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높아지는 인건비로 각광받고 있는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키오스크는 무인정보단말기로 급격하게 높아진 최저임금으로 인해 인건비의 고정지출을 줄이고자 사용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전자금융(063570)

 

 

한국전자금융은 한국신용정보사에서 분사되어 설립된 회사로 금융 무인점포 및 ATM 기기의 종합관리를 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무인주차 및 무인자동화기기를 신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매출액은 근 3년 간 큰 오름내림이 없이 적정수치를 유지하고 있으나, 수익률은 전체적으로 하향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유보율(1,053%)이 높긴 하나 부채비율(180%)이 높고, 외국인 비율(9.5%) 낮은 것이 단점입니다.

 

2. 윈스

윈스는 네트워크 분야에서 인지도 높은 나우콤에서 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디도스차단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키오스크에 꼭 필요한 보안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기 때문에 늘 주목받고 있으며, 매출액부터 영업이익까지 꾸준하게 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보율(1,949%) 대비 부채(44%)비율이 낮아 자금상 안정적이며, ROE(15%), PBR(1.3배)인 점도 회사를 긍정적으로 볼 요소입니다. 외국인 비율이 9.11%로 낮은 것이 아쉽지만 재무재표상으로 귀추가 주목되는 기업입니다.

 

3.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는 정보보안사업을 비롯해, 전자문서 솔루션, 모토로라 솔루션, 무전솔루션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정보보안 분야에 비중이 높고, 키오스크를 포함한 솔루션 개발에도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임베디드, 보안솔루션, 무선솔루션 등 매출구성이 다양하지만 정작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률은 하향추세를 보이고 있어 현 시점의 투자관점에 있어서는 주의해야 합니다. 

 

 

부채비율(190%)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으며, 더불어 유보율이 줄어드는 것도 단점이며, ROE, PER, EPS 모든 지표에서 마이너스 수치를 보이기 때문에 위험도가 높은 편입니다. 

 

4. 푸른기술

푸른기술은 역무자동기기, 금융자동기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로 각 부문별 사업규모를 확장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특히 지폐인식기를 처음 개발한 회사로 잘 알려진 만큼,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폐방출기가 52%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년간 큰 변동폭 없이 대동소이합니다. ROE(2%)가 매우 낮은 편이라 현 시점에서는 지켜볼 부분이 많은 회사입니다.

 

유보율(875%)대비 부채(24%)비율이 낮아서 자금상으로는 안정적인 편이나, 외국인 비율이 0.43%, PER 174배, PBR 3.3배인 점이 아쉬운 측면으로 보입니다.

 

5. 한네트

한네트는 현금자동지급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로, 금융권이 진출하지 못한 편의점, 휴게소, 지하철역, 대형마트 등에 CD기를 설치하여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있는 회사입니다.

 

 

 

은행 이외의 다양한 장소에서 현금인출이 이뤄지는 트랜드를 비춰볼 때, 점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년 설치처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매출에 있어 매우 긍정적인 편입니다.

 

자산은 크게 증가하지 않았으나, 부채비율(81%)은 줄고, 유보율(552%)은 늘어나는 추세이기에 안정권이 들고 있습니다. 

외국인 비율이 1.68%로 매우 낮으나 배당이 3.23으로 높고 PBR 1.02배로 긍정적인 재무재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 5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케이씨티, 씨아이테크, 케이씨에스, 비티원 등이 키오스크 관련주라고 할 수 있으니 투자 전에 꼼꼼히 비교해서 체킹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키오스크는 현 시점보다는 무인기기가 많아지는 미래시점에 긍정적인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매출 성장 폭이 크지 않은 만큼 주의해야 할 부분이 분명 존재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들의 재무재표를 상세히 보시기 바라며, 현재보다는 미래의 관점에서 투자하시길 권장합니다. 성공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관련주 대장주 수혜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게임 관련주 대장주 5개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언택트관련 종목들이 가장 크게 수혜를 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주목받는 것이 바로 게

vava-voom.tistory.com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가전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됨에 따라 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히 나날이 높아지고

vava-voom.tistory.com

 

대북 관련주 대장주 수혜기업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북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최근 북한이 다시 대화를 단절함에 따라 한반도 정세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 정부의 기본바탕이 북한과�

vava-voom.tistory.com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수혜TOP.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주식시장을 떠들썩하게 하고있는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좋은 정보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배터리는 흔히 '2차 전지'라 불리우며, 각종 매체에서 각광받는 미래

vava-voom.tistory.com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