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꿀팁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중 효과가 좋은 것만 정리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냉장고는 음식의 보관이 용이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오랜 시간 넣어놓기 쉽습니다. 이에 따라 퀘퀘한 냄새도 많이 나게 되고, 청소를 한다해도 잘 없어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 냄새가 나는 이유

 

 

냉장고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먼저, 왜 냄새가 나는지 부터 알아야합니다. 냉장고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3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냉장고 음식에 밀봉이 제대로 안 된 것입니다. 락앤락처럼 밀폐용기들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밀폐이음부분이 헐거워지기 마련입니다. 이를 통해 음식 냄새가 새어나오면서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두번째, 냉장고 내에 세균이 증식하고 있는 것입니다. 냉장고는 적어도 2개월에 한번씩은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런 청소를 하지 않아 세균이 줄어들지 않고 계속 늘어남에 따라 냄새가 심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세번째, 냉장고 온도가 높아서 입니다. 냉장고는 2~4도 정도가 제일 좋습니다. 높게 될 경우 음식이 상할 우려가 있으며 이는 악취를 내뿜게 됩니다. 단순 온도는 낮아도 냉기가 나오는 곳에 음식이 막혀 순환이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효과적으로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문지

신문지는 냄새나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물뿌리개로 신문지에 물을 뿌려 냉장고 내부 벽이나 선반에

올려놔주면 나쁜 냄새들이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2. 숯

숯은 예로부터 공기정화와 습기를 잡아주는 데 활용한 대표적인 목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냉장고 냄새를 잡아주는데도 효과적인데 신문으로 감싸서 넣어두어야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냥 숯만 넣어놓게 되면, 냉장고의 냉기가 워낙 강하고, 숯이 커버할 수 있는 냄새의 면적이 너무 넓어 효과가 떨어집니다. 신문지로 감싸면 신문지에서 냄새를 빨아들이고, 숯이 이걸 정화시키기 때문에 1석2조의 시너지를 냅니다.

 

3. 커피 찌꺼기

커피찌꺼기는 차량, 화장실, 베란다, 옷장 등 냄새가 나는 곳마다 자주 쓰이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를 없앰은 물론 원두의 향까지 배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4. 청소(베이킹소다+식초)

 

 

근본적인 원인은 냉장고에 붙어있는 냄새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에 따라 한번 청소를 해주는 것이 만족도가 제일 높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어 냉장고 구석구석 닦아내줍니다.

 

 

 

생각보다 누런 찌든때가 묻어나와 놀랄 수도 있습니다. 모든 방법들은 청소가 우선되어야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닦고 나서 냉장고의 전원을 끄고 1시간 정도 문을 연 후에 말려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냉동실 제외)

 

지금까지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수기렌탈 가격비교 최저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수기 선택기준 및 렌탈 가격에 대해 비교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물을 끓여마시는 건 번거롭고, 그렇다고 생수를 매번 사먹자니 돈이 아깝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년 정

vava-voom.tistory.com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100% 해결

오늘은 은근 스트레스인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드릴까 합니다. 화장실은 물을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습한 상태로 장시간 유지하여 악취가 잘 발생하게 됩니다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