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동대문 맛집 확실하네!

by 바바붐 2020. 5. 28.

확실한 동대문 맛집


확실한 동대문 맛집을 찾아보기위해서는

꽤나 많은 고민이 필요해요.

왜냐하면 동대문 지역은 관광특구라

제주도만큼은 아니지만

물가도 꽤 비싸구요.

또 음식점들이 관광식당이 많은 만큼

외국인 취향인 경우도 많아요.

또한 오래된 지역이니 만큼 취약한

위생이나 청결 문제도 좀 있구요.

 

이렇게 저처럼 고민 많은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제가 최근 발견한 동대문

맛집을 통해서 어느정도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며……

 

이 곳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2, 4, 5호선 트리플역세권과 연결되어 있는

동대문 쇼핑몰 랜드마크 중 하나인

롯데피트인 패션몰이랍니다.

롯데에서 백화점이나 아울렛처럼

운영하고 있는 곳이라..

외관뿐만아니라.. 전체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동대문 맛집은

여기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롯데피트인 패션몰은

동대문에 하나가 있고

산본에도 하나가 있더라구요. 그러니깐

유통 공룡 롯데가 야심차게

준비한.. 도심형 스몰사이즈

몰이었던 것 같은데.. 그냥 롯데몰보다

그리고 아울렛보다도 작은 규모랍니다.

일단 한번 들어가 볼까요?


쾌적하고 깔끔한 쇼핑공간


깨끗하고 쾌적하여

쇼핑하기 좋은 공간이구요.

나름 고급지게 백화점의 품격도

어느정도 갖추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안습인 것은

외국인 관광객들이나

쇼핑객들이 넘처나야 할 시간에..

거의 개미X 한마리 찾기힘든 적막함..

빨리 이 시국이..종식되야 할텐데

참으로 걱정이네요!!

동대문 상인 여러분들도

엄청 힘드실 것 같아요. TT

 

신기하게도 롯데피트인

쇼핑몰 5층에는 이렇게 스크린

야구장이 딱 있습니다. ~

원스탑으로 사고, 놀고 먹으라는..

주최측의 전략이 눈에 보이는

대목이네요. 야구뿐만이 아니라

축구 그리고 양궁 등등 다양한

스크린 스포츠 시설들이

있어서 젊은 데이트족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라고 하네요!

 

! 여기 사람 찾았다!

같은 5층에 큰 규모로

자리잡고 있는 가인볼링장!

락볼링장으로 둠칫둠칫하는

꽤나 신명나는 음악과

맥주 한잔하면서 볼리 한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연인들이 꽤나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나름 괜찮은 것 같네요

 

롯데피트인 쇼핑몰 식당가는

7층과 8층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7층에는 대형 한식뷔페가 있어서

돌잔치나 연회 그리고 파티 등을

할 수 있고요. 8층에 바로 개성 넘치는

여러 아이템들이

레스토랑군을 이루고 있지요.

 

여기가 8층 식당가의

모습인데.. 마찬가지로 한가하네요.

 디저트류 공차도 있고요.

카페들도 있습니다.

또한 한식에서부터 양식, 분식, 일식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고..

보시다시피 확 트인

오픈형 쇼핑몰 식당가로

구성되어 있어서 요즘같이

민감한 시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인 거 같아요.

또한..밖의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쇼핑몰내가 확실히 시원하더군요!

 

짜잔 여기가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동대문 맛집

흥부찜닭이란 곳입니다.

음 놀부가 아니고 왜 흥부일까요?

아무튼 넓고 쾌적하게 잘 빠진 인테리어와

무엇보다 확트인 공간과

넓직한 테이블 간격이

일단 맘에드네요.

전통적인 문양부터 역시

외국인 관광객들이 꽤나 관심있게

방문할 그런 곳은 맞긴 맞네요.


밥도둑의 끝판왕 '흥부찜닭'


벽면에는 이렇게

다양한 찜닭 재료들이

일러스트로 표현되어 있는데요.

무슨 찜닭이길래

새우하고 게도 들어가는 것일까?

해물찜닭이겠죠? 뭐 당연한 것을.

 

메뉴는 일반 찜닭집과 다르게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요.

간장찜닭을 기본으로 하여

닭볶음탕 그리고 치즈찜닭!!

여기까진 루틴한 메뉴인

반면에새로운.. 메뉴들..

우삼겹찜닭!? 김치찜닭!!

해물찜닭 이렇게 6종이

주력 메뉴인 듯 보여요!

그리고 1인 혼밥하기

좋은 닭개장 등 도 있구요.

~ 찜닭이 이렇게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니..

선택장애는 기본이네요.

픽하기까지 꽤나 시간이 걸리겠는걸요!!

죄다 먹고 싶은 조합이라

 

또 하난 심박한 컨셉

바로 찜닭을 주문하면

나와주는 에피~!! 바로

나초샐러드인데요.

찜닭에 무슨 나초?

이렇게 생각하다가 빠르게

리필해 먹을 정도로 맛있네요.

특히 저 노란 드레싱!!

무슨 소스인지는 모르겠으나

입맛 돋구기 딱 좋은

새콤달콤이였어요!!

체다치즈디핑소스도 취저고요!!

 

! 그리고 나와준

우리의 선택!! 바로

동대문 맛집의 간판 스타

우삼겹찜닭이 되겠습니다.

난생처음 접해보는

찜닭인지라 설레었네요.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뭔가 아주 제대로

살찌게 먹을 수 있다는

하드코어함에.. 긴장도 되고

 

동대문 맛집 흥부찜닭은

이렇게 냄비찜닭으로 나오고요.

테이블마다 가스렌지가

달려있어서 이렇게 끓이면서

먹을 수 있는 특장점이

또 있어요. 보시다시피..

생으로 나온 우삼겹이

순식간에 이렇게 녹아내리쥬?

~!! 요거요거 물건인 것이

찜닭집에 가면 항상

천천히 여유롭게

먹고싶은데.. 닭이 식어버려서

당면도 뿔고 닭은 약간

비려지고.. 등등 불편했는데..

작은 차이가 성공의 요인이

아닐까? 생각을 하게 하네요!!

손님들은 다 좋아하실 듯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뭐든지 뜨끈하게 드셔야

제맛이라고들 하시니깐요!

 

~! 완성되었고요.

종업원님의 말씀에 따라

우삼겹을 먼저 먹어 주어요!

~!! 간장찜닭 양념이

우삼겹에 아주 잘 베어져서

달달하면서도 매콤짭조름하니

간장불고기전골에 청양고추

들어간 그런 맛이라고

표현을 하고 싶네요.

우삼겹 야들야들하면서

쫄깃하고요!!!

 

이번에는 찜닭을 한번 좝사보면!!!

야들한 것은 기본이요.

마찬가지로 간이 딱 좋네요!

속살까지 잘 스며 있는

단짠맵의 소스의 비법!!

알고싶다!!! 집에 싸가고 싶다!!!

닭도 큼직하니

일단 푸짐해서 좋네요!!!

우삼겹 맛이 닭에

베어 있는지는. 저의 맛표현력으로는

표현 불가지만..

아무튼 일반 찜닭과는 다른 맛!

 

! 하얀 공기밥을 준비해 주고요!!!

때려 넣어 주세요!! 우삼겹을 먼저..올려서

밥을 돌돌말아서

밥도둑 타임을 시작하지요!!

뭔가 조금 부족함을 느끼신다면!!!

 

이렇게 쫄아진 양념을 쪼로록~~~

우삼겹 위에 끼얹어

주시면 완전 완성!!!

완벽한 고기간장비빔밥의 완성이지요.

이 페이스로 가게되면

밥두공기 클리어라..

자중하면서 오른손으로

비비고왼손으로도,,

 

! 그리고 대망의

이것!! 무엇인고?

바로 중국당면이 되겠습니다.

동대문 맛집 흥부찜닭에서는

과감하게 일반 당면을 포기!!

왕당면으로 고고하고 있네요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텐데!!!

과감성에 한표!!

그리고 식감과 양념과의

조화에 두표!!

완전 중국당면은

찜닭하고 딱이네요!!!

 

자 그리고 마무리는 볶음밥으로!!!

~ 사장님 요것은 반칙 아닌가요?

우삼겹 육즙과 간장찜닭의

양념이 농축된..

저기에다가 이렇게 하시는 것은 쫌!!

맛없을 수 없는 그러한~~~

사장님 퐈이팅!! 나이스 샷!!

 

완전 제대로 볶아주시는 센스!!

눌러 붙혀서 완전 펴 발라 주시는데..

그 퍼포먼스와 포스가 후덜덜!!!

아무튼 잘 먹겠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네요!!

 

밑에 누룽지까지

긁어 먹어야 제맛!!!

 

지금까지 제가 발견한

동대문 맛집 확실했던 곳!!

어떠셨나요? 침샘 터지셨쥬?

소상공인들 힘내시라고

동대문 쇼핑 및 먹방도

괜찮으니 이번 주말

동대문 나들이 어떠신지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