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7.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급상승한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5개 기업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수소차는 전기차와 더불어 미래를 이끌어가는 산업동력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최근 수소트럭회사 니콜다의 공장 증설 소식이 알려지며, 국내 수소차 관련주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수소차 관련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상아프론테크(089980)

 

 

상아프론테크는 전자기기 부품 제조 및 판매를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 특수소재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수소차의 핵심부품이 되는 스택(수소연료전지)을 생산하는 업체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는 2차 전지 사업도 하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와 수소차의 호재를 전부 매출로 가지고 오는 장점이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 급격한 성장세는 미국 니콜라의 수소차 공장 증설 계획에 따른 호재 덕분입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으며, 부채비율(72%)이 유보율(1,789%)에 비해 현저히 낮아 자금운영에 있어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외국인 비율이 2.24%, PER35배, PBR2.6배인 부분은 고심해봐야 합니다.

 

2. 일진다이아(081000)

일진다이아는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 공업용 다이아몬드는 태양광, 전자, 토목, 광산, 자동차, 기계, 금속, 건축 등 전 분야에 걸쳐 핵심소재로 쓰이기 때문에 매출 증가에 있어서 긍정적입니다.

 

 일진다이아의 자회사라고 할 수 있는 일진복합소재가 현대차에 수소탱크를 공급하고 있어,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수소차에서 제일 중요하다 할 수 있는 수소탱크 기술을 가지고 있는 만큼 미래지향적입니다.

 

 

실제로 자산총액이 큰 폭으로 상승하는데 반해 부채는 떨어져 안정적인 편에 속합니다. 단점으로는 외국인 비율이 2.25%로 적다는 것과 PBR.311배, PER54배 등 수치상으로 고평가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3. 미코(059090)

미코는 반도체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회사로 종속회사 8개를 두고있는 탄탄한 기업입니다. 수소차에 핵심인 스택(수소연료전지)을 개발하고 있으며, 정부로 부터 녹색인증 기업을 획득하여 수소차 관련주로 급부상 중입니다.

 

 

 

2019년 9월 연료전지 제조공장을 준공함에 따라 5년 이내 글로벌 1위를 하겠다는 큰 포부를 가진 회사입니다. 전기차와 수소차에 모두 큰 관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가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매출과 영업이익의 중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부채비율(139%)이 높긴하나 유보율(646%)이 높아 준수한 편입니다. 외국인 비율이 3.18%, 배당이 1% 이하인 점은 단점으로 보여집니다.

 

4. 에스퓨얼셀(288620)

에스퓨얼셀은 연료전지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로써 건물용과 발전용 연료전지를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구성은 건물용 연료전지가 약 86%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관련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수소차의 긍정적 호재들이 작용하면서 29%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자산과 매출, 영업이익 등이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ROE 12%라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PER56배, PBR6.61배 등 수치상으로는 고평가 축에 속하기 때문에 세심히 검토해야 합니다.

 

5. 두산퓨얼셀(336260)

올해 상반기 가장 눈에 띄는 급등세를 보인 주식을 손꼽으라 한다면 두산퓨얼셀을 들 수 있습니다. 최대 규모의 수소 발전소를 선보이면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을 리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연료전지가 매출의 94%를 차지, 이 안에는 수소를 이용한 발전용 전지도 포함되기 떄문에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금년의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유보율이 높아 안정적인 축에 속합니다. 단점은 외국인 비율(4.2%)이 낮다는 점과 PER121배, PBR9배로 수치상으로 고평가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기타 수소차 전기차 관련주

 

 

지금까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5개 기업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40개가 넘는 회사가 수소차 관련주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폭넓은 검토를 필요로 하는 종목입니다.

 

수소차 업체인 니콜라는 제2의 테슬라로 평가, 급등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수소차 기업들이 큰 수혜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수소차관련 개발과 생산이 활발함에 따라 귀추가 주목됩니다.

 

수소차는 현재 본격적인 상용화가 이뤄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현 시점의 급격한 상승세를 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래지향적인 만큼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5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자율주행차, 가성현실, 로봇기술, 사물인터넷, 인공�

vava-voom.tistory.com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가전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히 나날이 높아지고

vava-voom.tistory.com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이슈를 이끌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스마트그리드는 미국에서 신재생에너지 그린뉴딜의 핵심으로 꼽을만큼 귀추가 주목되는

vava-voom.tistory.com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을 바탕으로 미래가치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2차전지'라고 할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