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매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재인 케어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치매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단순 정부의 정책뿐만 아니라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가정을 넘어 나라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은 '효도하는 정부'를 약속하며, '치매 국가책임제'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는데요.

 

 

 

이렇게 치매에 대한 중요성이 계속 강조되면서, 치매 연구 및 치료제 관련주들은 우상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치매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K케미칼(285130)

SK케미칼은 정밀화학, 헬스케어, 신소재, 화학첨가제 및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국내 판교, 청주, 울산, 안동 공장이 운영 중이며, 미국, 유럽, 중국, 일본, 싱가폴 등 다양한 나라에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붙이는 치매치료제인 원드론을 국내를 비롯해 캐나다, 호주, 유럽에 판매하고 있으며, 2019년 11월 국내 최초로 미국 FDA의 시판 허가를 획득한 미래지향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196%)대비 유보율(1,003%)이 높아 자금상 안정적인 편입니다. 2020년 예상 지표는 ROE 21%, PER 10배, PBR 2.04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유유제약(000220)

유유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고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병원, 의원에 이를 공급하고 있으며,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에도 완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치매 및 뇌혈관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타나민정'을 생산, 판매하고 있어 치매 관련주로 각광받고 있으며,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비강세척제 '피지오머'도 유유제약 제품입니다.

 

부채비율(52%)대비 유보율(970%)이 높아 자금상 안정적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ROE 5.41%, PER 18.43배, PBR 0.92배 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17% 입니다.

 

3. 리메드(302550)

리메드는 뇌질환, 신경질환, 체외충격파 치료기기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30여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며, 세계최초로 오일순환 냉각방식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어 24시간 연속사용이 가능합니다.

 

신경자극 치료기기 전문 기업인 만큼, 산업자원부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되어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혈관성 치매, 노인성 치매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41%)대비 유보율(707%)이 높아 자금상 안정적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ROE 24%, PER 15.87배, PBR 3.12배 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5.86% 입니다.

 

4. 이연제약(102460)

이연제약은 원료 및 전문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진입장벽이 높은 고부가가치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이 꾸준히 높아질 것이라 판단됩니다.

 

2018년 퇴행성 뇌질환 항체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뉴라클사이언스와 치매 및 신경계질환에 대한 항체치료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하면서 큰 이슈를 일으켰었습니다.

 

 

부채비율(23%)대비 유보율(2,597%)이 높아 자금상 안정적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ROE 2.68%, PER 45.16배, PBR 1.20배 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81% 입니다.

 

5. 대웅제약(069620)

대웅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총 13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잘 알려진 우루사를 비롯하여, 임팩타민, 넥시움, 올메텍, 알비스 등이 있습니다.

 

 

 

치매 치료제인 '아리셉트'를 제조, 생산하고 있는 중이며, 이와 더불어 뇌기능을 개선시켜주는 '글리아타민'을 생산하여 자회사 대웅바이오에 공급해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95%)대비 유보율(1,871%)이 높아 자금상 안정적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추세에 있습니다. ROE 4.34%, PER 40.55배, PBR 2.73배 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4.98% 입니다. 배당은 0.44%로 매우 낮습니다.

 

다른 치매 관련주 대장주

 

 

치매 관련주에 대하여

치매 관련주는 대부분 의약품을 생산 제조하는 기업들이 속해있습니다. 현재 치매 관련 의약품을 시판 중인 회사도 있으나 과반 비율이 치매관련 연구를 하고 있기 때문에 화두에 오르고 있는 것입니다.

 

즉, 연구는 현재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는 것이 좋으며, 치매 이외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갖고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치매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대화제약, 젬백스, 펩트론, 메디포스트 등 수많은 기업들이 치매관련 제품을 판매, 연구하고 있으니 꼼꼼한 검토 후,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4차 산업혁명 관련주 대장주 5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은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자율주행차, 가성현실, 로봇기술, 사물인터넷, 인공�

vava-voom.tistory.com

 

가상화폐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4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 관련주 대장주 4개를 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상화폐는 2018년 재테크 열풍을 일으키며, 신문 1면을 늘 장식했었는데요. 현재의 인기는 주춤하지만 화폐의

vava-voom.tistory.com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에 따라 큰 이슈를 몰고다니는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19관련 혈장치료 완치자가 나오면서, 혈장치료 관련주들��

vava-voom.tistory.com

 

폐기물 처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는 폐기물 처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의료산업폐기물부터 산업쓰레기들이 급증하고, 환경오염

vava-voom.tistory.com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늘 화두에 오르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의 보건과 경제를 비롯한 전반에 걸쳐 심대한 타격을 주고 ��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