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망 직업 베스트20 미래각광

by 바바붐 2020. 6.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에 각광받을 유망 직업 베스트20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직업의 숫자가 10년 간 약 5,200개가 늘어났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하지만 이렇게 늘어나는 직업 및 분야에서 미래가 밝은 직업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초등학생 여제자한테 '섹시팬티' 댓글을?(링크)

 

우리나라 직업 종류

 

 

 

우리나라는 인구수 대비 직업의 종류, 즉 다양성이 높은 나라입니다. 이는 사회적 빠른 변화에 따라 직업이 많이 생겨나고 이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2019년 기준 우리나라 직업의 수는 16,891개로 조사되었습니다. 2000년도 초반에 많았던 건설채굴이나 미용여행숙박 업종은 많이 감소하였으며 이에 비해 설치정비, 경영사무, 연구직은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직업의 증가와 변화는 주로 4차 산업을 위한 기술발전, 고령화 인구의 증가, 사회적 또는 환경적 변화에 따른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16,891개의 직업 중 어떤 것이 유망 직업 베스트20에 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보건·의료·생명과학 분야

고령화 인구 증가와 신종 바이러스 등의 사회적 대두로 인하여 보건·의료·생명과학 분야의 직업들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생명과학 연구원, 치과의사, 수의사, 간호사, 간병인, 직업치료사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병인의 경우, 요양시설과 고령 치료환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필요성의 더욱 대두될 직업이며, 간호사는 인력부족으로 인하여 더욱 더 공급인력이 절실한 상황에 처해질 것이라 예측합니다.

간호조무사와 작업치료사 역시, 고령인구 증가와 함께 인력 확대의 필요성이 절실함에 따라 유망직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부족한 대표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명 연장에 대한 끝없는 고민에 따라 생명과학연구원이 미래가 매우 밝으며, 실제로 나라에서 '3차 생명공학육성기본계획'을 발표하여 이 직업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이밖에도 치과의사, 한의사 등은 고령인구 및 건강보험의 확대로 인하여 미래가 더욱 밝으며, 혼인율이 떨어지고 1인 가구의 반려동물이 늘어남에 따라 수의사의 역할도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2. 법률·사회복지 분야

 

 

법률과 사회복지 분야의 미래도 밝습니다. 특히 각광받는 직업은 변리사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특허 및 지적재산권의 중요도가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필요성이 커지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리사와 더불어 분쟁 요소들을 해결해주는 법률서비스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변호사도 비중이 커질 것이라 예측되며, 고령인구 증가 및 복지취약 계층의 대두로 인해 사회복지사의 미래도 밝습니다.

 

유망 직업 베스트20

 

 

위에 말씀드린 보건, 의료, 법률, 사회복지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직업들이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① 근로자의 안전에 대한 인식이 갈수록 늘어나고 강조됨에 따라 위험관리원의 필요성의 커질 것입니다.

② 욜로, 워라밸 등으로 인하여 여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항공기조종사와 스튜어디스 등의 인력 공급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③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기 때문에 웹 보안에 대한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나날이 증가할 것이며, IT산업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한 시스템개발자도 늘어날 것입니다.

 

 

이밖에도 미세먼지, 황사,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환경분야의 직업들이 대두될 것으로 보이며, 신재생에너지를 만들어 낼 에너지공학기술자의 미래가치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유망 직업 베스트2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래 직업, 장래희망을 생각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강용 태블릿 추천 가성비베스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써 본 인강용 태블릿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3가지 제품을 추천해드려고 합니다. 인강용 태블릿은 가벼우면서도 너무 크지도 않고,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어야 한다고

vava-voom.tistory.com

 

2020년 연봉 실수령액 완벽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궁금할만한 2020년 연봉 실수령액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는데 있어서 연봉협상만큼 중요하다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연봉협상

vava-voom.tistory.com

 

군인 봉급표 2020 병사 직업군인 총정리

오늘은 군인이라면 가장 궁금해 할 군인 봉급표 2020년 금액을 정리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대부분 군인들이 자신의 봉급은 정확하게 알고 있으나 진급시 얼마를 받는지, 어떤 계급까지 올라갔��

vava-voom.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2020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학개미운동으로 가장 핫한 주식인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의 경제 위기로 인한 폭락사태와 달리 이번 코로나19는 개인투자자들의 강세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