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내장 수술비용 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화의 대표적 안과질환인 백내장 수술비용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백내장은 60세 부터 급격하게 늘어 80세에 이르러서는 거의 모든 사람에게 발병한다고 할 정도로 흔한 안구 질환입니다. 빛번짐과 뿌연 느낌을 내어 생활에 불편을 주게 되죠. 지금부터 백내장 수술비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이란?

 

 

백내장이란 수정체가 혼탁해짐에 따라 발생하게 되는 시력장애로 대부분 노화로 발생하게 됩니다. 60세 이상부터는 흔한 안구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 풍진 감염, 안구 염증 등의 후천적 요소에 따라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흡연, 음주, 당뇨, 유전요인은 백내장을 심화시키는 위험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

백내장의 가장 두드러지는 증상은 ① 시력감퇴입니다. 시야가 흐려지거나 왜곡이 될 수 있으며, 심한 정도에 따라 그 범위가 커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② 빛 퍼짐이 생깁니다. 차량 라이트나 전등 등을 볼 때 빛이 상하좌우로 퍼지게 되며, 눈부심이 있어 제대로 쳐다보기 힘들어 집니다. 핸드폰의 빛도 예전보다 많이 어둡게 조절하게 됩니다.

 

③ 물체가 여러개로 보이는 복사가 발생합니다. 흔히 잔상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백내장 초기에 주로 발생하고 진행될 수록 이 증상은 사라지는 특징을 보입니다.

 

 

 

이밖에도 색깔이 붉거나 노랗게도 보이기도 하고, 시력이 현저히 나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안과를 찾아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 수술비용이라고 하면 왠지 비쌀 거 같아 알아보기도 전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백내장의 경우, 실비적용을 받기 때문에 실손 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백내장 수술은 환자의 상태, 수술방법에 따라 금액이 상이합니다. 보통 일반적인 백내장의 경우 30만원 내외에서 수술이 가능하나, 이 수술의 경우, 시력향상은 되지 않아 만족도가 떨어집니다.

 

시력 향상을 위해서는 다초점 렌즈삽입술을 하게 되는 데 이럴 경우, 좌우 합하여 200만원 내외의 비용이 발생합니다.(백내장이 한쪽만 있을 경우는 50%) 

 

 

수술방법 및 개선 범위에 따라 금액은 400만원이 넘기도 하기 때문에 이는 상담을 먼저 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실비로 100% 적용이 가능하니 부담없이 검진을 받으시면 됩니다. (실비 적용 안 되는 수술도 有)

 

백내장 수술 후 주의사항

백내장 수술 후, 빨리 호전되려면 ①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눈을 사용하지 않고 피로도를 낮추는 것이 수술회복을 가장 빨리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② 자외선 노출을 주의하여야 하고, ③ 맵고 짠 음식처럼 자극적인 것들은 당분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④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연령에 따라 보호안대를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⑤ 음주와 흡연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수술 시 미세하게 나는 상처를 회복하는 데 있어 방해요소가 되므로 절대 피하고 금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백내장 수술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여 백내장 수술비용때문에 부담이 되셨던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이것때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와 개선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잘하다가 갑자기 눈 앞이 뿌옇고 침침해지는 경험을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단순 피로�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