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대면 증권계좌개설 쉽고빠르게

by 바바붐 2020. 6.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비대면 증권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재테크 1순위로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대면 증권계좌개설이 늘고있습니다. 많은 증권사가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KB가 가장 안정적이고 쉽다 생각하여, KB 비대면 증권계좌개설 방법을 말씀드리도록하겠습니다.

 

KB투자증권 장점

 

 

KB투자증권은 주식수수료를 무료로 하는 이벤트에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6월30일까지로 되어있는 데, 아마 주식시장의 분위기상 연장 또는 다른 이벤트로 수수료 무료를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비대면으로 하게 될 경우, 수수료가 평생 무료라고 하니 정말 엄청난 혜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키움부터 한투, 농협 등 많은 증권사를 써보았지만 주관적으로 KB가 제일 안정적이면서 빨라 좋다고 생각합니다. 

 

비대면 증권계좌개설(모바일)

① 모바일과 PC 모두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나, 모바일이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KB증권]을 입력하면 가장 첫번째에 'KB증권 마블'이 나오니 이를 선택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② 앱을 실행하면 신규계좌를 등록하기 위해 [신규계좌개설]을 선택하고, 본 화면이 나왔을 때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③ 1단계로 계좌의 용도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주식 거래가 주지만, 계좌통장을 CMA로 운영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주식거래 + CMA]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식거래'만 해도 무방합니다.

 

 

④ 2단계로 본인인증을 위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인증번호까지 마무리하면 됩니다. 3단계는 용도를 선택해야 하는데 가볍게 고민없이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⑤ 인증을 끝마치면 자신의 카톡으로 계좌번호 관련 메세지가 오게 됩니다.

 

⑥ 이제 계좌도 개설됐고, 로그인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로그인은 증권사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첫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⑦ 나오는 화면에서 [타기관인증서등록]을 선택하고, 아이디와 계좌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이는 새로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기존 타은행의 내용을 가져오는 것이므로 정보를 동일하게 해야 등록이 됩니다.

 

⑧ 이제부터 가볍게 화면에서 지시하는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하단에 [ID등록]을 선택하고,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⑨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하고, ID를 등록하기 위해 KB에서 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정합니다. 이후 개인신용정보에 동의하고 [공인인증서 발급]화면 이 나오면 발급을 선택하면 됩니다.

 

 

⑩ 이제 KB증권의 증권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공인인증센터를 선택, 예방서비스에서 확인으로 들어갑니다.

 

⑪ 생성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개인인증을 마치면 끝이 납니다.

 

⑫ 전부 끝마치면 카카오톡으로 공인인증서 발급관련 톡이 오게 되고, 앱을 다시 실행시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생채인증도 있으니 등록하면 훨씬 편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B증권 비대면 증권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설명하려고 좀 길어졌으나 한번 해보면 크게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주식 수수료 무료 증권사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수료 무료 증권사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금리가 1%에도 못 미치는 저금리 영향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주가까지 곤두박질치면서 신규로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vava-voom.tistory.com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2020년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학개미운동으로 가장 핫한 주식인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의 경제 위기로 인한 폭락사태와 달리 이번 코로나19는 개인투자자들의 강세

vava-voom.tistory.com

 

현대건설 배당금 지급일 2020 분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건설 대장주인 현대건설의 배당금 지급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대건설은 건설전문 기업으로 토목, 건축, 기전 등 다양한 사업을 폭넓게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