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쉽고빠르게

by 바바붐 2020. 6.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아파트는 인생에 있어 가장 큰 쇼핑이라고 할 만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자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에 나온 매물들만 보고 고르는 것은 올바른 매매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여 내가 고려하고 있는 아파트가 평균 얼마정도에 매매되며, 비싼 것인지 싼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국토교통부, 네이버, 국민은행 등이 대표적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국민은행이 직관적이고 보기 편하게 잘 되어있어 많이 쓰는 편입니다.

 

① DAUM창에 국민은행을 검색하고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② 국민은행 메인화면 상단에 위치한 [부동산]을 선택합니다.

 

③ 본격적으로 궁금한 지역의 실거래가를 알아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역과 지도 2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지역이 좀 더 편하니 이를 선택합니다.

 

 

지역은 정확하게 주소를 써서 그 일대를 알아보는 것이고, 지도는 위치를 움직이면서 전체적인 정보를 얻는 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④ 지역을 선택하고 원하는 곳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임의로 김포시 고촌읍을 선택했습니다)

 

⑤ 선택한 위치의 현 시세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좌측 매물들은 가나다순으로 맞추어져 있는데 이는 기호와 원하는 정보에 맞게 다시 배열하면 편합니다.

 

⑥ 아파트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단지정보가 첫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주변 경관이나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및 녹지환경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위 항목 중 [시세/실거래가]를 선택하면 아파트의 매매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평균가를 보면되고, 이를 인지하고 있으면 부동산에서 가격 제시 시에 비싼 것인지 싼것인지 바로 알 수 있는 지표가 됩니다.

 

⑦ 굳이 부동산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현재 나와있는 매물들을 전부 알아보기 쉽게 볼 수 있으며, 더불어 관리비까지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좀 더 꼼꼼하게 확인하는 방법

시세/실거래가 항목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① 먼저 가격변동 추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상위, 일반, 하위로 나뉘어 약 2년간의 매매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표시해놓았습니다.

 

 

이를 보고 이 아파트의 거래 가치에 대해서 어느정도 판단할 수 있으며, 가격이 오름세인지 내림세인지도 쉽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② 주변 단지와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 아파트 내에서만 가격비교를 하면 어느정도인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다른 아파트와 비교한다해도 많은 창을 옮겨가며 확인해야 하기에 불편할 수 있는데, 국민은행의 경우 주변단지와 비교해놓아서 체크하기 좋습니다.

 

핸드폰 앱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국민은행 부동산'이라고 입력하면 [KB부동산 리브온]이라는 앱이 나오는 데 이를 설치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많은 정보를 확보하고 인지하면, 아파트 매매에 있어 고민이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