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가성비도 맛도 최강, 국수 맛집비교! '국수생각 VS 국수나무'

by 바바붐 2020. 1. 29.

365일 먹어도 물리지 않는 '국수'


얼마 전에 선호하는 음식관련

설문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국수'가 당당히

3위를 차지했더라구요

 

바람 불 때 어울리는 '잔치국수'

입맛없을 때 딱인 '비빔국수'

휴게소에서 먹어야하는 '가락국수'

그밖에 어묵국수, 열무국수...등


정말 적재적소에 먹을 수 있는

국수의 종류는 끝이 없는 거 같아요

 

면덕후라면 국수집들을

한번씩 찾아 볼만 한데요 ㅎ

 

제가 또 워낙 국수를 좋아하다보니

정말 서울부터 제주도까지

가보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방문해서 먹어본 거 같아요

 

 

수요미식회에 나온 '올래국수'

제주공항 '자매국수'

알쓸신잡 '가시아방국수'

생방송투데이 '진주집'

서귀포 '국수바다'

남양주 '팔당초계국수'

행주산성 '원조국수집'..등등


웬만한 곳은 다 먹어봤는데요

정말 각기다른 매력에

가끔씩 생각나기는 해요 ㅎㅎ

하지만 국수의 무게감?!상

국수 먹으러 저 먼 곳까지

가기에는 좀.....ㅎㅎ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시켜드릴 곳은

맛집으로 소문나고

가격도 국수치고 꽤 비싼

그런 곳들이 아니라

정말 가성비 훌륭하고

맛도 좋은 서민형?! 국수맛집을

소개해드릴까해요!

 

바로 '국수생각'과 '국수나무'

 

그러면 먹으러 가볼까요!!


가성비 갓! 혜자스러운 인심!

쫄깃탱탱한 국수면발 '국수생각'


'국수생각'은 서울 공덕역에서

나와서도 좀 걷다보면 
구석에 조그만하게 자리잡은 
동네 국수집이에요

 

사진에서도 보면 아시다시피

지도보고 찾아가도

워낙 구석에 있고

허름한 느낌이라 "이쪽인가?"라고

생각이 들 정도 ㅎㅎ

 

하지만

면덕후는 진정한 국수집을

알아보기에 전 단번에 알았어요;;

 

'생면기계국수'라는 말이

눈에 팍 띄네요 ㅎㅎ

 

잔치국수_5,000원

비빔국수_5,000원

어묵국수_6,000원

열무국수_6,000원

냉콩국수_7,000원

왕만두_5,000원


가격표를 보니 정말

혜자스러운 가격이네요

요즘은 일반 국수도

일본식다 중국식이다 뭐다 하면서

7천원은 그냥 넘어가는 판인데요

 

왠지모를 인심이 느껴지네요

중요한 건 제가 여기를 5년 넘게

방문한 곳인데요

단 한번도 가격을 올리지 않았어요

 

'국수생각'은 어묵국수가

메인이라서 저 역시도

'어묵국수'를 주문했어요

 

우선 국수양이 어마어마하구요

(후루룩 먹느라 깜빡하고 사진을....)

특히 별 거 아닌 것 같은

저 오뎅이 너무 맛있어요

딱 먹어봐도 부산오뎅!!ㅎㅎ

 

개인적으로 '국수생각'은

해장에도 일품이고

생면의 쫄깃한 식감과

혜자스러움이 돋보이는 곳이에요

 


'국수생각' 완벽해부!

 

1

'고추간장' 토핑이 매력적!

국수에 넣어먹는 '고추간장'이

감칠맛을 더해줘요

저는 2스푼 정도 넣는데

살짝 매콤하면서도

깊은 맛을 더해주기 때문에

국수랑 궁합이 120%

 

 

2

사장님 '곱배기' 인심♥

요즘 국수집에서 국수 곱배기로

주문하면 30%정도의 가격

더 받는게 보통인데요

국수생각은 곱배기로 주문하면

그냥 X2의 양을 주시고

돈은 추가로 안받으세요 ㅠ

 

곱배기로 너무 많이 먹어서

나갈 때 죄송할 정도;;

 

정말 친절하시고

인심도 GOOD

 

 

3

'어묵국수+왕만두' 조합!

다년간 방문의 결과로

어묵국수와 왕만두의 조화가

가장 맛있는 거 같아요

이렇게 주문해서 먹으면

진수성찬이 부럽지 않아요 ㅋㅋ


국수 프랜차이즈의 TOP

국수도 정갈한 음식 '국수나무'


'국수나무'는 굳이

면덕후가 아니라도
길 가다가 한번쯤 보셨을
프랜차이즈입니다

꽤 오랜시간 자리잡은

브랜드인데요

그만큼 프랜차이즈 내공도

꽤 있는 곳 같아요

 

저는 선유도에 있는 '국수나무'를

방문했어요

 

선유도에 있는 국수나무는

워낙 선유도역에서는

거리가 좀 있어서

보시고 국수생각 나실 땐

주변 '국수나무'를 가시는게...ㅎ

 

국수나무는 여느 프랜차이즈와 같이

시즌별 트랜드별 메뉴개발이

엄청 많이 이뤄져서

메뉴판만 4장은 되는 거 같아요

 

정말 아무생각없이

국수 먹으러 가야겠다 생각하고

들어가면 결정장애로

고생을 할 정도 ㅋㅋㅋㅋ

 

 

쫄깃한 생면에 국물까지 일품! '국수나무' 선유도역점

'실패없이 맛있는 국수 먹고 싶을 때, 가는 곳!' 밥 / 빵 / 면 中에 어떤 거 먹을래라고 하면 단 1초의 망설임없이 면을 고르는 '면돌이'로서 ㅋㅋㅋㅋㅋ 오늘의 포스팅은 글을 쓰면서도 좋네요 ^_^ 한국인은 밥심..

vava-voom.tistory.com

위 포스팅에는 국수나무 메뉴들이

있으니 참고하실 분은 클릭해주세요


제가 자주 주문하는

'생면국수'를 먹어볼까해요 ㅎ

 

72시간 저온숙성한 생면과

진한 육수가 일품인 대표 국수 

엄청난 퀄리티의 카피가

눈에 띄네요 ㅋㅋㅋ

 

우선 가격부터가 4,500원으로

미친 가성비를 자랑하구요

곱배기로 추가해도

가격에 +1,500원이니

6천원에 무지막지한 양을

먹을 수 있어요!!!

 

숙주가 살짝 올려져 있고

기본 토핑정도 올려져 나오는데요

 

생면이 정말 쫄깃하니 맛있어요

 

살짝 휴게소 가락국수 느낌도

나는 것 같아요 ㅎㅎ

 

국수나무는 특히

이 김치가 정말 맛있어서

같이 먹으면 꿀맛이에요 ㅎ

 

저는 먹을 때마다

김치로 뽕 빼는 느낌;;

 

중간중간 숙주의 아삭함과

조화가 참 좋구요

유부가 있어서 먹는 재미도

더해지는 맛있는 국수예요

 

국수나무에서 '생면국수'는

가장 저렴하면서도 기본 국수인데요

의외로 저는 제일 맛있게 먹는

국수이기도 해요

 

부담도 없으면서 맛까지 일품!

 


'국수나무' 완벽해부!

 

1

'김치'가 최강!

김치가 시원하면서

아삭하니 정말 맛있어요

국수하고 정말 잘 어울려요!

 

 

2

프랜차이즈에서 이 가격;;

프랜차이즈 국수집치고

정말 혜자스러운 가격같아요!

일반 분식점가도 국수가

5천원은 그냥 넘는데 말이죠

4,500원이라니.....미친 가성비

전 개인적으로 +1,500원

곱배기 주문하는데 이렇게 먹으면

배 터지듯이 먹는 수준

 

 

3

프랜차이즈 답게 종류가 다양

저는 주로 '생면국수'를 먹지만

국수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자주가도 전혀 물리지 않는 곳

 

심지어 돈까스랑 덮밥도 있어서

참 좋아요!!!



'국수'는 빵보다 조리가 쉬워

옛날부터 서민음식으로 보편화된

메뉴 중 하나인데요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겠지만

저는 '국수'의 맛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가격'도 무시못한다고 생각해요

 

 

국수를 7천원 8천원

심지어 프리미엄을 붙여서

1만원이 넘는 국수라면......

좀 꺼려지는게 사실인 듯해요

 

트랜드가 달라져서

물가가 달라져서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도

물론 있겠지만 기존 인식은

어쩔 수 없나보네요 ㅎㅎ

 

위에 소개해드린 2곳은

정말 '서민'적인 느낌과

잘 어울리는 가성비 좋은

국수집인 거 같아요!

 

국수가 땡기는 날

한번 방문해보시면

절대 후회하실 일은 없어요!!!


'면덕후'는

오늘도 점심으로

국수를 먹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