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굴이 붓는 이유 이것때문?

by 바바붐 2020. 6.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이 붓는 이유와 개선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얼굴이 퉁퉁부운 경험이 한번씩은 있을 겁니다. 얼굴이 붓는 현상은 일시적일 경우가 많으나 위험한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얼굴이 붓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쿠싱증후군

 

 

쿠싱증후군은 뇌하수체 이상으로 인해 코르티솔이 많아져 생기는 병입니다. 얼굴이 붓는 증상과 함께, 무기력증, 털의 과다 생성, 얼굴이 둥글어지고 목이 굵어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심하면 고혈압과 당뇨가 동반될 수 있으며, 난소장애로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많이 오기 때문에 우울증이 나타나기도 쉽습니다.

 

 

 

쿠싱증후군은 수술을 통하여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 검진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동반 증상이 많기 때문에 단순히 얼굴이 붓는다고 가볍게 넘기면 안 됩니다.

 

2. 베개의 높이

베개는 숙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즉, 자신에게 맞는 높이의 베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평상시에도 얼굴이 자주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베개의 문제가 의심된다면, 얼굴을 심장의 위치보다 높게 하여 붓는 것을 방지하는 게 좋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목을 받쳐주는 경추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적정 베개높이 男-10센치 / 女-8센치)

 

3. 야식

 

 

야식을 좋아하면 얼굴이 붓는 현상은 일상처럼 자주 일어나게 됩니다. 특히 다른 이유보다 훨씬 더 현상이 강하기 때문에 눈이 잘 떠지지 않을 정도로 붓기도 합니다.

 

야식은 붓는 현상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금해야 합니다. 18~20시부터는 음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꾸준히 유지하면 붓는 현상은 현저히 감소하게 됩니다.

 

4. 갑상선기능 저하증

갑상선기능 저하증도 붓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변비, 수전증, 생리불순, 무기력감을 동반하므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더불어 얼굴뿐 아니라 손발이 함께 붓게 되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쉬운 편입니다. 자연 치유가 어렵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검진하고 치료하는 것이 맞습니다.

 

5. 림프 불순환

림프 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 얼굴이 심하게 붓곤 합니다. 이는 체내에서 제대로 순환작용을 하지 못해서 독소가 쌓이게 되고 염증을 유발함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필요가 있으므로 꾸준하게 운동을 하여,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는 신체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관리없이 방치하며 여러 질병들을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6. 신장질환

 

 

신장이 안 좋을 경우 얼굴이 붓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은 노폐물을 걸러주고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몸에 노폐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에 따라 얼굴뿐 아니라 몸이 전체적으로 붓는 현상이 나타나며, 배뇨장애를 동반하게 됩니다. 야뇨나 소변의 양이 갑자기 늘었다면 이를 의심해야 합니다. 

 

신장질환의 경우, 최대한 저염식을 할 수 있도록 식습관을 개선하고, 콩, 토마토, 아스파라거스, 체리 등을 먹어주는 것이 이를 개선하는 데 좋습니다.

 

7. 무리한 다이어트

 

 

무리한 다이어트도 얼굴을 붓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영양의 고른 섭취가 되지 않고, 특히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몸의 균형이 무너져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다이어트가 제일 좋으며, 먹지 않고 빼는 것은 몸에 좋지 않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방법으로 관리해주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얼굴이 붓는 이유와 개선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얼굴이 붓는 이유는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인하여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싱겁게 먹도록 노력하고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평소에 많이 붓는 스타일이라면 수분 섭취의 양을 조절하는 게 이런 현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성인 기준, 물은 하루 2L이상 마시는 것이 가장 좋으나 붓는 게 심할 경우 이를 조절하여 줄여나가야 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의 이상이 의심되는 분들에게 사전 자가체크해볼 수 있는 좋은 정보를 드립니다. 신장은 몸 속에서 노폐물을 걸러내주는 정수기의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한번 손상되면 다시 회복하는 것이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