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맛부터 혜자스러움까지 완벽! 테이크아웃 '아부찌 부대찌개' 본점

by 바바붐 2020. 1. 6.

테이크아웃 & 배달전문

'아부찌 부대찌개' 김포운양 본점


요즘 같이 바람불고 쌀쌀한 날씨!

역시 부대찌개만한게 없는 거 같아요

 

김치 송송 넣고

집에 있는 햄들 이것저것

잔뜩 집어넣고 마지막에 라면까지!

은근 간단하면서 맛까지 좋은

더할나위없는 음식이죠 ㅎㅎ

 

여기에 소주한잔은 뭐...

말해뭐할까요 ㅋㅋㅋ

 

가끔 이렇게 만드는 것도

귀찮아서 온라인으로

부대찌개를 잔뜩 사다놓고

짱박아두곤 하는데요 ㅎㅎ

 

 

의정부 부대찌개

파머스쿡 부대찌개

이우철 차돌부대찌개

비비고 부대찌개

토마스 송탄식 부대찌개

쟌슨빌 부대찌개

놀부부대찌개

CJ 비비고 부대찌개

.

.

등등

 

정말 다양하게 주문해서

먹어봤네요 ㅎㅎ

다들 각기다른 매력이 있어서

왠지모를 자신감이지만

블라인드 테스트해도

어느 정도 맞출 것 같은..(허세가..ㅎ)

 

오늘은 우연히 길을 가다가

발견하게 된 특이한

부대찌개 브랜드가 있어서

소개할까 해요!!ㅎㅎ

 

'아부찌 부대찌개'라는 곳인데

한번 고고싱 해볼까요!


테이크아웃이랑 배달만!?

색다른 부대찌개 브랜드


운양동 상가에 오랜만에 가서 그런지

 못보던 브랜드가 입점해 있었네요

'아부찌 부대찌개'라고

눈에 팍 띄었는데

더욱 놀라운 건

포장을 전문으로 한다는 거 였어요

 

매장에서 홀 주문도 안받고

테이크아웃으로만 수익이 나나?!

살짝 갸우뚱한 부분이 있긴했어요

(이런 불필요한 의문을....직업병이죠;;)

 

부대찌개를 좋아해서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기에

오늘 저녁은 "부대찌개다!"라고

마음 속으로 이야기하고

안으로 들어갔어요 ㅎㅎ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게

인사해주셨어요 ㅎ

 

정중히 사진 한장만 찍는다고

말씀드리고 살짝 경직된 느낌으로;;

 

매장은 사실 홀에 테이블을

놔도 될 정도의 여유가 있긴했는데

이렇게 카운터만 있으니

굉장히 여유로워 보이고

은근 보기 좋기도 하더라구요

 

빡빡한 느낌이 없어서 그런가봄;;

 

'테이크아웃' 전문이긴 한데

가격보고 솔직히 놀랬어요;;

 

너무 저렴해서요....;;

 

전부 3인분 기준인데

'아부찌 부대찌개' 기본이

9,900원 밖에 안하네요

 

1인분당 3,300원 꼴이란

이야기인데...솔직히 온라인쇼핑해도

이 가격대로 판매되는 브랜드가

거의 찾아보기 힘들 거든요

 

 

대부분 4천원 초중반부터

5천원 후반까지

많이 형성되어 있어요;;

 

비교를 해보니 너무 저렴하네요

더욱 기대되는...+_+

저는 늘, 처음 방문하는 브랜드는

가장 기본을 먹어보자고

생각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아부찌 부대찌개' 기본 9,900원을

주문했어요! 설레여라...ㅎㅎ

 

'아부찌 부대찌개'의

브랜드 텍스트가 큼지막하게 박힌

봉지에 가득담아 주시네요

 

아직 먹지 않았는데도

먹으면 배부르겠다하는

생각이 절로나는 묵직한 비쥬얼;;ㅎ


매우 쉽고 간단한 조리

의정부 부대찌개의 깊은 맛


봉지를 열어보니

꼼꼼하게 분리해서 들어가 있네요

 

육수부터 야채, 햄사리

치즈, 두부, 사리, 매운소스까지~

 

이렇게 분리되어 있어서

뭔가 전문스럽게 조리해먹는

느낌이 났어요 ㅎㅎ

 

 

보면서 처음 드는 생각은

캠핑이나 놀러가게되면

꼭 들려서 사가야겠다?! 정도..

놀러갈 때 이렇게 이것저것 사는게

은근 번거롭잖아요

이렇게 다 되어있으면

정말 땡큐인 느낌;;ㅋㅋ

 

조리법도 친절하게 쓰여져 있네요

 

1

소세지, 햄, 김치 등의

기본 재료와 육수를

처음부터 함께 넣고

10분간 끓임

 

2

찌개가 끓으면

파와 라면, 당면 등의

사리를 추가하여

3분정도 더 끓인 후 완성! 

 

제가 또 하라는대로

굉장히 잘하는 스타일이라서

딱 레시피대로 조리했어요

 

이렇게 기본재료와

육수를 넣고 불을 최대로

높게 잡아 끓이기 시작!

 

보글보글 끓기 시작할 때

파/라면/당면을 투하!

 

제법 음식점에서 끓여먹는

부대찌개의 냄새와 비쥬얼이

완성되어 가고 있네요 ㅋㅋ

 

보기만해도 행복한 이 기분 ㅎ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의정부 부대찌개'보다는

'송탄부대찌개'와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여기서 잠깐!

 

의정부 부대찌개

VS

송탄부대찌개

 

차이는 무엇일까요?

//

핵심은 육수의 차이!

의정부 부대찌개는 파와 야채

베이스로 육수를 내구요

송탄부대찌개는 사골 육수

베이스로 해요!

 

그래서 의정부는 보통

깔끔한 맛이 나고

송탄은 깊은 맛이 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우선 국물이 깊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들어가는 재료들이

3인분이라 그런지 정말

아낌없이 많이 들어가있어

배부르게 먹었어요

 

주의할 점은

라면이랑 당면이 둘 다

기본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국물을 빠른 시간에 잡아먹어서

최대한 빨리 후루룩 하시거나

따로 접시에 빼놓는 걸

추천드려요 ㅎㅎ

 

+

아부찌에서 따로 주는

'매운소스'는 취향에 따라

넣어도 그만 안넣어도 그만인데

개인적으로 넣은게

훨씬 감칠맛도 살고

맛있었어요 ㅎㅎ

 

 

매운 느낌보다는 매콤한 정도라서

매운 걸 아예 못드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넣는 걸 추천드려요

 

1만원도 안되는

미친가격의 가성비 부대찌개!

'아부찌' 자주 구매할 거 같아요;;

 

절대 광고/홍보가 아닌

개인적인 구매 후기예요


미친가격! 가성비 최강!

송탄부대찌개가 생각나는

육수의 깊은 맛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람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