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종잣돈 모으는 법 1억 빠르게

by 바바붐 2020. 6.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자가 되는 기본인 종잣돈 모으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흔히 돈을 굴리는 스노우볼을 만들기 위해서는 종잣돈 마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방법이 잘못되면 종잣돈을 모으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지금부터 종잣돈 모으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장 쪼개기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소비 또는 저축의 목적에 따라 통장을 나눠주는 것이 좋습니다. 효율적으로 나누기 위해서는 지출통장의 경우, 매월 정기적으로 출금되는 통신+관리비 통장, 생활비 통장을 나눠 줍니다.

 

 

 

 

저축통장은 1%도 안 되는 저금리의 은행예적금 보다는 안정적인 채권, 증권사 CMA를 활용하여 돈을 불려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쪼개 놓으면 지출이 선을 넘지 않고, 저축은 안정적으로 쌓이게 됩니다.

 

2. 체크카드 사용

지출을 할 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도 알고보면 빚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돈에 대한 무게감과 개념이 떨어져 계획된 소비가 아닌 절제하지 못하는 소비가 될 가능성이 매우 커지게 됩니다.

 

 

신용카드는 포인트 혜택이 많아서 훨씬 경제적이라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는 합리화일 뿐입니다. 신용카드는 소비를 늘리게 되며, 구매에 있어 할부도 유도하기 때문에 종잣돈을 모으는 데 있어서는 피해야 할 요소입니다.

 

3. 선저축 후지출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저축을 해야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혹시 모를 일들로 지출될 것을 두려워하여 저축금액을 줄이고, 비상금을 묵혀두곤 합니다.

 

이는 매우 잘못된 생각입니다. 지출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결국 그 돈은 종잣돈으로 커나갈 기회를 잃어버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비상금 통장을 따로 두어 소액만 입금하되, 일상 지출계좌가 아닌 적금형식으로 묶어두어야 합니다. 혹여 만에 하나 부득이하게 지출하게 될 일이 생기면 이를 해지하여 쓰는 방식을 취해야 합니다.(해지해도 묵히는 돈보다 훨씬 이득)

 

4. 스노우볼 운영

사실 종잣돈의 크기는 개개인마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 1천만원이 될 수도 있고 1백만원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소액이라도 돈이 불려지면, 그 돈은 절대 가만히 놔두면 안 됩니다. 즉, 돈이 일을 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스노우볼 효과라 부르고 있습니다. 눈뭉치가 구르면서 커지듯 돈을 키운다는 것입니다.

 

 

모아진 소액의 종잣돈은 주식, 펀드 등 돈이 불어날 수 있는 섹션에 투자하여 키워주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물론, 투자 전 그 종목의 가치를 인지하고, 공부한 후에 해야 리스크를 덜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종잣돈 모으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종잣돈은 순수 노동의 시간에 비례하여 모으는 것보다 투자를 겸하는 것이 훨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G 관련주 대장주 베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꼽히는 5G 관련주 대장주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5G로 넘어가기 시작하면서, 5G의 분야에 대한 미래가 매우 밝게 평가되고 있습니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