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 전문의진단

by 바바붐 2020. 6.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변을 볼 때, 또는 보고 나서 한번쯤 겪게 되는 것이 바로 피가 묻어나오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피에 큰 걱정을 하여 잠을 못이루는 분들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쁜 습관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 중 가장 가벼운 원인이 바로 나쁜 습관으로 인한 것입니다. 항문을 새게 닦거나, 반복적으로 여러번 닦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항문은 주름이 많고 약하기 때문에 최대한 적은 횟수로 부드럽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박적인 생각으로 무리해서 닦게 되면 상처가 생겨 피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집에서는 최대한 비데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해주고, 밖에서는 일반 휴지보다는 물티슈를 사용해 마찰을 줄여주면서 부드럽게 닦이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열

치열은 항문이 찢어지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변 뒷처리 시 피가 묻어나오거나, 비데나 휴지를 사용 시 항문이 따끔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고통이 심할 경우, 치질 3기, 4기가 의심되니 병원을 방문해보아야 합니다. 

 

 

치열도 나쁜 습관과 연계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무리하게 닦는 버릇을 고쳐야 하고,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나나, 고구마 등을 자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치핵

치핵은 항문 조직이 늘어나 튀어나오는 질환으로 이에 따라 출혈, 소양증(가려움), 잔변감 등이 동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치핵은 자가치료 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여 증상의 정도를 진료받고 약처방을 받는 게 호전에 가장 좋습니다.

 

4. 대장암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 중 가장 안 좋은 경우입니다. 대장암은 피가 변기에 흥건히 묻게 되며 검붉은 피를 띠게 됩니다. 초기에는 동반증상 없이 검붉은 혈변을 보는 경우가 많기에 이땐 바로 항문외과를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꼭 대장암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이나 과민성 염증질환으로도 충분히 피가 나올 수 있으므로, 겁부터 먹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빠른 병원 방문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항문에서 피가나는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치질(치핵, 치열)부터 대장암까지 모두,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질환의 원인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병원 가는 걸 걱정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치질수술 비용 정보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수술 비용 및 유용한 정보를 드릴려고 합니다. 치질은 일단 발생하게되면 생활에 불편을 가지고 올뿐더러 남들에게 말하기 꺼려지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점점 커지게 됩

vava-voom.tistory.com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 100%해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한번쯤 식사 후, 배가 더부룩하다거나 팽만감을 느낀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큰 질병과의 연관성은

vava-voom.tistory.com

 

변비 해결방법 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이 많이 앓는 변비 해결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변비는 겪어본 사람만이 안다고 할 정도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가져다 줍니다. 복부팽만, 복통, 묵��

vava-voom.tistory.com

 

항문이 가려운 이유 치료 총정리

오늘은 정말 불편하면서도 고통스러운 항문 가려움증에 대한 이유와 치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별 거 아닌 듯하지만 항문이 가렵기 시작하면 사회생활이 힘들 정도로 불편해지게 됩니�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