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강용 태블릿 추천 가성비베스트

by 바바붐 2020. 6.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써 본 인강용 태블릿 중 가장 만족스러웠던 3가지 제품을 추천해드려고 합니다.

 

인강용 태블릿은 가벼우면서도 너무 크지도 않고,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고가 태블릿들은 대부분 무게가 좀 있고 스펙 대비 쓰는 게 한정적이라 아깝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인강용 태블릿 추천 드리겠습니다.

 

1. 화웨이 미디어패드 T5 10

 

 

화웨이 미디어패드는 가성비로 대표되는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1인치 제품으로 휴대성 면에서는 살짝 불편할 수도 있지만 460g으로 가벼워서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8인치 태블릿보다 크기 때문에 인강은 물론, 유튜브를 보기에도 적합합니다. 가격은 32기가 기준 와이파이 19만원 / LTE 25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으며, 중고가는 13만원 내외입니다.

 

시각 보호 모드가 있어 장시간 인강을 시청해도 무리가 없으며, 고품질의 듀얼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음질이 뛰어납니다. 단점을 굳이 꼽자면 충전에 5핀을 사용한다는 것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갤럭시탭A 10.1

가장 무난하면서도 만족도가 높은 태블릿을 꼽자면 바로 갤럭시탭A 10.1입니다. 1920X1200의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며, 눈의 보호를 위해 환경별 최적의 밝기가 조절됩니다.

 

 

구성능 듀얼스피커를 장착하고 있어서 음질이 좋으며, 두께가 7.5mm밖에 되지 않아 10.1인치임에도 불구하고 휴대성이 매우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배터리로 하루종일 보아도 배터리 걱정이 없습니다.

 

가격은 32기가 기준 와이파이 35만원 / LTE 25만원 정도이며, 중고가 기준으로는 18만원 내외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와 사용감에 큰 차이는 없으나 가격이 5~10만원 정도 비싸다고 보면 됩니다.

 

3. 갤럭시탭A 8.0 2019 with S펜

 

 

이 제품은 휴대성이 뛰어나면서도 S펜을 지원하여 필기용으로 매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강용으로는 더할나위없이 좋으며, 대중교통 이용시에도 크지 않아 부담없이 볼 수 있습니다.

 

8.9mm의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홈버튼도 없애 인강 시 실수로 아웃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또한 낮과 밤을 감지하며 블루라이트 차단으로 장시간 보아도 눈의 피로가 덜합니다.

 

 

단점을 꼽자면 성능대비 가격이 좀 비싸다는 것입니다. 32기가 기준 와이파이 29만원, 중고 23만원 내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태블릿 선택시 휴대성이 1순위라면 고민없이 이 제품을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인강용 태블릿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추천해드린 태블릿 이외에도 비와이패드2, 디클탭, 아이패드, 태클라스트 등 저가부터 고가까지 모두 사용해보았으나 가성비와 휴대성 기준에는 모두 맞지 않아서 배제하였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휴대성을 중점에 둔다면 갤럭시탭A 8.0 > 갤럭시탭A 10.1 > 미디어패드TS 10 순입니다. 가성비로 따진다면 이와 반대순인 미디어패드TS 10 > 갤럭시탭A 10.1 > 갤럭시탭A 8.0 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뿐만 아니라 주변의 의견도 감안하여 선정한 순위이니 참고해주시고, 신중히 선택하셔서 만족도 좋은 태블릿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