는 회사입니다. 이 외에도 의료기기, 의약품을 유통하고,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연구인프라를 활발히 활용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 관련 DNA 백신에 대한 비임상 시험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제넥신과 함께 코로나19 예방백신인 GX-19 공동개발을 위해 상호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하향추세이고 부채늘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재무재표상 긍정적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더불어 PER -2.92배, PBR 5.99배, ROE -154% 등 평가수치도 부정적입니다. 허나 백신회사의 특징적 부분으로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3. 제넥신(095700)

제넥신은 신약 연구개발 기업으로 유전자 치료백신 및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차세대 단백질 신약, 신규 DNA백신 등의 신약 연구도 활발히 개발 중에 있습니다.

 

 

 

최근 터키 제약사와 코로나19 백신 공동 개발 협약을 하여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또한 안일환 기재부 차관이 제넥신을 직접 방문하여 백신예산을 전폭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마이너스여서 재무재표만 봤을 때는 긍정적으로 보기 힘든 기업입니다. 하지만 부채대비 풍부한 유보율과 백신 개발에 저력이 있는 만큼 눈여겨 볼만합니다.

 

4. 진원생명과학(011000)

진원생명과학은 의약품개발,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의 개발 및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더불어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하는 2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바이오사인 이노비오가 자회사를 통해서 진원생명과학에 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약 93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혀서 이슈를 일으켰었습니다.

 

 

재무재표상으로 대부분 마이너스이나 조금씩 성장하여 이익을 내려 하고 있습니다. 유보율 역시 마이너스라는 점, PER -7.7, 외국인 비율이 13%인 점은 고려해보아야 할 수치입니다.

 

5. 녹십자(006280)

녹십자는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로 녹십자웰빙, 녹십자엠에스, 녹십자랩셀 등의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헌터증후군 치료제, 혈우병치료제, 면역글로불린 제품이 대표적인 글로벌 전략 품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대장주 격인 녹십자는 질병관리본부의 지원을 받아 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코로나19 치료제를 위해 글로벌 혈액기업들과 공동 개발을 추진, 진행 중에 있습니다.

 

2019년 부진을 겪었으나 금년 예상되는 재무재표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많이 상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ROE 2.85%, PER 58배인 점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기업이기에 안정성 측면에서는 긍정적이니다.

 

다른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 백신 관련주를 마치며

두려움을 넘어 공포가 된 코로나19의 백신은 전 세계인이 한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구와 백신 상용화는 엄연히 다른 부분입니다. 백신을 연구 중에 있다고 해서 그것의 가치가 오르는 것은 아니니까요.

 

지금까지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이오주는 연구개발에 상당부분을 투자하기 때문에 일반 종목대비 재무재표가 조금 더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매일 코로나19 관련 기사를 보고 신중히 판단할 것을 추천합니다.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주목받는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출·퇴근을 어렵게 만듦으로써 자연스럽게 비대면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재택�

vava-voom.tistory.com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에 따라 큰 이슈를 몰고다니는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19관련 혈장치료 완치자가 나오면서, 혈장치료 관련주들��

vava-voom.tistory.com

 

게임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게임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관련 종목들이 가장 크게 수혜를 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주목받는 것이 바로 게

vava-voom.tistory.com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가전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히 나날이 높아지고

vava-voom.tistory.com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