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최고의 수제 치즈 피자를 맛보다! 지정환피자 '짱감자'

by 바바붐 2020. 3. 22.

수제 치즈와 감자의 콜라보

지정환피자 '짱감자'


피자는 식사 한 끼는 물론

야식으로도 늘 빠지지 않고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메뉴죠!

 

심지어 언제부턴가 피자에 맥주까지

인기메뉴가 되면서 이제

피자는 1달에 몇 번씩은

함께 하는 음식이 되어버린 거 같아요!

 

저도 워낙 피자를 좋아하는 편이라

주에 1번은 꼭 먹는 거 같아요!

워낙 피자브랜드가 많다보니

먹기 전에 어디서 뭘 먹을까

고민하는 것도 은근 일이에요 ㅎ

 

 

도미노피자, 피자샵, 피자에땅,

피자마루, 피자알볼로, 파파존스,

7번가피자....등등

여기에 이제 선호도가 떨어진

피자헛과 미스터피자까지

정말 많은 거 같아요!

 

이번에는 늘 먹던 피자브랜드가 아닌

새롭게 눈에 띈 '지정환피자'라는 곳이

'배달의민족'에서 평가가 워낙

좋길래 한번 시켜먹어 보기로 했어요!

 

가격이 또 나름 적당하네요

배달비까지 해도 딱 2만원!

콜라까지 오는 걸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새로운 피자집에서 시키는

설레임이 은근 또 매력있죠 ㅎㅎ

 

메뉴는 감자피자를 좋아해서

'짱감자'라는 피자를 시켰어요!

 

 

정말 맛이 짱일지 굉장히

기대되는 피자 주문이네요;;

 

그럼 고고싱!!!!


몰랐는데 '지정환 피자'에

역사가 있었네요;;


처음 시킨 브랜드의 경우,

배달이 오기 전에 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구경하는 버릇이 있는데요

 

뭐랄까....영화 보기 전에

사전에 이해를 돕기위한

에피타이저같은 작업이랄까....;;ㅎㅎ

 

저는 '지정환피자'라는 브랜드를

처음 본 터라,

 

 

최근에 지정환이라는 분이

프랜차이즈를 만드셨구나?!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꽤 이름있으신 분이더라고요

2019.04.13일에 돌아가시긴 했는데 ㅠ

신부님이시더라고요;;

 

한국 최초로 임실에 국산치즈를

생산하신 국내에선

'치즈의 아버지'같은 분!

 

임실이 치즈로 유명해진 건

척박한 환경 탓에 가난을 디물림 하던

임실 주민들을 자립시키기 위한

지정환 신부님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임실에서 국내 최초로

수제 치즈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다고 하니......

선구자라고 할 수 있네요!

 

 

이런 피자브랜드를 이제야 알았다니

피자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자책을 해야할 것 같은 기분이;;

 

피자가 정말 기대되는 상황 +_+


비쥬얼만으로도 압도하는 피자


드디어 피자가 도착했어요 +_+

지정환 피자는 배달어플에서

리뷰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아서

특별한 거 없이 피자만 왔어요

 

뭔가 좀 허전한 느낌은 있었네요

+ 콜라랑 갈릭소스는 왔어요!ㅎ

 

피자박스를 열지도 않았는 데

감자의 고소한 향

엄청 코 끗을 자극하더라고요

 

 

먹지 않았는 데

이미 한조각 먹은 것 같은

짙은 향이었어요!!!

 

피자박스엔 요즘 나온 피자인지

'트리플콤보'라는 피자를

홍보하고 있네요;;

 

제가 주문한 짱감자가 맛있다면

다음번 주문은 요녀석으로

주문하기로 찜!!!

 

드디어 피자박스를 오픈했어요!

 

피지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라지(L)사이즈보다

약간 큰 느낌이 났고요

 

정말 눈에 띄는 건

웨지감자가 어마어마하게 크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제가 본

감자피자 중에서 웨지감자를

단연 가장 크게 넣어 주는

피자인 거 같았어요

 

오븐에 정말 노릇하게 구워졌는지

색이 이미 맛없을 수 없는

고소함이 뿜어났어요!

 

웨지감자가 엄청 큰 건

정말 눈에 팍 띄긴 했는데

다른 토핑들은 그렇게 많이

들어있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각 조각당 올리브 1개에

베이컨 2조각씩 들어있더라고요

살짝살짝 피망이 있긴한데

 

 

그건 정말 그냥 피자가

먹음직스럽게 보이게 하기 위한

플레이팅같은 개념정도?!

 

재료가 다양하고 풍성해 보이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정말 진정한 감자피자구나!"

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심플함 속에 굉장히

높은 퀄리티가 기대되는

비쥬얼이었던 게

오븐에 정말 잘 구워졌더라고요

 

살짝 타기 일보직전이랄까;;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피자의 느낌이 나서

너무 좋긴 하더라고요

 

 

저는 피자 토핑보다는

치즈가 풍성하고 많은 걸

훨씬 좋아하는 '치즈덕후'느낌이라

 

굉장히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피자가 있다니;;

감자피자의 탑클래스 인정!


처음 드는 피자조각의 느낌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설레죠 ㅎ

주문한지 50분정도 걸려서 왔는데

피자치즈가 쭉쭉 늘어나더라고요

 

한조각 들었더니 피자치즈가

계속 아래로 흐를 정도였어요;;

굉장히 매력적이더라고요

 

 

그리고 치즈가 꽤나 많이 들어가서

다른 피자브랜드들 보다

엄청 두꺼워보였어요!

 

피자치즈 때문인지 굉장히

묵직한 느낌마저 들 정도였어요

보통 시키는 피자에서

치즈추가 한 정도라고

생각하심 될 거 같아요

피자치즈양 GOOD!!!

 

엄청나게 큰 웨지감자와

치즈가 줄줄 흐르는 피자를

드디어 한 입 +_+

 

우선 처음 느껴지는 건

엄~청 고소하다는 거 였어요

웨지감자의 꾸덕함이

먼저 느껴지면서 같이 따라오는

치즈의 눅진함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괜히 치즈치즈하던게 아니더라고요

치즈 자체가 엄청 고소하고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이렇게 잘 늘어나는 피지치즈가

부드럽기까지 하니까

엄청 신기하면서 맛있었어요

 

'수제치즈'가 이런 거구나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도우 끝 빵은 다른 피자브랜드 대비

50%정도만 사용했더라고요

 

최대한 피자 빵 끝을 줄여서

피자 자체의 맛을 많이 느끼도록 한

배려같아보였어요!

 

이런 소소한 센스까지 있으니

만족을 안할 수가 없네요;;

 

 

도우자체가 워낙 맛있기 때문에

사실 빵 끝도 당연히

맛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굳이 이렇게 빵 끝 비율을

줄이지 않아도 다 먹을 거 같은

기분이 들 정도였거든요 ㅎㅎ

 

빵 끝은 평평하게 안하고

살짝 위로 올려서 구워졌더라고요

 빵 끝이 정말 바삭했어요!

 

빵이라기 보다는 과자에

가까울 정도로 바삭해서

매력적이었어요

 

 

도우가 고소해서 빵 끝도

잘 먹을 수 있겠다 생각했는 데

오히려 빵 끝 자체가

중독성이 있을 정도였어요

 

피자 자체가 전체적으로

세심함이 돋보였어요


갈릭소스도 매력있어요!


보통 갈릭소스는 아이보리색 빛나는

말만 들어도 느껴지는

보편적인 맛이 있는 데요;;

 

'지정환피자'의 갈릭소스는

갈릭의 맛은 정말 살짝나고

노란치즈의 맛이 엄청 진하게 났어요

 

유튜버들 보면 노란치즈를

잔뜩 끓여서 고기나 피자 찍어먹곤

하던데 딱 그 느낌이었어요!

 

 

특이한 매력뿐만 아니라

정말 맛있더라고요

 

기본으로 1개 오는 데

추가할 걸 이라고 아쉬움이 남을 정도;;

 

이 갈릭소스 있으면

빵 끝도 전부 모아서 다 먹을 수

있을 거 같은 느낌이었어요

 

갈릭소스 너무 매력적!!!

다음번에 시킬 땐 10개 시킬 거예요!ㅎ


치즈의 자부심만큼이나

치즈 본연의 맛과 퀄리티가

정말 뛰어났어요!

 

 

치즈가 고급스러우면

이런 느낌이구나라고 느껴질

정도로 괜찮았던 거 같아요!

 

소스나 맛 자체의 차별성은

다른 브랜드와 크지 않은 데

치즈가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시카고피자는 치즈가 부담스럽고

일반 피자는 치즈가 아쉬울 때.

이런 고민 속에 먹으면

더할 나위없는 피자 같아요!


피자 치즈의 퀄리티 NO.1

이렇게 맛있는데 전 왜.....

이제 알았을까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