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떡볶이랑 치킨을 같이 먹고싶을 땐, '걸작떡볶이' 선유도역점

by 바바붐 2019. 10. 24.

떡볶이랑 치킨의 콜라보

BUT....그냥 평범한 맛


요즘은 정말 '떡볶이'가

분식이 아닌 요리가 되어서

브랜드도 엄청 많아진 거 같아요

 

그 중심에는 당연히

'엽기떡볶이'가 한 몫했죠 ㅎㅎ

(가격 올리는 한 몫도...ㅠ)

 

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응급실떡볶이

.

.

등등

많은 브랜드들이 있는데요

 

선유도역 주변을 배회하던 중

'걸작떡볶이'를 발견

여기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ㅎㅎ

 

뭔가 이름부터 고급져서

상당히 기대를 많이하고 들어갔어요 +_+

 

손님도 가득차있어서

들었던 첫 생각은...

"아 나만 몰랐구나...." 정도?! ㅎㅎ

 

엄청난 기대를 안고 고고싱!


떡볶이와 치킨을 함께 먹는

참신한 메뉴구성


역시 트랜드를 감안하여

순한맛 / 중간맛 / 아주매운맛

선택이 가능하네요

 

국물떡볶이로 생각하시면 되고

기존에 어느정도 만들어진게 아니라

주문받은 후,

메뉴를 조리한다고 써놨네요

 

뭔가 깨끗하면서 깔끔한 느낌 ㅎ

 

떡볶이 메뉴

숯불킹떡볶이

국물떡볶이

부대떡볶이

국물닭볶이

간장닭볶이


이렇게 있네요 ㅎ

 

 

엽떡이랑 신떡이랑 비교해도

가격대는 좀 나가는 편이네요

사이즈도 레귤러랑 라지로

나눠놔서...더더욱 비싼 느낌

 

세트는 2만원이 훌쩍 넘어간다는...

걸작풀세트는 27,000원 ㅎㄷㄷ

 

메뉴가 정말 많았어요

세트는 세트끼리 좀

모았으면 좋았을텐데

여기저기 들어가 있어서

보기 불편했어요 ㅠ_ㅠ

 

치킨메뉴

간장누룽지치킨

레몬크림새우치킨

걸작순살치킨

양념순살치킨

깐풍순살치킨


치킨가격은 타브랜드대비

조금 저렴한 편이네요

 

근데 떡볶이가 메인이다 보니

치킨가격이 저렴한 건

어쩌면 당연한 거 아닐까...

생각했어요 ㅎㅎ

 

 

메뉴 보면서 느낀 건

점심보다는 저녁 술안주로

오는게 나을 수도 있겠다?!정도 ㅎ

 

세트메뉴가

떡볶이/튀김/순대/치킨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맥주안주로 딱인 듯 싶었어요

 

사골이 함유된 깊고 진한 국물

쫄깃한 떡/신선한 채소

HACCP인증 받은 부산어묵

99.9% 자연산 치즈

비법으로 염지된 닭


이런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굉장히 기대가 뿜뿜 *_*

 

주문은 4인이라서

양념치떡세트(매운맛)R + 국물떡볶이(순한맛)R

이렇게 주문했어요


특색없는 '브랜드 떡볶이'


레귤러사이즈 '국물떡볶이'인데

받자마자 "양이 너무 적다"라고 생각했어요

레귤러사이즈가 1만원인데

비쥬얼은 3천원짜리X2인분정도 양이랄까..

 

 

치즈올라간 것 빼고는

딱히 구성도 고급진 느낌이 아니어서

보자마자 좀 실망했네요

 

이렇게 국자로 뜨니

비쥬얼이 또 나름 괜찮아서

살짝 위안이 되긴했어요 ㅋㅋ

(오락가락 죄송....;;)

 

우선 떡볶이는 그다지 특색없었어요

그냥 포장마차에서 먹는 길떡정도?!

걸작떡볶이 브랜드만의 특별한

소스나 재료가 들어간 건 아니어서

좀 실망했어요

 

양념치떡세트에 오는 치킨이에요

반질반질하니

비쥬얼은 딱 달콤하면서

바삭할 거 같은 느낌?!

 

튀김옷도 두껍지 않고

반질반질하니

괜찮아보였는데.....

양념이 정말....

시중에 시판하고 있는

딱 그 양념이더라구요

아시는 분들 있을지 모르겠지만

인터넷에 '양념치킨소스'치면

1.5리터에 가득담아서

파는 거 있거든요

 

딱 그 양념 맛이었어요 ㅠ

 

먹다보니 작은 조각은

괜찮은데

큰 조각에서는 누린맛도

느껴져서 별로였어요 ㅠ

 

순대는 껍질을 일부러 뺀 거 같은데

비쥬얼이 좋지 않았어요...

간혹 순대껍질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기는하던데...그런 취향에

맞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비쥬얼상 그리 좋지 않았구요

 

맛은 딱 순대였죠 ㅎㅎ

 

계속 안좋은 평가만 하긴하는데..

튀김도 좀 눅지고 별로였어요 ㅠ

 

따뜻하지도 않고

미적지근해서

좀 두었다 나온 느낌이랄까...


전체적으로 아주 별로였던;;


'걸작떡볶이'의 장점이라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치킨과 같이 먹을 수 있다


이 정도인 거 같아요

 

이 브랜드만의 특색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구요 ㅠ

 

 

1. 양념특색이 없다

치킨하고 떡볶이 동일하게

양념이 분식집 딱 그맛이라서

브랜드 떡볶이라 하기엔

퀄리티가 좀 떨어진 느낌이랄까

매력이 없었어요....

 

2. 소수취향

껍질없는 순대는

비쥬얼상으로도 그리

좋아보이지 않아서...

소수취향에 맞춘게 아닐까

생각했어요

 

3. 맛의 구분

순한맛/매운맛의 경계가

사실 좀 모호했어요

매운맛도 그리맵지 않고

매콤정도에 가까웠구요

 

4. 비싼 가격

메뉴의 양과 퀄리티대비

가격이 너무 비싼 거 같아요

엽떡/신떡/응떡과 나란히 하고싶은

브랜드인 건 알겠는데

그에 대비 매력이나 맛의 특색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해서

먹고나면 너무 비싼 느낌이

팍팍 들어요 ㅠ


선유도 주변에

맛집들 구경하세요

 

두부전문점 '콩두'

'원조북어국'

'전국낙지자랑' 매운낙지볶음

'다래칼국수' 얼큰닭칼국수

'너도나도식당' 오징어볶음

 

 

 


개인적으로는

더 이상 안먹는 떡볶이

이름만 '걸작'...이지 않나!?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