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칼로리 낮은 음식 100% 다이어트

by 바바붐 2020. 6. 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다이어트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칼로리 낮은 음식을 추천해드리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운동이 중요하지만, 그 보다 먼저 기본이 되어야 하는 것이 음식 섭취입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을 잘 먹어준다면 운동효과도 2배가 되는 것이죠. 그럼 지금부터 칼로리 낮은 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브로콜리

 

 

섬유질부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기로 유명합니다. 종이컵에 가득 담아도 100칼로리를 넘지 않으며, 지방이 거의 없이 물과 단백질 그리고 소량의 탄수화물만 들어있어 더욱 좋습니다.

 

 

 

 

특히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배변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컵 정도는 먹는 것만으로도 포만감 및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수박

수분 함량이 풍부한 수박은 300g을 먹어도 100kcal라 넘지 않습니다. 더불어 필수 영양소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과일로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다른 치즈들에 비해 맛이 진하지 않고 가벼운 편이라 먹기 편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영양소 섭취에 매우 좋고, 저칼로리라 부담도 없습니다.

 

 

코티지 치즈를 많이 먹으면 하루 단백질양 확보는 물론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매우 유용한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생선

생선은 칼로리가 낮음은 물론 다량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생선 자체에서 식욕을 줄이는 호르몬이 나오기 때문에 과식이나 폭식을 막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기름에 튀기듯이 굽는 것보다는 오븐에 기름을 쫙 빼서 굽는 것이 칼로리를 낮춰 먹는 방법이며, 흰밥보다는 현미밥과 함께 먹으면 훨씬 효과적입니다.

 

5. 계란

계란은 칼로리가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계란 1알에 약 70칼로리 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식욕을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6. 딸기

딸기는 섬유질 함량이 높고, 식욕을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칼로리 역시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이 애용하는 과일이며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딸기류 모든 과일이 적합합니다. 

 

 

지금까지 칼로리 낮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제 먹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칼로리가 낮다고 야식으로 먹으면 전부 내장지방으로 가게됩니다.

 

적당한 운동과 함께 칼로리 낮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과일류는 당도가 높기 때문에 칼로리만 믿고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금물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