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에 따라 큰 이슈를 몰고다니는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19관련 혈장치료 완치자가 나오면서, 혈장치료 관련주들이 큰 기대 속에 상승을 하고있습니다. 혈장은 그 만큼 바이러스 질환의 치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데요. 그럼 도대체 이 혈장은 뭘까요?

 

혈장이란?

 

 

혈장은 신체의 혈액을 구성하고 있는 액체로 혈액의 5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혈액에서 혈소판, 백혈구, 적혈구를 빼고 남은 액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혈장이 부각되는 이유는 바이러스 완치자의 혈장은 해당 바이러스에 대한 다량의 항체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아직 바이러스를 완치하지 못한 이에게 치료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중증환자에게 완치자의 혈장을 투여하면서 효과를 보고 있어 백신보다 오히려 혈장치료가 집중받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이오톡스텍(086040)

바이오톡스텍은 동물실험 신기술 및 화학물질, 식품, 농약, 의약품 등의 안정성 유효 평가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13년 1월 혈관재생치료제를 개발하여 일본 및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한 이력을 가진 기업입니다.

 

 

 

바이오스텍은 완치자의 혈장과 혈청 공시료를 판매하여 혈장치료 관련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것이며, 미국과 코로나19 진단시약 100만명분을 계약하여 이슈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한 때 코로나 이슈로 10%씩 상승폭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하향하고 있고, ROE -5%, PER -58배 등 현재 기업분석 수치는 그리 좋지 못하기 때문에 면밀히 검토하여야 합니다.

 

2. 에스맥(097780)

에스맥은 핸드폰을 포함한 각종 IT기기 모듈, 터치스크린 패널의 원자재로 쓰이는 ITO센서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이런 회사가 왜 혈장치료 관련주일까 갸우뚱하실 수 있는데요. 이슈는 자회사인 다이노나에 있습니다.

 

자회사 다이노나가 완치자의 혈장에서 코로나19를 차단할 수 있는 항체 추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에스맥이 220억원 규모의 증자를 통해 코로나19 항체치료제 개발에 본격 돌입한 것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부채비율(48%)대비 유보율(389%)가 높아 자금상 준수한 편이긴하나 순이익률 -8%, ROE -6%, PER -20배 등 기업분석 수치는 현재 그리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꾸준한 매출상승과 이슈몰이를 하고 있기에 관심 갖아 볼만합니다.

 

3. 서린바이오(038070)

서린바이오는 사람이나 동물에서 유래된 원료를 통해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로 헬스케어, 위생솔루션, 치매조기진단키트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로 서린메디케어, 에코트리메디칼이 있습니다.

 

 

 

서린바이오는 혈액으로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는 바이오맵스칩을 개발한 회사로 코로나19 완치자의 혈장을 활용하여 직접적인 치료에 나서고 있는 회사입니다.

 

부채비율(31%)에 비해 유보율(1,567%)이 높아 안정적인 편이며, 매출과 순익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준수한 회사입니다. 외국인 비율이 1.64%인 것은 단점이지만 기업실적 수치는 긍정적인 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4. 녹십자엠에스(142280)

녹십자엠에스는 의료기기 및 의약품, 체외진단용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크게 당뇨, 혈액투석, 혈액백, 진단시약 등 4개 부문으로 매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건소부터 대학병원, 작은병원까지 넓은 네트워크를 보유 중입니다.

 

프랑스를 비롯한 8개국에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약 1,200만 달러 수출계약을 맺은 바 있고, 혈액관련 사업을 주도하는 회사이기에 혈장치료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하향되고 있어 기업실적이 긍정적인 편은 아닙니다. 또한 ROE -49%, PER -4%, 외국인 비율 0.32%인 점도 투자 전 검토해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5. 한국유니온제약(080720)

한국유니온제약은 전문의약품을 제조하는 회사로써 항생제, 소화기계류, 근골격계관련 제품들이 주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타사들과 달리 앰플주사제, 세파분말주사제 설비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주사제 품목에서 단연 우위에 있습니다.

 

 

 

혈장보충제 생산기술 개발을 위한 정부 연구과제에 참여하고 있기에 혈장치료 관련주로써 부각되고 있습니다. 미국이 코로나19 관련 혈장치료제를 사용하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48% 수식상승을 하기도 했습니다.

 

부채비율(66%) 대비 유보율(1,845%)이 높아 자금상으로는 안정적이나 매출과 영업이익은 하향세를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PER 199배, ROE 0.71%, 외국인 비율 0.7%인 부분도 고려해보아야 할 수치입니다.

 

기타 혈장치료 관련주 보기

 

 

혈장치료 관련주 의견

혈장치료는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치료방법입니다. 수년이 걸리는 백신대비 개발기간이 빠르고 비용도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이 쉽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른 개발이나 치료제 등의 호재가 아니라면 주가가 무거운 편이고, 또한 상승 폭이 큰 만큼 하락 폭도 크기 때문에 분명 주의해야 할 부분이 많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핀테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법이 통과되면서 핀테크 관련주들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년만에 폐지

vava-voom.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급상승한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5개 기업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수소차는 전기차와 더불어 미래를 이끌어가는 산업동력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최근 수소트럭회사

vava-voom.tistory.com

 

클라우드 관련주 BEST.6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라우드 관련주 추천 및 미래가치를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란, 인터넷 기반의 컴퓨터 저장 기술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즉, 컴퓨터 시스템의 기술��

vava-voom.tistory.com

 

폭염 관련주 수혜 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 속에 폭염 관련주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날씨가 더운 여름이 되면, 아무래도 폭염과 관련된 제품의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주가가 상승�

vava-voom.tistory.com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