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30초 쉽게

by 바바붐 2020. 6.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쉽게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업무를 볼 때나 게임을 할 때, 또는 컴퓨터와 관련된 무엇을 구입할 때, 필히 먼저 체크해야 하는 게 컴퓨터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확인을 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일정 사이트에 들어가는 건 번거롭기 때문에 컴퓨터 내에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저는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좌측 하단에 돋보기를 눌러 검색창이 나오게 합니다. 윈도우7의 경우, 윈도우 키를 누르면 목록 하단에 '검색'이라고 뜨니 그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dxdiag 를 입력하면 [명령/실행]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은 아이콘이 따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검색창에 입력키를 누르고 엔터를 실행하면 됩니다. 

 

벌써 다 끝났습니다. 실행하면 바로 [DirectX 진단도구]가 뜨는데 여기에서 컴퓨터 사양에 대한 세세한 정보를 모두 알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항목은 CPU를 말하는 것이고, 메모리부터 운영 체제까지 깔끔하게 입력되어 있어 보기가 편합니다.

 

위 섹션에서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디스플레이가 2개로 나누어져 있으나, 하나만 있으신 분들도 있으니 헷갈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딱 30초만에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확인하는 것보다 간편하고 좋은 만큼 유용하게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컴퓨터 캡쳐하는 법도 알고 싶으시다면 링크 걸어놨으니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컴퓨터 캡쳐하는법 쉽고 빠르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빠르고 간편하게 컴퓨터 캡쳐하는법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웹서핑을 하다보면 꼭 한번씩 캡쳐를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캡쳐 프로그램들을 다운 받아 하자�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