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시세 전망 가격 총정리

by 바바붐 2020. 7. 8.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의 대장주라 할 수 있는 비트코인 시세 전망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2017년 한 때 '경제 사다리'라고 불리며, 수백에서 수천배의 수익을 냈었던 것이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재테크 열풍을 일으키며 특히 2030세대에게 각광을 받았었는데요. 지금부터 비트코인의 시세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2008년 10월말 나가모토라는 신원미상의 프로그래머가 개발을 한 가상화폐로써 현재는 미국과 독일 및 소수 국가에서 그 가치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일반 종이화폐의 경우, 인터넷으로 거래했을 때 해킹의 위험에 따라 보안위협이 따르게 되는 반면, 비트코인은 거래장부를 전세계 여러 PC로 분산시킴에 따라 해킹이 불가능한 보안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비트코인 자체의 총 발행량을 2,100만으로 제한해두었기 때문에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가치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며, 워런버핏은 '신기루 같다'고 허황됨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한국은행 입장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에 대한 한국은행의 입장은 부정적입니다. 한국은행이 부정적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대표적으로 현재 화폐로써의 가치가 제한적이라는 것에 촛점을 두었습니다.

 

 

더불어 해킹이 불가하다고하나 개인 간의 거래가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되기 떄문에 위험도는 여전히 크다고 판단했으며, 아직까지 종이화폐와의 비교는 불가한 정도이기에 가치평가를 일축한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세계 현황

현재 비트코인의 점유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중국으로 약 3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중국 정부 역시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를 인정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유통에 있어서는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2위가 일본이고, 3~5위에 한국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보유량이 워낙 높아 사실상 2위부터의 순위는 큰 의미가 있지 않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의 대장주라는 표면적 가치와 더불어 희소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코인으로써의 전망은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상화폐의 사용범위를 늘리고 있어 낙관론이 높은 편입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초기에 전부 채굴하여 거래로만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4년마다 채굴효율을 50%로 떨어뜨리는 시스템을 마련해 놓아 단순 차익수단으로의 변질을 막아 놓은 것도 유용하게 작동할 거라 판단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세계 증시가 폭락을 겪게 되면서 가상화폐 역시 함께 떨어졌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과 비교하였을 때 낙폭이 크지 않아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며, 종이화폐가 줄어듦에 따라 각광이 받을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 시세 가격

비트코인은 2020.07월 기준 10,980,0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코로나19 폭락이 있었던 3월 600만원에서 약 45%정도 올라 폭락 전의 고점을 회복하였습니다. 5월초에 회복하였기에 주식시장보다 훨씬 빨리 복구하였다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2018년 초에 열풍처럼 번지면서 급등하여 약 2,100만원이 넘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으나 약 1개월 후 이 내 꺾여버리면서 1,100만원대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등락폭이 크지 않고 안정적인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투자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과연 재테크로써 가치가 있느냐 입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주식시장과 함께 하락 폭을 겪은 것을 보면, 이미 비트코인은 경제의 흐름과 연계성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시장과 달리 나라의 규제가 없고 24시간 운영되기에 하루에도 70~80%의 하락 폭을 겪을 수 있는 무서운 투자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거액보다는 소소한 재테크로 시장을 알아나가는 방법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동학개미운동을 바탕으로 미래가치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2차전지'라고 할

vava-voom.tistory.com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이슈를 이끌고 있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스마트그리드는 미국에서 신재생에너지 그린뉴딜의 핵심으로 꼽을만큼 귀추가 주목되는

vava-voom.tistory.com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로 가장 핫하게 떠오른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수많은 종목들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이 바로 언택트 관련주라고 할 수

vava-voom.tistory.com

 

게임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게임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관련 종목들이 가장 크게 수혜를 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주목받는 것이 바로 게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