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주목받는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사태가 출·퇴근을 어렵게 만듦으로써 자연스럽게 비대면으로 업무를 볼 수 있는 재택근무 관련주들이 줄지어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그럼 재택근무 관련주는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재택근무 관련주란?

 

 

재택근무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집에서 인터넷을 활용하여 업무를 보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설명만 들으면 재택근무 관련주는 단순 인터넷 통신 쪽 회사이겠거니 생각할 수 있지만 아닙니다.

 

 

 

 

재택근무 관련주는 비대면을 업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회사로 원격근무, 화상회의, 클라우드 대용량 서비스 등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기업을 말합니다. 지금부터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NHN(181710)

NHN은 네이버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써, PC 및 모바일 게임과 웹툰, 간편결제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하고 있는 '페이코', 음원을 제공하는 '벅스', 웹툰 '코미코'를 들 수 있습니다.

 

NHN이 재택근무 관련주인 이유는 기업의 비대면 업무를 도와주는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메신저, 캘린더, 드라이브,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부채비율(36.73%)대비 유보율(16,742%)로 자금상 안정적이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PER 21배, ROE 5%, 외국인 비율 11.69%, 배당이 없다는 부분은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2. 더존비즈온(012510)

더존비즈온은 클라우스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 보안 및 모바일 솔루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금융, 제조, 서비스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클라우드 서비스, 채팅, 화상회의 등이 가능한 '위하고'라는 재택근무 통합 패키지를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재택근무 대장주 격으로 떠오르는 중입니다. 

 

부채비율(100%)대비 유보율(2,392%)로 자금운영이 준수한 편이며, 매출과 영업이익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PER 59배, PBR 8.12배로 고평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3. 효성ITX(094280)

효성ITX는 디스플레이 솔루션, 컨택센터 서비스, 금융 및 보험 상품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속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모바일 상담이 가능한 '스마트 컨택센터'를 개발, 장소와 시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돕고있습니다. 특히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에 이 솔루션을 구축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추세에 있으며 ROE 21%로 상당히 높은 편인 것도 긍정적입니다. 매년 배당의 차이가 있으나 3% 이상을 주주에게 줌으로써 배당운영하기도 좋은 회사로 꼽힙니다.

 

4. 알서포트(131370)

알서포트는 원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꾸준히 원격제어 분야에 투자를 함에 따라 아시아 시장 내 점유율 1위 기업, 세계 5위에 랭크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이동통신단말기 원격지원방법 관련 특허를 취득하였고, 코웨이에 영상 솔루션을 공급하여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원격지원 시스템 수출의 확대로 긍정적인 뉴스가 많은 회사입니다.

 

2019년까지 소소한 성장을 하다가 2020년 매출과 영업이익의 폭 높은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이며, 부채비율(26%)대비 유보율(1,110%)이 높아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ROE 0.32%, PBR 6.51배, PER 2077배의 수치는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5. 이씨에스(067010)

이씨에스는 UC솔루션, 컨텍트 센터,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네트워크 통합, 가상화, 영상회의 등으로 사업의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웹서비스, 채팅, 영상회의를 통합하여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 중이며, 이에 따라 재택근무 관련주로 떠오르며 큰 주가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으며, 부채대비 유보율도 높은 편이라 준수한 회사에 속합니다. 하지만 아직 회사의 규모가 크지 않고, 외국인 비율이 3.25%인 점은 생각해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다른 재택근무 관련주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한 의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 나와 이를 완치하는 시점이 오더라도 다른 종류의 바이러스가 언제든 도래할 수 있습니다. 즉, 이에 따라 재택근무는 선택이 아닌 미래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필수 시스템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따라 재택근무 관련주는 미래지향적인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재택근무 시스템만 가지고 매출의 폭을 넓히는 데는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얼마나 매출의 다양성을 가지고 있느냐도 검토해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재택근무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있으니 재택근무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니 꼼꼼히 검토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을 바탕으로 미래가치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2차전지'라고 할

vava-voom.tistory.com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이슈를 이끌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스마트그리드는 미국에서 신재생에너지 그린뉴딜의 핵심으로 꼽을만큼 귀추가 주목되는

vava-voom.tistory.com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가전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히 나날이 높아지고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