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창업 아이템 추천 소자본유망업

by 바바붐 2020. 6.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트랜드와 추세에 맞춘 창업 아이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침체와 더불어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창업에 대한 고심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창업은 아이템, 차별성, 입지 등 여러 요소에 따라 성공확률이 달라지며, 그 중 아이템 선정이 제일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실패를 최대한 줄이고 성공에 다가갈 수 있는 창업 아이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현재 트랜드와 창업유지기간 등을 고려하여 전달드리는 것입니다.

 

1. 온라인 아이템

온라인 분야는 매년 성장을 거듭할 만큼 마켓시장이 굉장히 넓은 곳입니다. 오프라인처럼 지역의 한계가 없이 글로벌 판매도 이뤄지니 아이템만 잘 선정한다면 수익성은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창업의 경우, 오프라인과 달리 월세, 인테리어, 관리비, 인건비 등이 최소로 들거나 아예 들지 않는 장점이 있어 부담이 적어 좋습니다. 하지만 분명 단점도 존재합니다.

 

오픈마켓(쿠팡, 옥션, 11번가, 네이버쇼핑 등등)의 판매 분야별 경쟁이 너무 심하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아이템 선정에 있어 고심을 많이해야 합니다.

 

 

 

 

온라인 아이템은 판매 아이템에 따른 '컨셉'과 '통일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시말해 컨셉은 차별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다른 쇼핑몰보다 금액이 저렴하다던가, 디자인 또는 특화된 장점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통일성의 경우는 이것저것 다 판매하기 보다는 패션이면 패션, 사무용품이면 사무용품, 한 가지를 정해서 판매하는 것이 전문성이 있어보여 고정 방문 및 재방문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패션이나 식품 쪽 보다는 청소용품, 헬스기기, 미용용품 등의 아이템들이 괜찮다고 볼 수 있으며, 해외직구판매대행으로 가전제품을 연결해주는 아이템도 좋습니다.

 

2. 요식 아이템

요식업은 대한민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으로 창업 비중이 매우 높으면서 더불어 폐업률도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치킨, 피자, 떡볶이, 족발 등 각종 음식점들이 100미터 안에 줄지어 있는 모습은 우리에게 익숙합니다.

 

요식업은 사실 트랜드를 읽고 진행하는 것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예로 2019년에 가장 인기를 끌었던 마라탕 전문점을 들 수 있습니다. 언론에서부터 TV에서까지 열풍을 끌어서 매장이 역주변으로 5~6개가 생기는 게 흔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잠시였을 뿐, 현재는 빠른 변화에 밀려 폐업을 하거나 매출 고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짝 인기를 끄는 메뉴는 되도록 피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배달'이 가능하고, 유용한 메뉴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배달 수요가 더욱 늘어났을 뿐더러, 집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배달은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수요가 높으면서 배달이 용이한 교차점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돈까스, 찜, 고기, 탕류가 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과열 아이템인 치킨, 피자, 족발, 분식 등과 달리 컨셉을 잡기 용이하며, 재주문 텀이 길지 않아 수익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창업 아이템 추천에 참고하실 정보를 드렸습니다. 창업의 시작은 일생일대의 중요한 순간인 만큼 많이 고심하시고, 차근차근 정보를 획득하여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성공 창업을 기원합니다.

 

 

유망 직업 베스트20 미래각광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에 각광받을 유망 직업 베스트20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직업의 숫자가 10년 간 약 5,200개가 늘어났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이렇게 늘어나는 직업 및 분

vava-voom.tistory.com

 

주식 수수료 무료 증권사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수료 무료 증권사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금리가 1%에도 못 미치는 저금리 영향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주가까지 곤두박질치면서 신규로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vava-voom.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2020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학개미운동으로 가장 핫한 주식인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의 경제 위기로 인한 폭락사태와 달리 이번 코로나19는 개인투자자들의 강세

vava-voom.tistory.com

 

현대건설 배당금 지급일 2020 분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건설 대장주인 현대건설의 배당금 지급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대건설은 건설전문 기업으로 토목, 건축, 기전 등 다양한 사업을 폭넓게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