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30초간단

by 바바붐 2020. 6.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부동산 매매와 보유에 있어 꼭 체크해야 하는 것이 바로 아파트 공시지가입니다. 우리나라는 공시지가 기준으로 세금을 내기 때문에 이를 체크하여 취득세나 지방세 등을 미리 계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금 이외에도 현재의 부동산 가치와 더불어 주변 지역과의 비교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매에 있어서는 반드시 정보를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공시지가조회 방법

① DAUM포털창에 '국토교통부'라 검색하고, 나오는 싸이트에 들어갑니다.

 

②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③ 하단 쪽으로 창을 내리다보면 우측에 [공시가격알리미]라는 배너텍스트가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면 공시가격을 볼 수 있는 섹션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 국토교통부에는 부동산 정책 및 업무, 계획 등이 상세히 제공되기 때문에 부동산관련 관심이 많은 분들은 자주 들어가서 정보를 체크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④ 입장하면 본격적으로 공시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배너들이 상단에 보입니다. 아파트의 공시지가조회는 [공동주택 공시가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외의 단독주택은 [표준단독주택] 선택

 

 

 

⑤ 원하는 위치의 주소를 하나하나 선택하면 됩니다. 상단에 보면 [텍스트검색]과 [지도검색]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텍스트검색이 더 찾기 편하니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굳이 지도검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⑥ 열람을 하면 이렇게 해당 아파트의 공시지가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호수와 전용면적까지 상세히 나오므로 간단하면서도 체크하기 좋습니다.

 

 

또한 시기로 공시지가가 나열되기 때문에 해당 부동산의 가격이 어느 정도 상승했는지도 분석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공시지가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진행하고 나면, 다음부터는 1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검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쉽고빠르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아파트는 인생에 있어 가장 큰 쇼핑이라고 할 만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자산입니다. 그렇

vava-voom.tistory.com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 2020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혼부부 특별공급 자격에 대해 쉽게 정리해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청약제도는 LH같은 공공주택과 민영주택으로 구분하게 되며, 여기에 또 다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으로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