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뼈에 좋은 음식 깔끔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뼈에 좋은 음식을 쉽게 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신장에 대한 중요성만 인식하고 관리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뼈의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과한 게 아닐만큼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달걀

 

 

달걀은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섭취시 골밀도를 높이는 데 특효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 단백질, 무기질 등이 함께 들어있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도 탁월합니다.

 

 

 

 

하지만 뼈를 강화시키는 칼슘은 사실 달걀보다 달걀껍질에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에 따라 달걀은 섭취하시고, 껍질은 따로 모아 곱게 갈아서 물과 함께 마셔주는 게 좋습니다.

 

2. 두부

두부는 칼슘 섭취를 더욱 효과적으로 하여 뼈에 흡수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두부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들어오는 칼슘의 흡수를 효과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더불어 콩도 매우 좋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마그네슘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칼슘의 체내 운반을 돕고, 혈중칼슘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잡아주기 때문에 필수로 먹어야하는 과일입니다.

 

4. 자두

자두는 세계 골다공증학회에서 뼈에 좋은 과일 TOP.3에 선정할 만큼 뼈에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뼈를 케어하는 효과는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의 함유로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자두는 식욕 증진에 매우 효과적인 과일이라 입맛이 떨어지는 시기에 먹으면 자양강장의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갱년기 시점부터는 자두를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비타민D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칼슘흡수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골밀도 향상은 물론 근육층의 증가까지 가지고 오기 때문에 운동의 병행과 함께 섭취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5. 양파

 

 

양파는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들어있어 뼈는 물론, 뼈 관절을 관리함에 있어서도 매우 좋습니다. 실제로 양파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골다공증 위험을 현저히 낮춘다는 연구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6. 시금치

어렸을 적, 뽀빠이를 아시는 분들은 시금치의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잘 몰라도 뼈에 좋겠구나라는 생각을 한번쯤 해보셨을 것입니다. 시금치는 뼈는 물론 만병통치약이라 부를 만큼 장점이 많습니다.

 

 

혈관개선, 항암효과, 심장건강, 피로회복, 치매예방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뼈가 약해지는 50대 시점부터는 자주 먹어주며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미역

미역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이와 더불어 비타민, 엽록소가 있어 뼈 건강에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에 미역을 먹는 것도 이 이유입니다.

 

지금까지 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칼슘이 뼈에 특히 좋기 때문에 우리가 알고 있는 칼슘이 들어간 식품들은 대부분 골밀도 강화에 알맞습니다. 우유, 견과류, 멸치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뼈에 좋은 음식이라고 자기 몸에 모두 맞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 선택하여 즐겁고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강관리 유념하시고 말씀드린 정보가 유용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전문의 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심장은 신체의 중심이자 가장 중요한 부위이며, 문제가 생겼을 경우 자칫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장�

vava-voom.tistory.com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플 때 증상과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불연듯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통증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것�

vava-voom.tistory.com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 대한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예로부터 소변은 건강의 척도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소변은 중요한 신진대사 작용 ��

vava-voom.tistory.com

 

치질에 좋은 음식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추고 싶은 질환 중 하나인 치질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부터 컴퓨터, 사무 등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 길어짐에 따라 치질은 이제 특별한 질병이

vava-voom.tistory.com

 

치매 초기증상 8가지 쉽게정리

오늘은 갈수록 늘어나는 질병인 치매 초기증상 8가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효자도 지치게 만든다고 말할 정도로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는 무서운 질병 중 �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