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100%해결

by 바바붐 2020. 6.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집에 있다보면 한번쯤 하수구 냄새 때문에 인상이 써진 적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화장실부터 세탁실, 주방까지 냄새나는 배수관도 다양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수구 냄새의 원인

 

 

하수구 냄새의 주된 원인은 배관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배관이 오래됨에 따라 찌꺼기가 붙고 이게 썩어가며 냄새를 일으키는 게 대부분입니다.

 

 

 

 

또는 배수관에 찌꺼기가 뭉쳐 막힘에 따라 자연스럽게 썩게되고, 물도 잘 안 내려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경우가 배관에 쌓인 이물질의 문제로 발생하기에 이를 해결해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환경에 따라서는 저층일 경우, 아무래도 전체 배관이 밑을 향해 있기 때문에 냄새가 더 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호일

"냄새를 호일로 잡는다고?"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호일이 냄새를 잡는데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주방으로 따지면 음식물의 물기를 빼주는 거름망에 호일을 동그랗게 뭉쳐서 넣어두면 됩니다.

 

 

혹여 너무 작게 하거나 거름망을 빼고 아예 안쪽으로 넣을 경우, 물과 같이 빠져나가서 배수관을 막히게 할 수 있으니 이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호일의 주름이 냄새를 빨아들이며 효과 만점입니다.

 

2. 레몬

레몬은 강한 산성을 띠고 있어서 살균과 냄새제거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몬 껍질과 속은 썩기 때문에 자기 전에 레몬의 즙을 짜서 부어주고 기상까지 물을 쓰지 않으면 됩니다.

 

3. 베이킹 소다

베이킹소다는 다용도로 쓰이는 가루 중에 하나입니다. 집에서 청소, 살균에 매우 좋기 때문에 천연세제로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하수구 냄새를 잡는데도 매우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가루를 이용해서 거름망부터 배수구 입구와 주변을 잘 문질러 닦아준 후, 뜨거운 물을 붓고 30분 정도 있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베이킹소다가 배수관을 세척하고 살균하여 냄새를 잡아주게 됩니다.

 

4. 식초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이 바로 식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락스는 왠지 화학약품이라 꺼려지고, 머리가 아프다하면 대안책으로 쓰기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물과 식초를 1:1로 섞어서 넣어주고 2시간 정도 물을 쓰지 않으면 됩니다. 강한 산성으로 인하여 배수관의 미생물 및 찌꺼기를 전부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여 냄새를 없애는데 탁월합니다.

 

지금까지 하수구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수구의 냄새는 굉장히 불쾌하기 때문에 미루지 마시고 말씀드린 방법을 통해 제거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100% 해결

오늘은 은근 스트레스인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드릴까 합니다. 화장실은 물을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습한 상태로 장시간 유지하여 악취가 잘 발생하게 됩니다

vava-voom.tistory.com

 

리모델링 비용 최저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사 시기 고려하게 되는 리모델링 비용을 최대한 싸게 할 수 있는 팁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집을 계약할 때, 리모델링을 항상 생각하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에 부담이 들 �

vava-voom.tistory.com

 

무좀약 라미실 가격 효과 사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좀약 라미실 가격 및 효과, 사용법에 대해서 완벽 정리해드릴까 합니다. 걸려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번 걸리면 잘 낫지도 않고, 평생 만성처럼 따라다니는 질환이 바로

vava-voom.tistory.com

 

천수윤진 크림 가격 최저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에 큰 고민인 주름에 탁월한 천수윤 크림 가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어떤 화장품을 발라도 생기가 없고, 이곳저곳 주름이 겉잡을 수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