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100%해결

by 바바붐 2020. 6.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기오염, 알레르기의 영향으로 생긴 비염의 치료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비염은 난치성 질병이면서 생활에 지장을 많이 주기때문에 고통을 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흔히들 비염은 완치가 어려우니 그냥 견뎌야 한다는 루머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염이란?

 

 

비염이란 코 안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어떤 한가지에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고, 만성 비염은 4계절 늘 비염을 달고 사는 것입니다.

 

 

 

 

2가지 모두 환절기 때 특히 심해지는 특징이 있으며, 치료 또는 호전 증상이 없이 방치한다면 농이 쌓이는 축농증으로 발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염의 원인

만성비염의 경우는 영양상태가 좋지 못하다거나 면역력이 약해지면 많이 나타납니다. 더불어 비강의 구조에 따라서도 발생할 수 있는데, 후천적인 코의 충격이나 유전적인 부분에 따라 그 증상의 강도가 달라집니다.

 

 

알레르기성인 경우는 꽃가루, 곰팡이, 진드기, 동물 털, 새집증후군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이를 차단하거나 멀리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어 만성비염 대비 관리 및 개선이 쉽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염을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코 속 식염수 세척

비염은 코 속에 염증이 차있으면 증상이 더욱 심해지고, 축농증으로 발전할 가능성까지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하루에 한번씩 식염수로 세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나 황사 등의 공기 오염을 씻어내기 위해 자기 전이 가장 좋으며, 꼭 비염 증상이 없더라도 하루에 한번씩 하여 비강을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너무 자주하면 코가 오히려 건조해져서 악영향)

 

2. 환기 및 마스크

비염을 뿌리뽑으려면 특히 나쁜 공기의 유입을 최대한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밖의 공기오염이 심하다면 항상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것이 좋고, 꽃가루가 심한 봄에는 필수로 착용해야 합니다.

 

더불어 환기를 자주하여, 집 안의 공기가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도 5~10분 정도는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오히려 내부 공기를 더 깨끗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3. 비염에 좋은 차 음용

 

 

비염을 개선시키는 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작두콩차와 생강차가 있는데, 작두콩차의 경우 면역력을 높여주고 비염과 축농증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강차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비염뿐 아니라 각종 염증성 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비염이 심해질 땐, 수시로 물 대신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도 하루 한 두잔씩은 관리상 음용하면 좋습니다.

 

4. 술과 담배 금지

술과 담배는 비염을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요인입니다. 술은 특히 마시고 나면, 면역력과 컨디션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므로 기존 비염 증상보다 훨씬 더 고통스러운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더불어 달고,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이는 비강을 자극하여 코막힘과 재채기를 더욱 심하게 만들곤 합니다. 비염은 특히 식습관 조절히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실내 청결

 

 

비염에 있어서 청결은 뺄래야 뺄 수가 없는 중요 포인트 입니다. 베개를 포함한 침구류를 항상 깨끗하게 하고, 습도를 약 40% 정도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를 마추기가 어렵다면, 일단 생활 속에서 늘 가습기를 켜놓는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또한 매일 환기와 함께 기본적인 청소를 하여 먼지를 최대한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적정 체중 유지

비만은 코 속의 숨길을 좁게 만들기 때문에 비염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식습관 개선은 물론, 적정 체중을 유지하도록 항상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30분에서 1시간 정도씩 가볍게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무리한 웨이트로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비염 개선에 그리 좋지 못하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말씀드린 주의사항만 꾸준히 잘 지킨다면 비염으로 고생하실 일이 없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염과 축농증을 치료하는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바로알기!

'작두콩'이란? 작두콩은 콩깍지의 모습이 마치 작두와 닮았다 해서 예로부터 작두콩이라 불러왔으며, 도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주로 열대지방, 40도가 넘는 뜨거운 나라에서 재배, 현재는 아프�

vava-voom.tistory.com

 

 

칼로리 낮은 음식 100%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다이어트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칼로리 낮은 음식을 추천해드리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운동이 중요하지만, 그 보다 먼저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이 음식 섭취입니�

vava-voom.tistory.com

 

 

비염으로 혼동하기 쉬운 '아데노이드 비대증' 바로알기!

'아데노이드' 란? 아데노이드란 편도선의 일종으로 코와 목구멍 사이에서 몸에 나쁜 균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는 수문장 역할을 합니다 아데노이드에 염증이 생겨서 붓는 상태를 아데노이드 ��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