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바삭한 치킨와 국물 떡볶이의 콜라보! 맛있는 '걸작떡볶이치킨'

by 바바붐 2020. 2. 9.

치킨은 바삭바삭

매력뿜뿜 떡볶이

'걸작떡볶이치킨' 김포장기점


배달 음식 중에

가장 경쟁이 심한 메뉴는

역시 '치킨'일 거예요

 

브랜드도 워낙 많을 뿐더러

심지어 브랜드를 골라도

종류가 많아서

결정장애를 가진 사람은

빠른 선택이 어렵죠 ㅎ


BHC치킨 뿌링클+치즈볼

지코바치킨 양념반순살반

60계 고추치킨

BHC치킨 치하오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제가 좋아하는 치킨은

(궁금하심 클릭해서 구경해보세요)

이 정도인데요 ㅎㅎ

 

대부분 좋아하는 치킨을

시키긴 하는데

꼭 치킨만 먹기는

좀 뭔가 부족할 거 같은

그런 날이 있어요;;

 

 

살짝 치킨이 물릴 거 같고

뭔가 좀 부가적인게

있으면 좋겠다싶은...ㅎㅎ

 

그래서 보통

치킨 브랜드에서 사이드메뉴를

많이 시키곤 하죠;;

 

치즈볼, 감자튀김, 떡볶이...등등

 

그런데 사실 이런

사이드메뉴의 퀄리티가

메인 메뉴인 치킨만큼의

퀄리티를 기대하긴 어렵죠;;

 

그런데 찾다가보니

 

치킨과 떡볶이를 세트로 해서

메인메뉴로 파는 브랜드가

있더라고요 ㅎㅎ

 

바로 '걸작떡볶이치킨' 입니다

 

사실 처음보는 브랜드는 아니고

회사 주변에서 먹어보긴 했었는데

이렇게 배달로 시켜먹는 건

처음이에요 ㅎㅎ

(회사 앞에선 다소 불만족스러웠던;;)

 

 

다시 한번 우리동네의 '걸작'은

맛있을 거라 기대를 걸며

'국물 떡닭세트'를 주문했어요!

//

배달통 리뷰이벤트 서비스로

김말이까지 주셨어요!!

 

그러면 설렘을 안고

고고싱!!!!


떡볶이 + 치킨의 조화가

볼만한 다양한 메뉴


우선 '걸작떡볶이'의 메뉴들

간단하게 보여드릴까해요;;

 

국물 떡닭세트_20,000원

부대 떡닭세트_21,000원

마리 떡닭세트_22,000원

새우킹 떡닭세트_23,000원

숯불킹 떡닭세트_23,000원

닭볶이 떡닭세트_23,000원


이렇게 6가지 메인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확실히 떡볶이랑 치킨이

세트로 구성된 브랜드다 보니

가격이 일반 치킨브랜드보다

3~4천원은 비싸네요;;

 

 

 

여기에 배달비까지 치면

가볍게 배달로 먹기는 살짝

무거운 금액인 거 같아요

//

왠지 치킨은 2만원 넘으면

비싸보인다고 할까;;;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ㅎㅎ)

 

새우킹떡볶이랑 달콘치킨이

신메뉴로 나와서

대문짝만하게 광고하고 있네요 ㅎ

 

여기선 안보이지만

'청하'를 모델로 썼더라고요

모델 선정 잘한 거 같아요

 

'피자나라치킨공주'처럼

콜라보로 나오는 브랜드인 만큼

치킨이나 떡볶이만 따로

주문할 일은 거의 드물기 때문에

저 개별 가격만 보고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는 듯 해요


오는게 많아서 보기만 해도

배부르고 풍족한 구성


드디어 여기에

걸작떡볶이의 모델인

'청하'가 대문짝만하게

들어가 있네요 ㅎㅎ

 

구성은 확실히 여러가지가

같이 오다보니 보기만 해도

풍족한 느낌이 나는 거 같아요

 

국물떡볶이에 순살치킨에

서비스 김말이까지

먹지도 않았는데

배부른 풍족함이란;;ㅎㅎ

 

뭐니뭐니해도 역시

메인은 '치킨'이죠!!ㅎ

 

감자튀김이 들어있어서

엄청 혜자스러운 느낌이 나더라고요

양도 훨씬 많아보이고 ㅎㅎ

 

치킨이 엄청 바삭바삭하고

고소짭쪼름했어요

 

튀김자체에 특유의

고소한 맛이 배어있어서

매력적이더라고요

 

크리스피한 치킨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엄청 좋아하실 거 같아요

 

감자튀김이랑 같이 먹으면

말다한 조합이죠 뭐 ㅎ

 

걸작떡볶이에서 나오는

갈릭소스에도 찍어먹어 봤는데

갈릭소스가 굉장히 특이했어요

 

우리가 흔히 먹는

피자먹을 때 오는 갈릭소스가

아니라 정말 순수'마늘'맛이

많이 나는 소스랄까;;

 

 

마늘맛을 첨가한 게 아니라

마늘을 갈아서 만든 것 같은

소스의 맛이었어요 ㅎㅎ

 

처음에는 "잉?"했는데

자꾸 먹다보니 은근 매력있었어요

 

국물떡볶이는 개봉했을 때,

양이 많아보이진 않고

그냥 그럭저럭 쏘쏘 정도;;

 

국물떡볶이로 홍보를 해서 그런지

'응급실떡볶이'하고

비교를 할 수 밖에 없겠죠?!ㅎㅎ

 

메추리알, 떡볶이, 오뎅

딱 이 3가지로 토핑되어 있고

부가적인 야채는 많지 않았어요

파 몇 조각 정도?!

 

밀떡은 식감이랑 오뎅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그런데 먹으면서 느낀 건

'걸작떡볶이'만의

차별화된 맛은 아닌 거 같더라고요

 

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응급실떡볶이


이 상위 3브랜드처럼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도

먹자마자 떠오르는 맛이 아니라

 

 

그냥 우리가 아는

학교 앞에서 먹던

분식집 떡볶이?!스러운

그런 맛이었어요

 

맛이 없다는게 아니라

보편적인 맛이라고 생각하심

딱 맞을 거 같아요;;

 

국물 떡볶이는 이렇게

수저로 떠먹어야 제 맛인 거 아시죠?

역시 이렇게 먹으니까

훨씬 맛있더라고요 ㅎㅎ


이 쯤되면

유튜브들이 자주 먹는

그 콜라보레이션!

 

부담스러워서 쉽사리

떡볶이와 치킨을 따로

시킬 수 없어서

먹지 못했던 그 조화!

 

국물떡볶이와 치킨의

콜라보레이션을 맛봐야겠죠

 

걸작은 이렇게 먹는게

진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훨씬 맛이 좋았어요

 

치킨이 이렇게 떡볶이 소스랑

잘 어울리나 생각들 정도로

괜찮았던 거 같아요

 

바삭한 치킨을 국물에 담그니

살짝 눅져지면서

꾸덕한 느낌도 들고

개인적으로 제 스타일이었어요

 

 

반정도 먹었을 때

이렇게 한번 먹고나서부터

계속 국물에 넣어 먹었어요 ㅎ


단일 치킨브랜드

단일 떡볶이브랜드

 

각각과 비교하여 평가하기엔

사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구요

콜라보레이션으로 비교했을 땐

매우 만족스러웠었던 메뉴였어요

 

재주문을 물으시면

떡볶이와 치킨이 같이 땡길 땐

고민없이 선택할 거 같아요!

 

+

 

김말이는 그냥 우리가 아는

그 김말이여서

빼먹을 뻔했네요 ㅎㅎ

떡볶이에 찍어먹는

김말이는 정말 ㅠ_ㅠ


치킨도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맛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