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선유도역 숨은 맛집, 깔끔든든한 '진정 소고기국밥'

by 바바붐 2019. 9. 17.

'깊은 맛, 깔끔한 맛, 숨은 국밥 맛집 인정'

 

회사가 선유도역 주변에 있는 만큼

정말 이 쪽 주변을 샅샅이 뒤져서

맛집을 찾아내고 있어요 ㅋㅋㅋ

 

다들 아시겠지만

회사라는 특성상

정말 먹을 곳이 많은 지역도

1~2주만 돌면

거기서 거기인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기 마련이죠 ㅠ

 

대충 한 두바퀴 돌고

귀차니즘에 빠지면

그냥 괜찮았던데 계속 가는

그런 분들이 꼭 있으실 걸로 알아요

ㅋㅋㅋㅋㅋ

 

저는 그런 귀차니즘을

갖고 계신 분들의 시간절약을

도와드리고자 오늘은 국밥맛집을

소개해드릴까해요 ㅎ

(협찬 NO! 개인적인 생각 YES! ^_^)

 

선유도역에서도 골목 구석에 있는

숨은 맛집이라

이렇게 소개해서 가보는 거 아니면

아마 평생 못가보실 곳인 듯해요 ㅎ

 

선유도역 '진정 소고기국밥' 고고싱!

 

'이렇게 구석에 있으면...저만 아는 맛집으로'

저는 이 식당을 출근길에 우연히 발견했어요

빠른 걸음으로 걸어가다

규모는 작으나 깔끔해보이는 외관이랑

들여다보이는 인테리어가 괜찮아서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하고 방문!

 

근데 이렇게 우연히 발견하기 힘든게

 

선유도역에서 멀지 않은 위치지만

골목 구석에 있어서....

지도 딱봐도 은근 접근이..ㅎㅎ

주변에 먹을 곳이

밀집된 곳도 아니라서

더..더욱 ㅎㅎ

 

하지만 유명하지 않은 맛집을

발견하는 뿌듯함이 있으니

매우 기분 좋은 상황이에요 ㅎㅎ

 

'깔끔하면서 정갈하고 맛까지 깊은...'

메뉴도 정말 단촐하면서 깔끔

사장님의 스타일이신 거 같아요 ㅎㅎ

 

개인적으로 저는 김밥천국처럼

이것저것하는 것보다

이런 장인느낌이 훨씬 좋다는...ㅎ

 

뭔가 폰트도 '국밥'이랑

어울리는 조선시대 주막스러운

느낌이 있네요 ㅋㅋ

 

'진국시'랑 '진정 비빔밥'

2가지 종류를 시켰어요

 

옆테이블에 다른 손님들이

국수드시는 거 보고 ㅎㅎ

어짜피 국밥이랑 국수의

국물은 똑같고

 

국밥도 먹고 싶으면

국수 먹다가

밥을 추가해서 말아야지라는

돼지같은 생각으로 주문했어요

 

'진정비빔밥'은 특징이

보통 소스기반인 고추장이 아니라

간장양념으로 하는 거예요

 

간장의 양은 보시는 것처럼

종지에 따로 담아나와서

취향에 맞게 넣으면 되는 스타일

 

저는 개인적으로

반정도만 넣는게 딱인데

다 넣고 추가로 더 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ㅎㅎ

 

처음에 받았을 때는

단촐해서 맛있으려나 했는데

깔끔정갈한 맛이라 매력적이에요

 

고추장 기반은 찰지면서

뭔가 꾸덕한 스타일이라면

진정비빔밥은 깔끔한 산채비빔밥스러운

 

계곡에서 먹는 자연과 함께하는

비빔밥스러운?! 느낌이 있었어요 ㅎ

저는 개인적으로 완전 맛있었어요!

 

근데 고추장의 꾸덕한 느낌이나

뭔가 매콤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

이라면 비추하는 메뉴예요!

 

대망의 '진국시'네요

비쥬얼만 봤는데도 침이~ㅋㅋ

 

비쥬얼은 딱 국밥에 밥만 빼고

중면 말아넣은 느낌이에요

 

콩나물이랑 고기가 많이 들어가있고

얼큰한 육개장 생각하시면 딱!

 

한 젓가락 들고 사진 찍었는데

입에 넣을 뻔한 걸 참았어요...

 

국수는 워낙 좋아해서

말할 것도 없다는....ㅎㅎ

 

소면보다는 굵은 중면을

사용하고 있구요

양은 꽤 많이 주셨어요

 

양이 적으면

밥까지 말아먹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속마음을 읽으셨는지

많이 주시더라구요 ㅋㅋㅋ

 

맛은 굉장히 육수의 깊은 맛이 느껴지고

얼큰하면서 깔끔했어요

 

다들 아시는 국밥/육개장의 그 맛인데

감칠맛이 더 난다고 해야하나...

훨씬 맛있었어요

 

보통 먹는 육개장의 경우

조미료도 꽤 넣기 때문에

먹을 때나 먹고 나면 과한 느낌이

좀 나기 마련인데

'진정육수'는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저는 자주 갈 것 같은 맛집으로 인정!

 

국밥이 땡기시거나

먹을 메뉴를 못 고를 때

한번쯤 오시면 후회없을 듯한 맛집이에요!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좋아요!


선유도 주변에 있는

다른 맛집들도 구경하세요

 

'도미라' 마라탕

'칸지고고' 짜장면

'킹콩부대찌개'

'고씨네' 매운카레

두부전문점 '콩두'


문의 02-2633-9599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