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임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게임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관련 종목들이 가장 크게 수혜를 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주목받는 것이 바로 게임 관련주 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수요도 늘어나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게임 관련주 대장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엠게임

 

 

엠게임은 게임개발 및 운영을 중심으로 암호화폐 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게임에 암호화폐를 접목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스마트팜 사업도 확장예정입니다.

 

엠게임에서 직접운영하는 열혈강호, 귀혼, 영웅 등 온라인게임 매출이 88%를 차지하며, 최근에는 스포츠 배팅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는 회사입니다.

 

 

 

특히 열혈강호의 매출이 많은 편이며, 이를 통해 매출과 이익률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부터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에 게임유저가 있어 영업이익이 빠르게 올라가는 편입니다.

 

부채(21%)는 줄어들고, 유보율(327%)과 당좌비율(333%)은 높아 안정성 측면에서 좋습니다. 외국인 비율이 2.87%로 낮고 거래량이 많지 않은 것과 배당이 없는 점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2. 웹젠

웹젠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회사로써, 대표적으로 뮤, Metin2, R2, 뮤 오리진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젠 자체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게임유통 사업과 IP 제휴 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게임 개발 및 운영이 매출의 100%를 차지하고 있는데, 최근 '뮤 아크엔젤'이 국내를 비롯해 중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어 2020년 순이익이 꽤 높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자산은 꾸준히 상승곡선을 보여주고 있으며, 부채비율(16%)은 낮아지는 추세라 재무재표상으로 안정적인 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ROE 13%에 외국인비율도 26%로 게임주 내에서 매력있는 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3. 넥슨지티

넥슨시티는 FPS계의 국민게임이라 할 수 있는 서든어택을 운영하는 회사로 게임개발 및 운영 서비스가 주 매출인 회사입니다. 모바일 게임인 A.X.E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A.X.E는 2019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함과 동시에 해외 매출을 늘리기 위해 각종 컨텐츠를 강화하고 있어 추후 매출이 기대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부채비율(34%)이 낮아지는 추세이기는 하나 영업이익부터 매출까지 현저히 떨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불어 외국인 비율 1.7%, PER83인 점도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4. 넷마블

넷마블은 인기있는 게임 다수를 가지고 있는 회사로써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쿠키잼, 등 모바일 게임을 비롯해 온라인게임 마구마구까지, 매우 탄탄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에서 직접 개발한 게임을 운영하는 회사로 최근에는 VR이 적용된 '피싱스트라이크'를 출시하여 증강현실 사업의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자산과 매출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이며, 당좌비율(384%), 유보율(55,922%)로 부채(24%)대비 안정적인 편입니다. 외국인 비율도 22.76%로 준수하나 ROE가 5%로 낮고, PER 32인 점은 체크해볼 부분입니다.

 

5.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대한민국 게임 관련주 중 대장주로 손꼽히는 회사입니다.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개발, 운영 서비스하고 있으며, 13개의 종속회사를 거느리고 프로야구 관련 사업까지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리니지, 리니지2, 리니지M, 리지니2M,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등이 있으며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실적이 좋다보니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매년 크게 늘고 있으며, 당좌비율(287%), 유보율(25,668%)대비 부채(33.21%)가 낮아 매력적인 회사입니다. 하지만 이에 반해 배당이 0.96%로 매우 낮아 수익분배에 있어 아쉬움이 있는 회사입니다.

 

지금까지 게임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피망을 기반으로 하는 네오위즈, 미르의 전설을 운영 중인 액토즈소프트를 비롯해 네이버, 한빛소프트, 선데이토즈 등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경제불황, 바이러스 등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연스럽게 급증하는 것이 게임인 만큼, 이점 잘 고려하셔서 매력적인 게임주 잘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성투하시길 기원하며 감사합니다.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가전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히 나날이 높아지고

vava-voom.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혜TOP.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하고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좋은 정보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흔히 '2차 전지'라 불리우며, 각종 매체에서 각광받는 미래

vava-voom.tistory.com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