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100% 해결

by 바바붐 2020. 6. 1.

오늘은 은근 스트레스인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드릴까 합니다.

 

화장실은 물을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습한 상태로 장시간 유지하여 악취가 잘 발생하게 됩니다. 더불어 청소까지 잘 안 한다면 공중화장실이 따로 업죠. 지금부터 화장실 냄새 100% 잡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장실 냄새 도대체 왜 날까?

 

 

화장실 냄새가 나는 이유는 각종 원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배수구의 청결도 문제와 화장실 자체의 오염이 90%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냄새를 잡으려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어야 합니다.

 

매쾌한 곰팡이 냄새가 난다면 대부분 배수구의 문제이고, 비릿한 냄새가 난다면 화장실 전반적으로 물때가 끼어서 물비린내가 나는 것입니다. 이에 맞추어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 해결해야 합니다.

 

1. 식초와 베이킹소다

방송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 냄새 주 원인인 화장실 하수구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식초를 부어서 해결합니다. 이러면 거품이 발생하게 되고 약 10분 후 끓는 물을 부어주면 냄새를 발생시켰던 물질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 방법이 각광받는 이유는 화학성분이 없으면서도 냄새를 빠르게 없애주는 데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배수관에 붙은 냄새유발 물질들이 녹아버리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2. 소금과 레몬

 소금은 각종 세균이 많은 화장실을 소독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살균작용에 효과가 좋은데 농도가 짙을 수록 소독력이 강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레몬의 경우, 깨끗이 닦아주는 미백효과를 볼 수 있어 궁합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소금을 넣어주고(소금:물=1:3), 소금이 다 녹으면 하수구에 천천히 부어서 넣어줍니다. 30분이 지나면 레몬을 물에 희석시켜서 넣어주면 소독과 함께 박박 닦는 듯한 미백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3. 커피찌꺼기

커피찌꺼기를 활용하는 것은 사실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닙니다. 냄새를 유발하는 배수구의 원인을 차단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방향의 효과가 좋기 때문에 시간이 없을 시에는 비치해놓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거름망 세척

 

 

화장실 거름망은 자주 세척한다고 하면서도 잘 안하게 되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집에서 세균이 가장 많이 있다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오래 청소를 안 할시 곰팡이가 자생하여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머리카락, 물때, 이물질 등 다양한 것들이 엉켜 냄새를 유발하게 되고, 이것만 청소해줘도 냄새가 놀라울 정도로 많이 제거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래 청소를 안 하신 분은 뿌리는 왁스를 이용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치약

치약은 미백부터 소독까지 완벽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치약에서 세정효과와 더불어 상쾌한 향이 나기때문에 추후 화장실에서도 깨끗한 냄새를 맡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다만 다른 방법들에 비해 치약이 많이 필요하고, 냄새를 잡기 위해 청소해야 하는 시간이 오래걸리는 게 흠일 수 있습니다. 배수구에는 치약을 묻혀서 1시간 정도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캔들

위에 1~5번은 배수구의 문제에 효과적인 방법이고, 캔들의 경우는 물비린내를 없애는 데 좋습니다. 화장실에 캔들을 켜고 1시간 정도 문을 닫아놓은 상태로 물비린내가 희석되어 없어질 수 있게 해줍니다

 

 

혹여 화재의 위험이 있으므로, 캔들 받침에는 물이 받아두어서 다 타고나면 꺼질 수 있게 해놓는 게 좋습니다. 물비린내를 유발하는 때에 캔들의 향기 입자가 붙어서 이를 효과적으로 없애줄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집에서 가장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특히나 청결에 신경써야 하는 곳입니다. 이점을 생각하셔서 자주자주 화장실을 청소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