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렌즈삽입술 부작용 안전수술방법

by 바바붐 2020. 7.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렌즈삽입술 부작용 및 안전수술방법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부터 핸드폰, 테블릿, TV 등 다양한 영상기계로 인해 시력 저하를 호소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시력개선을 위해 렌즈삽입술을 고려를 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렌즈삽입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즈삽입술이란?

 

 

렌즈삽입술이란 쉽게 말해, 난시와 근시로 시야확보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인공렌즈를 안구에 넣어 시력을 회복시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라식 또는 라섹처럼 각막을 깎아서 수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덜한 편이며, 각막이 얇아서 위험률이 높은 환자에게도 매우 적합합니다. 수술 만족도도 라식, 라섹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렌즈삽입술 장단점

렌즈삽입술은 수술의 안전성이 매우 높은 편이라 다른 수술대비 상대적인 부담감이 훨씬 낮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리스크가 있거나, 수술에 대한 불안감이 있을 경우 렌즈삽입술을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됩니다.

 

더불어 눈 수술의 가장 많은 부작용 사례로 알려진 빛번짐이나 눈부심 발생도 현저히 적은 편입니다. 수술 후에 빛번짐 현상이 심한 분들은 시야 확보에도 영향을 느낄 정도인데 이런 부분들이 거의 없어서 좋습니다.

 

 

최대 장점은 만약 렌즈삽입술 후, 부작용이 발생했다면 렌즈를 제거하여 원래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식, 라섹은 각막을 깎기 때문에 부작용 시 회복에 어려움이 있지만 렌즈삽입술은 이런 부분 때문에 심적안정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렌즈삽입술 역시, 단점도 있습니다. 우선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은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소모품이 고가라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다른 수술대비 자연스럽게 유지비용도 많이 들 수밖에 없겠죠.

 

더불어 백내장, 녹내장이 발생될 우려도 있으며, 회복기간 동안 렌즈와 안구의 일치율이 떨어져 수술을 다시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 부작용

 

 

렌즈삽입술의 부작용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이물감입니다. 우리가 흔히 쓰는 렌즈가 돌아가거나 고정이 안 되어 움직일 때 느껴지는 현상처럼 눈에 뭐가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 같은 증상은 모래알이나 먼지가 눈 안에 들어 있는 듯한 느낌을 계속 받게 되기 때문에, 눈을 만지거나 깜빡이게 되고, 이에 따라 눈에 손상을 줄 우려가 있습니다.

 

두번째, 다른 안과 수술대비 충격에 매우 약한 편입니다. 렌즈를 삽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있어 눈에 충격이 가해지면 렌즈가 밀려 정상적인 안착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 렌즈처럼 다시 돌아오겠지 생각하면서 불편함을 감수하고 지내게 되면 각종 질환이 발생할 우려가 높아집니다. 또한 렌즈가 움직이는 현상이 반복되기에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리게 됩니다.

 

렌즈삽입술 안전수술 방법

렌즈삽입술의 안전성이 다른 수술대비 높다하여도 눈이라는 예민한 부위의 수술이기에 무엇보다 신중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 때문에 렌즈삽입술 부작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병원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소 3곳이상의 안과에서 상담을 받고 결정해야 하며, 오랜 경력과 풍부한 수술경험을 갖고있는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렌즈삽입술 부작용을 줄이는 가장 1순위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렌즈삽입술 부작용 및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술 잘 받으셔서 시력회복하시고 일상 생활 잘 복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눈에 날파리 현상 이것때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에 날파리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와 치료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작스럽게 눈 앞에 만져지지 않는 날파리 같은 게 있는 듯한 경험을 할 때�

vava-voom.tistory.com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이것때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와 개선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잘하다가 갑자기 눈 앞이 뿌옇고 침침해지는 경험을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단순 피로�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